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II, 제2차 세계 대전의 거인에 의해 Rédaction NVM | 2024년 6월 25일 | 차량
노르망디 상륙 80주년을 맞아 노르망디 전승 박물관(Normandy Victory Museum)은 소뮈르 장갑 박물관(Saumur Armoured Museum)의 복원 노력 덕분에 세계에서 유일하게 운용 중인 전설적인 탱크인 Tiger II를 전시했습니다. 이 하이라이트는 역사 애호가와 군용 차량 팬뿐만 아니라 이 상징적인 제2차 세계 대전 탱크를 발견하고자 하는 광범위한 청중을 매료시켰습니다. 이 행사에서 기갑 박물관은 노르망디 전투에서 사용 된 위장에 충실한 새로운 위장을 방문객에게 공개했습니다
목차
로얄 타이거 (Royal Tiger)라고도 알려진 타이거 II (Tiger II)는 무게가 거의 70 톤에 달하며 제 2 차 세계 대전 중 489 대를 제작 한 독일 육군이 대량 생산 한 가장 무거운 장갑차였습니다. Tiger I을 대체하기위한 설계는 1941 년 5 월에 출시되었으며 첫 번째 유닛은 1944 년 초에 인도되었습니다. 인상적인 몸집은 두껍고 경사진 장갑 때문이며, 특히 전면부는 포탑이 18.5cm, 차체가 15cm입니다.
기동성이 제한된 강력한 전차
Tiger II는 방어가 잘 된 전선을 돌파하고 전장을 지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중전차였습니다. 그 화력은 당시의 다른 장갑차와 차별화되었습니다. 마이바흐가 설계한 700bhp HL 230 P30 V12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되며, 이 엔진은 Panther와 Tiger I 탱크에 동력을 공급한 것과 동일한 엔진입니다. 그러나 이 엔진은 Panther와 Tiger I 모델에는 충분했지만 무거운 무게가 이동성과 무엇보다도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 Tiger II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자주 잘못 해석되는 그 범위는 70 톤 탱크에 합리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도로에서 505km당 100리터를 소비합니다. 860리터의 연료 탱크는 도로에서 170km, 오프로드에서 110-120km, 즉 시간당 60-80리터를 주행할 수 있는 반면, 32톤의 평범한 Sherman M4는 시간당 120리터를 소비하고 100km당 450리터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HL230P30 엔진이 충분히 강력하지 않았고 1850n/m의 높은 토크에도 불구하고 70톤은 특히 무거운 지형에서 견디기에 너무 벅찼습니다. 독일군은 Tiger II가 무거운 지형에서 15km/h 이상의 속도로 거의 이동할 수 없었기 때문에 "Die Schnecke"(민달팽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공격과 방어가 모두 가능한 Tiger II는 강력한 장갑 전차입니다
Tiger II는 8.8cm KwK 43 L/71, 길이 6.30m의 강력한 총으로 무장하고 수 킬로미터 떨어진 목표물을 명중할 수 있습니다. 이 대포는 4500m 이내의 모든 장갑차를 관통할 수 있기 때문에 연합군을 공포에 떨게 합니다.
노르망디 전투: 타이거 II의 치열한 전투
노르망디 전투에서 1944년 7월 히어의 1.s.pz.Abt.503 소속 티거 II 12대가 캉 평원에서 벌어진 전투에 투입되었다. 그들은 Dreux 하역 스테이션에서 캉 동쪽의 Emieville 지역까지 도로로 190km를 이동할 것입니다.
인상적인 장갑과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이 중전차는 1944년 7월 18일 굿우드 작전(Operation Goodwood)에서 곤경에 처했습니다. 서유럽에서 알려진 가장 강력한 공중 폭격(15km2에 걸쳐 8,000톤의 폭탄)을 견뎌낸 후 살아남은 Tiger II는 1,000대 이상의 연합군 탱크와 맞서 싸웠습니다.
1944 년 7 월 18 일 4 대의 Tiger II가 손실되었습니다. 살아남은 8대의 Tiger II는 육로로 55km 떨어진 스위스 노르망디의 몽 핀송(Mont Pinçon)에서 전투를 벌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두 대의 Tiger II가 파괴되었습니다.
8월 중순, 철수 명령이 내려졌고, 살아남은 타이거 2세들은 팔레즈 포위망에 도착할 때까지 각자의 장치에 맡겨진 채 천천히 고통스럽게 움직였다. 그들 중 아무도 센 강에 도착하지 못했습니다.
1944년 7월 18일 에미빌에서 파괴된 3.s.pz.Abt.503은 1944년 7월 26일부터 1944년 8월 12일까지 14대의 새로운 타이거 II로 재구성되었다.
짐을 내린 후 타이거즈는 파리(1944년 8월 20일)를 건너 망트 라 졸리(Mantes la Jolie)의 미국 교두보에 도달해야 했습니다.
14대의 타이거 II 중 9대만이 벡신 노르망에 도착했고, 그곳에는 여전히 끔찍한 전투가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은 50,000명의 미군, 500대의 연합군 장갑차, 200만 개의 지뢰와 그에 못지않은 수의 포탄에 맞섰습니다.
1944년 8월 28일, 노르망디 전victory 박물관 방문객들은 2024년 6월 6일 주간에 작동 모습을 볼 수 있었던 Hauptmann Walter Scherf의 Tiger II 300 이 Oinville en Vexin에서 고장났습니다. 중대장 클라우스 니브(Klaus Neeb)는 타이거 II 301에 18발의 포탄을 맞고 포기했습니다.
살아남은 3.s.pz.Abt.503의 Tiger II는 육로로 벨기에에 도착하려고 시도했지만, Rambow의 마지막 Tiger II 324는 아미앵 외곽에서 연료가 떨어졌습니다.
신화와 현실운전하기 쉬운 장갑차
놀랍게도 70톤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Tiger II는 당황스러울 정도로 쉽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American Sherman과 달리 더블 디퍼렌셜이 있는 Henschel L 801 유압 스티어링 휠로 구동되므로 Tiger II는 360° 더 빠르게 회전하고 Tiger I과 같이 두 가지 유형의 곡률 반경(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이바흐 올바르(Maybach Olvar)가 제작한 프리셀렉터 기어박스는 12단(전진 8단, 후진 4단)의 EG 40 12 16 B 타입으로, 운전자가 클러치 없이 기어를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이 현대 기술을 사용하면 사용 교육을 받은 운전자가 쉽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포탑에 대한 진실
전차의 세계에는 수많은 신화가 살아 있으며, Tiger II도 예외는 아닙니다. 실제로 "Porsche" 또는 "Henschel" 포탑이라고 부르는 것을 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공교롭게도 이러한 지정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실제로 Henschel과 Porsche는 설계 단계에서 장갑차 섀시를 놓고 경쟁했습니다. 그러나 두 포탑 모두 Krupp이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처음 50개의 포탑을 포르쉐의 전차에 장착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발생했을 수 있는데, 포르쉐는 승리의 가능성에 약간 도취되어 있었다. 그러나 계약을 따낸 것은 Henschel이었고 이 첫 번째 유형의 포탑이 섀시에 장착되었습니다. 더 잘 보호되고 생산이 더 간단한 두 번째 유형의 포탑은 대부분의 Tigers II에 장착될 것입니다. Krupp은 이것을 "생산 포탑"이라고 불렀으며, Saumur의 Musée des blindés에 전시 된 탱크의 포탑입니다.
Zimmerit: 독특한 형태의 보호
갑옷 애호가들 사이에서 반복되는 질문은 1943 년 12 월부터 Zimmerit로 코팅 된 독일 탱크의 특별한 질감에 관한 것입니다. 줄무늬 형태로 적용된 이 특수 코팅은 독일 보병만 사용하는 자기 지뢰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이 기술이 연합군에 의해 복사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Zimmerit는 항자성은 아니었지만 폭발물이 탱크의 강철에 직접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장벽을 만들어 폭발하지 않고 떨어지게 했습니다. 이 혁신은 장갑 보호의 중요한 발전을 나타냅니다.
소뮈르(Saumur)의 블라인드 박물관(Musée des blindés)에 의한 호랑이 II 복원
기갑 박물관이 D-Day 80주년을 기념하여 선보인 이 전차는 Tiger II No. 300의 포탑과 기계 부품, Tiger II No. 123의 차체를 결합한 두 대의 전후 Tiger II를 조립한 것입니다. 이 어셈블리는 프랑스 군대를위한 일련의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Tiger II는 1975 년 2 월 Saumur에 도착했으며 1983 년이 되어서야 장갑 박물관이 대중에게 공개되어 방문객들이 볼 수있었습니다. 당시에는 투톤 카모플라주와 오늘날까지 알려진 No. 233을 착용했습니다.
Tiger II 233이 Tiger II 300이 되었을 때
수년간의 연구 끝에 노르망디 상륙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장갑 박물관은 새로운 위장과 번호로 우리를 위한 멋진 놀라움을 준비했습니다. 예를 들어, Tiger II no. 233은 이제 Hauptmann Scherf의 등번호 300을 지니고 있으며 이 기사의 앞부분에서 언급한 노르망디 전투에서 착용했던 것과 동일한 위장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의 사진을 공유해 주신 Musée des blindés에게 감사드립니다.
Tiger II의 기술 사양
노르망디 전승 박물관(Normandy Victory Museum)의 헤지스 전투 박물관(Museum of the Battle of the Hedges)을 방문해 보세요. 우리는 노르망디, Manche dpt, 프랑스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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