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Harley-Davidson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일상적인 이야기들....】★--H☆D--★ 스크랩 [할리공부-67] 배압(Back Pressure)에 대한 이해
펀치 추천 0 조회 6,637 21.04.02 16:0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4.02 16:13

    첫댓글 투어링 7:3 머플러를 5:5 로 바꾸게면 바로 이렇게 배압이 달라지면서 두 실린더의 박자가 더 또렷해지지요. 대신 초기설계된 배압을 바꾸면서 실린더 셋팅이 달라지면서 열문제가발생합니다 1450cc이전은 거의 달라짐이 없지만, 그 이후 엔진들은 무리가 온다고 해외컬럼에 많이 나오지요..

  • 작성자 21.04.02 16:37

    네, 자도 그렇게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 21.04.02 16:22

    드랙파이프가 제일 이상적인 배기 시스템이었군요 ^^

  • 21.04.02 16:39

    아. 그건아니고요.이상적일때 그렇구요.
    현실은 흡기압.배기압. 이에 맞는 정확한 연료분사 및 타이밍가 이루어져야 좋은 시스템입니다.

  • 21.04.02 16:29

    좋은정보 잘배워 봄니다

  • 21.04.03 09:07

    열 공~~~

  • 21.04.03 14:48

    그래서 마지막 튜닝은 순정이군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21.04.06 09:24

    여러가지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소프트웨어로 나오면 좋겠네요. 머플은 순정이지만 사운드는 선택....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