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비진도 (比珍島)
출발일시 ; 2023년6월13일 08시00분
출발장소 ; 부산 동래지하철 3번출구 공영주차장 입구
(만덕과 덕천 부민병원 경유)
산행코스 ;
내항선착장-외항마을-비진도해수욕장-미인전망대-흔들바위-선유대-노루여전망대-내항선착장
(산행시간 약4시)
산행문의 및 예약
010-2204-3043 회장 박성원
010-2884-8806 산행대장 이봉철
산행설명
경남 통영시 비진도는 통영항에서 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얕은데다 수온이 알맞아 여름철 휴양지로는 최적지로 꼽힌다. 비진리 외항마을에 위치한 비진도해변은 특이하게도 550m 길이의 천연백사장을 사이에 두고 안섬과 바깥섬, 두 개의 섬이 아령처럼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해변의 앞, 뒤가 모두 바다라는 점이 특징이며, 서쪽 해변은 잔잔한 바다와 모래가 덮인 백사장인 반면, 동쪽 해변은 거친 물살과 작은 조약돌로 이루어진 몽돌해변이라는 것이 이색적이다. 또 양쪽이 바다이기 때문에 일출과 일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
통영 여객선터미널에서 비진도로 들어오는 배를 타고 오는길에 해금강 및 십자동굴을 함께 구경할수 있으며,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탓에 바닷물이 유난히 깨끗하고 파란색을 띄며 마치 외국에 온듯한 착각이 들만큼 이국적인 분위기이다. 해변 곳곳에 작은 섬들과 갯바위 낚시터가 많아 해수욕과 함께 낚시도 할 수 있고, 주변 일대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한만큼 빼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비진리에 속하는 섬. 주요 농산물로는 고구마와 약간의 쌀ㆍ보리를 산출한다. 이 섬은 한려 해상 공원의 일부 지역을 이루고 있으며, 사주와 사빈의 경승지가 있고, 기후가 온화하여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면적은 4.1㎢.
비진도는 안 섬과 바깥 섬, 두 개의 섬이 시간의 물살에 밀려 하나로 이어졌다
통영시 한산면 외항 마을에 위치한 비진도 해수욕장도 여름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산행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