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신도테크노 |
지원회사 직무명 | 비서직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대졸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1.성장과정
인문학도, 사람의 가치를 아는 비서를 꿈꾸다
책이 좋아 국문학을 전공하며 인문학적 소양과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인문학은 사람(人)을 공부하는 것이기에 사람에 대해 관심이 생겨 상담학을 복수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심리학 이론을 통해 사람을 이해하는 법을 습득했고, 개별 맞춤 상담을 실습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대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한국잔디협회에서 기자로 일할 때, 스케줄 관리에서부터 회의자료 준비까지 멀티 플레이어 역할을 하는 비서를 보면서 저에게 맞는 직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국문학과 상담학을 통해 함양한 문서작성능력과 대인관계 기술을 통해 사람의 가치를 중시하는 신도테크노의 비서가 되겠습니다.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OOO 기자의 성공 비결? 배려와 공감
사람들을 잘 소통합니다. 늘 인터뷰를 가기 전에 자료를 조사하여 상대방의 관심사, 최근에 있었던 일 등을 숙지하였고, 인터뷰할 때에는 초반에 관심사를 이야기하여 관계를 형성하고 공감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한 협회사 이사님으로부터 올해 들어 가장 편한 인터뷰였다는 칭찬도 들었습니다. 신도테크노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해 모시는 임원분과 타 부서간의 다리역할을 잘 수행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설 때 수줍음이 많은 편입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조별 프로젝트가 있을 때마다 발표를 자청해 4년 동안 30번 이상의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처음 본 사람들에게도 주저 없이 인터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교내외 활동 및 수상경력
최단기간에 교정·검열팀으로 고속 승진한 까닭은?
점역봉사단에서 약 1000쪽 분량의 문제집을 점역하면서 성실성과 정확성을 배웠습니다. 점역은 시각장애인의 점자를 입력하는 일이기에 실수를 줄어야겠다고 여겨졌습니다. 스스로 작업 점검표를 만들어 작업이 끝날 때마다 확인을 하여 실수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30명이 한 팀이 되어 하나의 책을 완성하는 것이기에 맡은 분량을 제 시간에 끝내야했습니다. 분량을 받는 날마다 작업 계획표를 작성하여 정해진 시간에 점역 작업을 하였습니다. 과제가 많아서 정해진 분량을 할 수 없을 때에도 잠을 줄여서라도 맡은 작업을 완료하고자 노력하였습니 다.
그 결과 활동한 1년 간 가장 실수가 적은 단원이 되었고 활동 3개월 만에 점자 교정하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실성과 정확성으로 신도테크노에서 업무를 정확하고 적절한 시간에 처리하는 비서가 되겠습니다.
4. 지원동기
효자손 같은 센스 있는 비서,
비서업무는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 계획해가는 임원 분을 바로 옆에서 보좌하기에 신도테크노의 경영 마인드와 방침을 가장 잘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비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효자 손 같이 임원 분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센스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미리 자료를 준비하고 분석하여, 임원 분들이 원하시는 업무를 처리하는 비서가 되겠습니다.
5. 입사 후 포부 (앞으로의 회사생활과 개인생활에 대한 자신의 모습을 설계하여 기술하시오 )
임원의 마인드를 가진 명품비서
“아담한 체구에 어울리지 않는 카리스마, 잘나가는 CEO 뒤에는 동반자형 비서가 있다. 임원의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곧 명품 비서라고 말하는 신도테크노의 OOO 비서는” 20년 후에 <한국경제> 인물 면에 실릴 기사 내용을 상상한 것입니다. 비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모시는 임원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3년 간 모시는 분의 커피 취향, 상황에 따른 목소리의 변화, 업무스타일 등 파악하여 눈빛과 목소리만 들어도 원하시는 바를 파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신도테크노의 새로운 시장인 일본과의 업무를 보좌하고자 일본어 공부에도 힘을 쓰겠습니다. 경영에 관련된 공부도 열심히 하여 입사 10년 후에는 임원의 마인드로 조언을 드릴 수 있는 명품비서로 성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