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4 27(토)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따갈록 한마디 : huwag mong buksan ang pinto 후왁 몽 북산 앙 핀토 (문을 열지 마세요)🎈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바탕가스의 새로운 항구가 마닐라 항구의 적체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바탕가스 승객터미널이 필리핀의 새로운 입구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신규 여객 터미널은 기존 하루 2,500명 승객을 8,000명까지로 늘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13,000대 주차장도 확보했습니다. 루손섬과 MIMAROPA (Mindoro, Marinduque, Romblon, at Palawan), Iloilo, Negros, Cebu, Mindanao를 잇는 통로 역할을 기대합니다.
■ Council for the Welfare of Children (CWC) 아동복지위원회는 2020년 한해동안 약 279,000건의 아동 성학대 및 성노출로의심되는 사건을 확인했습니다. 2019년 76,000건에 비해셔 264% 증가했습니다. 137회의 성매매 단속을 벌여서 196명의 피해자를 구출하고 63명의 용의자를 체포했습니다.
■ 블로거들이 입산이 금지된 Mayon 화산에 들어갔다가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들에게는 5,000페소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Albay는 밝혔습니다. 현재 Alert Level 1으로 입산금지입니다. 이들은 NBI에 등록되어 더 이상 NBI clearance가 발급되지 않게됩니다. 당국은 이들을 안내한 가이드도 찾아 처벌할 계획입니다.
■ 필리핀의 소비가 팬데믹 이전을 아직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패턴의 변화가 일어났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재택근무가 늘면서 외출이 줄고 지출이 감소한 것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관광은 증가하면서 팬데믹 이전을 곧 회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2024년 1분기 화재가 전년대비 약 30% 증가했습니다. 선풍기과열이 큰 원인입니다. 4월 25일까지 보고된 화재건수는 8,189건입니다. 이는 6,020건이던 작년에 비해 36.03% 증가한 것입니다. 화재 증가속에서도 소방차 부족 문제가 여전합니다.
■ 필리핀에 폭염 heat wave이 벌써 시작된 것일까? 이에 대해서 기상청 PAGASA는 현재 기온이 계속 유지되는 것으로 봐서는 폭염이 시작된 것으로 봐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폭염은 평균 최고기온보다 5도 이상 높은 기온이 5일 연속으로 일아나면 폭염 시즌이라고 해석합니다.
■ 100세를 맞은 3명의 Taguig City 시민이 시장 Lani Cayetano으로부터 만페소의 선물을 전달받았습니다. 100세가 넘은 사람은 매년 만페소씩을 받게됩니다. 시 정부는 시니어들에게 매년 생일에 맞춰 연령에 따라 3,000-100,000페소를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Taguig City는 North Signal에 5층 건물을 준비하여 시니어들에게 모든 활동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수영장, 사우나, 맛사지, 헬스, 영화, 가든, 클리닉 등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 South Cotabato province가 엘리뇨에 의한 재난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특히 Banga, Norala, Surallah, Tantangan, and Tboli 지역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엘리뇨에 의한 지역 농산물 피해는 2억190만페소어치에 이릅니다.
■ 11살 소년이 전깃줄에 걸린 연을 꺼내려다가 감전되는 사고가 Lapu-Lapu City에서 발생했습니다. 소년이 연을 꺼내려고 지붕에 올라갈 때 이웃이 주의를 주고 말렸는데도 올라갔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일대에 일시 정전이 있었습니다. 이 소년은 2도 화상을 입었습니다. 인근의 Mactan Cebu International Airport 때문에 Lapu-Lapu City에서 연을 날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DOLE)는 3,500개의 일자리가 엘리뇨의 영향을 받아 없어진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Region and Mimaropa, Regions I, III, IV-A, VI, IX, and X 지역들이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영향을 받은 이들을 위한 수입 보조를 위해 1억6,300만페소를 배정해두었습니다.
■ NLEX와 건설부, MMDA는 구간별로 일주일에서 한달까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4월 25일에서 5월 2일까지 NLEX의 Balintawak Toll Plaza 인근 연결 공사로 인해서입니다. 1차선과 2차선이 양방향 통제됩니다. 일자별로 통제 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PAGASA 기상청은 토요일 44개 지역이 체감온도 위험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42도에서 48도 사이가 예상됩니다. Dagupan City, Pangasinan이 48도로 가장 높습니다. Aparri, Cagayan은 46도가 예상됩니다. Sangley Point, Cavite는 44도, NAIA, Pasay City, Clark Airport (DMIA), Pampanga는 43도, Science Garden, Quezon City, Puerto Princesa City, Palawan, Ambulong, Tanauan, Batangas 등은 42도가 예상됩니다.
💢 내가 여호와께 말하기를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여호와여 나의 간구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소서 하였나이다. 내 구원의 능력이신 주 여호와여 전쟁의 날에 주께서 내 머리를 가려 주셨나이다 (시편 140:6-7)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