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 를 보시면 알 수 있는 일 입 니다. 이 외에도 스 위스가 압 도 하고 있는 부문도 있는 일 입 니다.
"세계 최고 국가는 스위스, 캐나다, 일본 순"…한국은 20위
송고시간2020-01-16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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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크'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설문조사…삶의 질·국력 등에 대한 평가 종합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스위스가 전 세계 73개국 중 '최고의 국가'로 선정됐다고 CNN방송 등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순위 조사 전문 매체인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가 전 세계 2만여명을 대상으로 '2020 최고의 국가들'(2020 Best Countries)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스위스가 평가 대상국 73개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스위스 제네바의 한 공원에 활짝 핀 꽃들 [EPA=연합뉴스]
2위는 캐나다, 3위는 일본이 차지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해보다 2단계 오른 20위로 순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6년 시작한 이 조사는 펜실베이니아대 와튼 스쿨 연구팀 등이 만든 평가 모델을 토대로 삶의 질, 국력, 기업 개방성, 경제 발전 가능성, 문화유산, 기업가 정신, 문화적 영향력, 시민자질, 모험 관광 등 9개 범주 65개 세부항목을 놓고 2만여명에게 조사 대상 국가에 대한 인식을 물어 점수를 낸 뒤 이를 합산해 산정한다.
스위스 동부 그리손스에서 전통 복장 차림으로 썰매를 타는 아이들 [EPA=연합뉴스]
종합 순위에서 스위스는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3위였던 캐나다가 2위로 올라오고 작년 2위였던 일본은 3위로 내려가며 서로 자리를 바꿨다.
이어 독일, 호주, 영국, 미국, 스웨덴, 네덜란드, 노르웨이 순으로 10위 안에 포함됐다.
프랑스는 12위, 중국은 15위, 싱가포르는 16위를 각각 차지했으며 한국은 20위였다.
한국은 해당 국가가 얼마나 기업가적인지를 측정하는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과 정치·경제적 영향력과 군사력 수준을 보여주는 '국력'(Power) 범주에서 각각 8위와 9위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관료주의와 제조 단가, 부패, 세제 혜택 등을 평가하는 '기업 친화적 환경'(Open for Business)과 관광 매력도를 측정한 '모험관광'(Adventure) 항목에서 각각 31위와 55위에 그쳤다. '삶의 질' 범주는 23위였다.
국력 측면에서 1위인 미국은 나머지 범주에선 전반적으로 순위가 하락하면서 종합 순위에서 7위에 머물렀으며 특히 여러 세부항목 중 '신뢰'가 100점 만점 중 16점으로 역대 최저점을 받았다고 CNN은 전했다.
또한 응답자들의 절반 가까이는 지난해보다 세계 상황이 나빠졌다고 답했으며 빈부 격차가 심화하고 국수주의가 확산했다는 응답자 비율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종합 순위에서 가장 낮은 69~73위는 튀니지, 벨라루스, 오만, 세르비아, 레바논 순으로 나타났다.
첫댓글 한 국에서 나 인 기 가 있 고 비싸지 해 외 스 위 스 직 접 가 보게 되면 로렉스 따위 같은 것은 저 진열대 구 석에 쳐 박혀 있다고 누군 가 그러십니다. 좋은 시 계는 아닙니다. 스위스나 다른 국 에서는 요.
그 래 도 여전히 수 십 억 대의 연 봉 자 들은 로렉스를 사 기도 하고 차 기도 하는 그런 모양입니다.
로렉 스 잠 시 연 구 해 보고 해 보았는 데 여 타 다른 시 계 와 회 사들 과는 큰 차이는 내보이고 있지는 않다라는 점 입 니다. 그게 맹 점이지요. 그리고 이 따로 쇠 줄이나 브레 이슬릿은 자체 생 산은 하지 않고 외주 로 하 청을 주기도 하는 데 이 때 브레이슬릿이 그렇다고 해서 월 등히 무엇인 가 뭐 가 낫 다거나 좋은 재질을 더 사용하거나 튼 튼 한 것도 아니라는 점 입 니다. 시 계 자체는 튼 튼 하죠. 그래서 어른 들 사이에 서 인 기가 높았던 것이고 우리 나라에 로랙스가 별 개로 기여를 한 것 보다는 우리 나라 자체 가 로렉 스 기업에 이윤 매출과 수익을 올리는 데 일 조를 하였다고 볼 수가 있는 일입니다. 더 나 은 것은 아닌데 그렇다면 무엇인 가 다른 스위스 업체에 시계회사 기업에 없는 것을 충 족 해 주었다라거 나 하는 부 분이 반 드 시 발 생을 하 게 되었을 것으로 추 론해 보고 있습니다.
적 당 한 크기에 유행을 타 지 않는 그런 로랙스 일 수도 있고요...
견 고 하면서도 디 자인이 특 별 히 눈에 띄지 않으면 서 누구든 지 좋아하는 그런 디 자인 이고요. 아무튼 시 계 업 계에서는
기 본이라고 기 본 으로 불리우고는 있습니다. 기본이 되 고 나 서도 초월할 수 있는 그런 여지가 발생이 씨앗이 마련돼 는 것이 이 기본의 출 발 점이라고 본 다면 그렇습니다. ^^
아 무리 파 택 . 브레게 -오 데 마 글랴 슈데 독일 산 고 급 아랑게 운트르 죄 네 등을 제 치고 서 도 그렇습니다.
크기 가 정 말 이 지 크지 가 않은 그런 시 계 이다. 그런 직 경을 가지고 있 다. 어 쩌면 아 예 처음 부터 시 계 크기와 싸이즈는 신 경 쓰지 않았을 수도...... 무섭구나
다른 기업들은 모양과 유리 글라 스 가 빅 사이즈라고 해 서 크기로 승 부를 걸려다 다 시 유행이 사그라들면서 10개 몇 개의 시 계 업체와 경쟁을 치열하게 전 개 해 나가면서 수입은 수익과 이익은 급 시에 줄어들게 되었으며
리스크를 안 게 되었다.
@샤넬 블라 이틀링 , 아이더불유 씨 , 휴 블럿 이 대 표 적 이다.
변화 와 개 혁을 부르 짖지만은 혁신과 변화와 쇄 신을 외치지만은 유 독 로랙 스 만은 변화를 지양한 하 지 않 는 기업으로 역설적으로 나마 정 평 이 나 있는 그런 기 업 입 니 다 .오히려 되레 거꾸로
남들 남들이 다른 사람들이 업체 가 다 혁신을 하고 변화를 하면 뭣하겠는 가 라는 오 너의 결정에 의해서 기업은 그냥 사는 것이지요.. 수 직 상 승 하는 것 입 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