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니 8시30분 입니다... 아직 기차시간은 여유가있어 서서히 준비를 하고 순천역을 향해서
갑니다... 순천역앞에오니 9시 20분 아직 여유가있어서 근처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으로 아침을 해결했
습니다.
순천역앞 광장입니다... 순천지방본부 답게 역주변으로 여러가지 시설 사무소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순천역 개찰구앞 열차출발안내표시... 위에서 세번째가 제가 익산까지 타고갈 열차입니다...
역사한 공간을 이용하여 폐객차(직각무궁화)를 이용하여 객차문화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9시50분이 되자 여수발 용산행 #1474열차가 들어옵니다... 경부선에선 드물지만 전라선에선 흔한
올신조 편성입니다... 여기서 남원까지는 3호차로 착각하고 탔다가 남원에서 익산까지 원래배정받은
5호차를 탔습니다.. 장거리 여행에다 피로까지 겹쳐 했갈렸나 봅니다..
열차가 괴목역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신리까지는 복선구간으로 시원하게 달립니다...
신리다음 정차역 구례구역 입니다...
곡성역 진입전의 곡성 철도공원의 모습입니다.. 그중파란도색 객차는 아마 관광호가 아닐까요??
곡성역에 정차중입니다... 역사를 고풍스럽게 지어놓았군요..
열차가 쾌걸춘향으로 유명해진(?) 남원역에 정차하고 있습니다..
오수역 정차중입니다... 열차시간표를 보니 임실역 보다 오수역에 열차가 더 많이 서는군요...
임실,전주,삼례역을 정차하고 순천역을 출발한지 2시간만인 11시50분 익산역에 도착합니다..
익산에서 점심을 먹고 1시16분 군산행 #2169 통근열차를 기다립니다...
1시10분 익산역8번 타는 곳으로 나가서 군산행 통근열차를 탑니다...
열차편성은 올 꽃동산 도색3량 CDC입니다.
행선판.. 전주발 ->군산행 통근열차.. 더싸게 여행하려면 전주역에서 탈 수도 있었군요;;
참고로 전주<->군산간도 기본운임 \1,200구간입니다..
2169 통근열차는 제시간인 1시16분이 되자 익산역을 출발하여 군산선으로 들어갑니다...
오산리역을 지나 임피역에 도착중입니다... 임피역은 역무원분이 1분씩 근무하는 배치간이역 입니다..
대야역에 정차중입니다... 여객과 더불어 컨테이너 화물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종착역인 군산역 바로전인 개정역 모습입니다... 역보다는 버스정류장 처럼생긴 간이역 이군요...
익산역을 출발한지 30분만에 군산선의 종착역인 군산역에 도착합니다...
군산역의 외부 모습입니다... 역이지만 어케보면 체육관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편인 마지막편... 장항선편에서 이어지겠습니다..
첫댓글 임실역이 임실읍에 있긴 한데, 시내에서 너무 떨어져 있어 이용객이 별로 없다는...
오수는 새마을호를 제외하고 무궁화호전열차 정차죠...........허나 면외곽으로 빠지면서 수요가 거의개털........
군산선은 대야, 임피역이 모두 면내에서 그리 가깝지 않아서 안타깝죠. 대야역이 시내 부근이긴 한데 시내에 들어오는 버스 노선만 열개 가까이 되니 사람들이 기차보단 버스를 애용하는....
잘 봤습니다. 사진실력도 보통은 아니신것 같고 KTX뺨 치시네요! ^^ 저도 사진에 설명...또 사진에 설명...이러한것을 배워야 하는데...쩝" 사진 줄이는법도 배워야...흠냐!...갠적으로 순천에서 대학 다녔습니다. 그당시에 부친께서 철도공무원이시라 패쓰로(순천-제천)꽁차를 많이 탔었죠!..감회가 새롭네요.
참!...익산역도 멋지게 지어놨군요. 예전에 이리역 폭발사고때...아이구~끔찍했었죠! +_+"
포터에 코레일마크라.. 여하튼 여행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