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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교토를 넘어가는 하루카의 간사이에리어패스 적용여부
earendil 추천 0 조회 333 17.02.22 21:3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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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2.22 21:59

    첫댓글 똑같은 JR서일본의 답변 같은데, 누구의 말이 맞는걸까요...? 같은 JR서일본끼리도 상이한 답변이 나오는 것을 보면 어떤 것을 진정한 답이라고 믿어야 할지 헷갈리는군요.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jr&no=9144&page=1 그런데 여기 나온 답변을 보면 개정 후에도 유효 범위이므로 이용할 수는 있으나 추가 특급권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쓰지 않은 것이라고 이해해도 될련지... 영 헷갈리는군요.

  • 17.02.22 22:19

    하여간 바쁜 시간 쪼개어 문의하여 주신 earendil님께 감사드립니다. JR서일본 고객센터의 오피셜 답변이 이쪽인데, 제가 링크건 글 쪽의 답변도 같은 쪽에서 한 것일까요?

  • 작성자 17.02.22 22:08

    일단 본문에 메일 캡쳐 이미지를 첨부해봤습니다. 질문은 대략 개정보도자료 링크 먼저 달아놓은 다음 "하루카 표시는 교토까지 되있는데 예를 들어 하루카 50호같이 마이바라행의 교토 넘는 구간은 쓸수 있냐"..는 문구였는데..


    골치아프게 됐네요. 내부적으로도 아직 해석이 엇갈리는 걸까요;;

    하긴 '특급권은 필요하다'고 해석 못할것도 없을거같긴 한데요..^^;

  • 작성자 17.02.22 22:41

    갑자기 생각난 건데, 이거 제 답변 번복되는 걸로 결론나면 예전의 제이알패스 기한다음날 침대특급-일반열차 환승문제도 다른 회사에 크로스체크 해봐야하는거 아닐려나요[…] 그것도 아마 제 기억엔 서일본 답변이었던거 같은데;;

  • 17.02.23 01:19

    JR패스 만료일 다음날 침대특급-특급환승시의 경우라면 그때 기억에 서일본(정확히는 텐노지역 창구)에서는 안된다는 식으로 얘기했었고, 도카이(정확히는 신오사카역 창구)에서는 글로 예시설명(선라이즈 타고 도쿄와서 NEX 특급권 따로 사서 나리타공항으로) 하며 물어보니 된다고 했었습니다...

  • 17.02.23 20:44

    일단 서일본은 안된다고 공식답이 왔으니 넘어가더라도 이런거에 비교적 관대한 동일본은 봐줄수도 있겠네요.
    어떤 글에서는 가능하다는 말도 있었고...

  • 17.02.22 23:11

    보도자료를 보니 루트는 교토까지로 그려져 있습니다만, 글로는 하루카의 이용 가능 구간이 명시되어 있지 않고, 특급 하루카와 쾌속, 보통열차 자유석, JR서일본버스 무제한승차라고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마이바라까지 들어가는 편이 극소수인데다, 대부분의 외국인 사용자들은 교토까지만 이용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박아 넣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도자료대로 개정판 패스에 표기 된다면, 마이바라행 승차 가능 여부는 VOC 사유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점에 대해 JR서일본 쪽에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결국 개정판 패스에 일본어 규약이 어떻게 박혀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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