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01:1) 주님, 주님의 사랑과 정의를 노래하렵니다. 주님께 노래로 찬양드리렵니다.
(시 101:2) 흠 없는 길을 배워 깨달으렵니다. 언제 나에게로 오시렵니까? 나는 내 집에서 흠이 없는 마음으로 살렵니다.
(시 101:3) 불의한 일은 눈 앞에 얼씬도 못하게 하렵니다. 거스르는 행위를 미워하고, 그런 일에는 집착하지 않겠습니다.
(시 131:2) 오히려, 내 마음은 고요하고 평온합니다. 젖뗀 아이가 어머니 품에 안겨 있듯이, 내 영혼도 젖뗀 아이와 같습니다.
(시 11:4) 주님께서 그의 성전에 계신다. 주님은 그의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신다. 주님은 그의 눈으로 사람을 살피시고 눈동자로 꿰뚫어 보신다.
(시 11:5) 주님은 의인을 가려 내시고, 악인과 폭력배를 진심으로 미워하신다.
(시 11:7) 주님은 의로우셔서, 정의로운 일을 사랑하는 분이시니, 정직한 사람은 그의 얼굴을 뵙게 될 것이다.
(시 41:1)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을 돌보는 사람은 복이 있다. 재난이 닥칠 때에 주님께서 그를 구해 주신다.
(시 41:3) 주님께서는, 그가 병상에 누워 있을 때에도 돌보시며 어떤 병이든 떨치고 일어나게 하실 것이다.
(시 41:13)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신 주님, 찬양을 받으십시오. 영원에서 영원까지 찬양을 받으십시오. 아멘, 아멘.
(시 71:8) 온종일 나는 주님을 찬양하고, 주님의 영광을 선포합니다.
(시 71:14) 나는 내 희망을 언제나 주님께만 두고 주님을 더욱더 찬양하렵니다.
(시 71:15) 내가 비록 그 뜻을 다 헤아리지는 못하지만 주님의 의로우심을 내 입으로 전하렵니다. 주님께서 이루신 구원의 행적을 종일 알리렵니다.
(시 71:16) 주님, 내가 성전으로 들어가 주님의 능력을 찬양하렵니다. 주님께서 홀로 보여 주신, 주님의 의로우신 행적을 널리 알리렵니다.
(시 71:22) 내가 거문고를 타며, 주님께 감사의 노래를 부르렵니다. 나의 하나님, 주님의 성실하심을 찬양하렵니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주님, 내가 수금을 타면서 주님께 노래를 불러 올리렵니다.
(시 71:23) 내가 주님을 찬양할 때에, 내 입술은 흥겨운 노래로 가득 차고, 주님께서 속량하여 주신 나의 영혼이 흥겨워할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사랑이 가득하시고 정의로우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성전에 앉아계시며 그 보좌에서 세상을 살피십니다. 우리 하나님은 긍휼이 많으셔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살피시고 건지십니다. 나의 희망이신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나의 능력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나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내가 노래합니다. 내 평생에 하나님을 노래하며 하나님을 기뻐하며 살고 싶습니다. 내 평생에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전파하며 살고 싶습니다. 주님은 나의 노래, 나의 기쁨, 나의 자랑이십니다. 나의 사랑이십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