들어가기전에
1.일부제국에 애니메포트레잇을 사용중입니다
2,글 특성상 끝판급 이벤트가 다수 등장합니다.
약간의 스포주의.
3.글 도중에 문어체로 바꾸는데 이해해 주세요
이게 더 안 어색해서 이렇게쓸듯
@사용한 에드온목록
1.유니크 시스템 100%
희귀한 이벤트 일부들의 등장확률이 100%가 됩니다.
2. Enhanced AI
AI가 발달합니다.
3. Crirsis Manager
오늘의 주 플레이 모드
4.기타 오토모드

이번에 새로나온 모드인 Crisis Manager 모드를 해봣습니다.
이 모드는 후반위기와 관련된 이벤트를 조정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 제작자가 최고난이도로 설정해놓은 DEAD END CODE 를 플레이 해봣습니다.
(난이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DIE 임)
DEAD END CODE의 대략적인 설명은 이렇습니다.
1.후반위기는 후반게임 설정년도로 부터 50년후 매우높은확률로 등장
2.후반위기는 언비든 3종, 프레소린 우발대응체, 강제적용 순환의 끝 이 등장
3.모든 후반위기는 이벤트 체인 (예, 스컬지-다가오는 폭풍 연계이벤트, 두번째 진격, 언비든, 두번쨰,세번째 포탈)간격이 10일임 (즉 한번에 모든 이벤트가등장함)
4.서브마린 크라이시스적용-다가오는 폭풍 등 후반위기가 등장하기 전 플레이어에게 경고성의 이벤트가 등장하지않음.
즉 플레이어는 후반위기가 은하계에 도착하기전까진 그들의 등장을 알 수 없음
5.모든 후반위기 세력은 서로 동맹관계임
6.후반위기 세력이 2배 강화됨
7.후반위기 세력의 함대수가 2배~3배 증가 (즉 5배정도 강화)
8.그외 생략...

플레이한 제국입니다.

기본 설정난이도
후반게임은 2350년 후반위기강도 1,5배
즉 2400년 쯔음에 후반위기강도 1.5배x5배(난이도 보정)=7.5배의 후반위기 들이 등장한다.


승리 스샷만
게임중에 제국깃발이 자꾸바뀌는데
렉걸려서 피시방으로 옮겻더니 팅길떄마다 깃발이 바뀌더군요 ㅡ.ㅡㅋㅋ

대망의 2400년
지금부터 6개월마다 주사위가 던져집니다.

2414년 누군가가 순환의 끝과 계약기간이 다햇다는 메세지가 등장
순환의 끝 메세지와 동시에 후반위기세력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순환의 끝은 플레이어를 제외한 AI중 POP가 가장많은 제국이 대상이 됩니다.


갑자기 아래쪽 제국이 통쨰로 사라졋다..

그와 동시에 갑작스럽게 메세지들이 대거 밀려옴


모든 후반세력은 과도기 이벤트를 생략한다.




진짜 이 이벤트들이 한번에 들이닥침...

프레소린 정찰병의 등장
숫자의 상대가 많이 심각하다.

언비든 세력
저포탈에서 220kx3의 숫자가 2~3개월단위로 나온다 ㅡ.ㅡ...

우발대응체 3행성
참고로 모든 기계제국이 단 한번에 등장한다.

프레소린 스컬지 주군합류
숫자가.... 말도안나온다 (참고로 저게 4행성에 있음)

해당모드에선 프레소린 스컬지가 경고 이벤트도 없고
은하외곽이아닌 중앙 임의지점에서 나온다.


언비든 포탈은 빠르게 닫는게답!
빠르게 점프드라이브로 이동해서 순간화력으로 녹이려햇다.


그런데 전투도중에도 포탈에서 220kx3씩 꾸역꾸역나와서 피해가 엄청나다 ㅠㅠ(뚫지도 못함)
2~3개월마다 220x3씩 나오니 틈이안생긴다.

치고 빠지기를 하자니 반환기간이 6개월이 한 참 넘는데
그런 시간을 기다릴 여유가 없어서 세이브로드를 돌리고 다른작전을 생각해봣다..

언비든이 제일거슬리는게 사실인데
계속 나오니 답이없어!!

이번엔 점프드라이브 페널티를 지우고 틈이 생겻을때 돌진!

그런데 포탈에서도 함대가 나오고
다른곳으로 진출한 함대도 퇴각해서 공격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투 후
아니이겤ㅋㅋㅋㅋ (언비든이 스컬지(벌레)처럼 보이는건 처음인듯)

그와중에 스컬지
진성 벌레....

도저히 함대 회전력이 못버틸거같아서
무역허브를 조선소로 갈아치웟다.

그때 아래에서 등장하는 장막 본체
장막이랑은 싸워본적이 이번이 처음이라 전투력을 모르겟다... 더럽게 세겟지?

전술을 바꿔서 과거 언비든 상대도 벅찻을떄 쓰던 포탈 일점사를 시도해보았다.
그런데 저항성계 지리가 별로인게... 뒤로 길이없다.
어떻게든 옆으로 빼서 함대 빠졋을때 어택!

또 포탈에서 함대나와서 실패인줄 알았는데
어택땅을 찍어서 포탈을 먼저공격햇다 ㅅㅅ
포탈파괴후 즉시 퇴각. 물론 이떄 전술교리는 타격 후 이탈


2군으로 기계행성 공격
수용력 300희생으로 기계행성 하나 함락
후반위기중 제일 짜증나는 우발대응체가 의외로 함대 재생이 느려서 난이도 체감이 안나는듯 (하지만 피해큰건 여전하다...)

2416년경
2년밖에 안지나다니...

장막 본체
대체 전투력을 알 수 없다...


하늘을 뚫는 프레소린 군단
도저히 처리할 엄두가 안난다.

???

간지폭풍 갓이브렉스등장
왤케 빨리오셧지...?

오오오...

반면에 이건...
진짜 징그럽다

사이브렉스 선발대 1.8M규모
엄청난 위엄을 뽐내며 악을 처단하러 가신다.

.... 발릴거같은데?

그와중에 거대장막
우발대응체랑 팀이라 서로 잘논다.
스샷은 안찍엇지만 그냥 행성위에 올라가는 순간 행성을 불모지로 만들더라 ㅁㅊ...

사이브렉스 VS 우발대응체
거리를 두고 싸울때는 파란빛과 빨간빛의 싸움이 나름 장관이다.

신스 공작테러
해당 레벨에선 정신승천, 군체의식도 신스 테러의 대상이되며
테러빈도가 매우높다
후반위기가 등장하자마자 신스 프로젝트가 활성화되서 바로 연구진행 중
---------------------------------------------------------------------------------------------------
2.1버전 오면서 렉이 엄청심해졋네요 ㅡ.ㅡ;; 2.0때는 피시방에서하면 나름 할만은해서 피방왓는데 2배빠른정도 밖에안되네요 ㅠㅠㅠ
+이모드 DEAD END CODE 난이도 쓰면 후반위기 함대가 엄청늘어서 렉이심한데 2420년쯤이면 1초에 2~3일가는듯;;; (피시방인데...)
나중에할땐 함대수좀 조정해야겟네요;;;
첫댓글 ㄷㄷ 저난이도면 후반위기 나오자마자 탈락할것 같은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