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에서 음식을 하면 렌지후드가 어느정도 냄새를 빨아들여야 하는데, 거의 제구실을 못하기에 몇번 하자 신청을 했으나, 아무 소용이 없고 그냥 왔다 가는데 그칠 뿐이다.
평수가 작은것도 아니고 음식을 좀 할라치면 냄새가 안방 화장실 까지 스며들어 하루종일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야 하니,지금은 새집이니 그나마 청소하면 깨끗해 보이지만, 일년정도 지나면 부엌이 기름때가 껴서 감당이 될런지 걱정이다. 생선를 구으면, 연기가 후드쪽으로 흡입이 되야하는데. 아니 세상에! 연기는 바깥쪽으로 올라가니 렌지후드는 유명무실한것 아닌가! 소리은 크고 우렁찬데 왜 제구실은 못하는 건지! 가스렌지는 세로폭이 51cm나 되는데 후드는41cm(진짜 흡입구멍은 23cm 정도에 그침) 이 맞지않는 주방 설비로 냄새가 빠질거라고 생각 햇는지? 필터를 열어 렌지후드 안쪽을 들여다 보니 더 가관이다. 흡입구가 아래 가스렌지쪽을 향해 있는 것이 아니라 왼쪽으로만 향해 있어 도저히 흡입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져 있지 않다. 엔텍 관계자에게 물어보고 싶다. 제대로 테스드나 해 보고 상품을 출시 한건지 또 성원건설 담당자는 이 제품의 품질을 확인 해 보고 선택을 한건지... 우리집뿐만이 아니라 반상회때 보니까 그런집이 많은것 같은데. 근본적인 해결책이 있었야 할것 같다. 주부가 주방에 들어가는게 두려워서야______________!
( 엔텍 소식통에 의하면 5월경에 강제 배기식 모터가 출시 된다고 하나, 이걸 단다고,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이 될런지...) 항상 성원을 위해 수고 하시는 입대위. 부녀회.통장님들 그리고 다른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정말공감하는 하자입니다. 저희집에도 지난주에하자담당직원이다녀갔는데 연기및냄새의흡입상태가 엉망임에도불구하고 정상작동중이라면서 현재우리나라제작능력의한계라는등...영양가없는이야기로일관하기에 현재설치제품은절대정상제품으로인정할수없는바 교환을해달라고요구하였으며 만약교환해도성능에차이가나지않으면어쩌겠느냐고묻기에 그럴경우에는그때가서다시거론하자고하였으며 이에하자담당직원(엔틱직원)은 다음주쯤 재방문하겠다면서돌아갔습니다만 제판단에는44평에설치된렌지후드는 연기.냄새제거능력이근본적으로떨어지는불량제품으로보이는바.땜방식보수가아니라 적정한능력으로의기종변경교체설치만이해결책이라고생각합니다.
대~~~~~~공감....아예 켜지도 않아요...생선 굽기 무서운데...시엄니는 항상 생선을 사다주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