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카오톡 소통방 입장 문의 💜
2️⃣ 비트겟 거래소 링크
4️⃣ OKX 거래소 링크
5️⃣ 어센덱스 거래소 링크
6️⃣ BTCEX 거래소 링크
※ 가입 후 소통방 입장시 거래 수수료 10% 페이백 지원 ( 단독 이벤트 🎁 )
11월 25일 비트코인 뉴스 모음
바이낸스 CEO "SAFU 펀드에 BNB 포함 실효성 있어...BTC보다 가격 상승폭 커"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트위터를 통해 "10억 달러 상당 SAFU 펀드(이용자 자산 안전 보험 기금)은 BTC, BUSD, BNB로 구성돼 있다. 다만 지난 리밸런싱 후 BNB 가격이 BTC보다 빠르게 상승했다. 바이낸스는 어제 업계 회복 이니셔티브에 10억 달러를 추가했다. 이는 모두 BUSD다. SAFU와 추가된 자금은 모두 블록체인상에 공개돼 있다"고 밝혔다. 앞서 온체인 애널리스트 윌리 우는 "바이낸스 $10억 SAFU 보험 기금은 $3.67억 BNB(44%), $3억 BUSD(32%), $2.7억 BTC(24%)로 구성돼 있다. 이런 기금을 만든 것은 칭찬할만 하지만 펀드에 BNB를 포함한 건 의미가 없다. FTX가 FTT로 채워진 보험 기금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해봐라"고 트윗 한 바 있다.
업비트 "위믹스 폐지는 DAXA공동결정…갑질논쟁 근거없어"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업비트가 25일 "가상자산 위믹스 상장폐지는 업비트 단독으로 결정한 사안이 아니라 DAXA(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의 결정에 회원사들이 모여 소명자료를 분석한 뒤에 종합적으로 내린 결론"이라고 밝혔다. 이날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위믹스에 대한 상장 폐지를 결정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사회적 악'이라고 규정하며 강도 높게 비판한 바 있다. 이에 업비트측은 "DAXA에서 결정한 사안과 관련해 업비트에만 문제를 지적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다"고 선을 그었다.
저스틴 선 "BNB체인·BUSD 전적으로 지지...조만간 대형 파트너십 발표"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가 트위터를 통해 "BNB체인과 BUSD를 전적으로 지지한다. 사실 우리는 곧 큰 파트너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저스틴 선이 "곧 BNB 스마트체인(BEP20) 기반의 TRX가 출시된다"고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0.31% 오른 0.05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기업 젠풀, 41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포브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인프라 기업 젠풀(XanPool)이 지난 2분기 4100만 달러 규모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타겟 글로벌이 3500만 달러, 앤틀러 엘레베이트가 6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젠풀 기업 가치는 4억 달러로 평가됐다. 젠풀은 투자금을 통해 유럽 및 중동, 북아프리카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태국에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외신 "저스틴 선 인수 플로닉스 거래소, 후오비와 합병 예정"
유력 암호화폐 미디어 우블록체인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에 인수된 폴로닉스 거래소가 조만간 후오비 거래소와 합병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폴로닉스 거래소의 일일 현물 거래량은 후오비의 10분의 1수준이다.
미디어 "WEMIX 상장폐지, 업비트·코인원이 주도"
국내 최대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코인원이 위믹스 거래지원종료(상장폐지)에 강한 찬성을 유도하며 결정을 주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블록체인 전문 경제채널 NBNTV가 단독 보도했다. 미디어는 "논의에 참석했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위믹스 상장폐지를 강하게 밀어붙인 거래소는 업비트와 코인원으로 알려졌다. 다른 닥사 소속 거래소 중 코빗과 고팍스는 기권했고, 빗썸은 거래유의 종목 연장을 주장하다가 닥사는 한 목소리를 내야 된다는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찬성으로 돌아선 것으로 전해졌다"고 설명했다. 앞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5일 오전 위믹스 상장폐지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WEMIX 상장 폐지는 업비트의 수퍼갑질"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바이비트, 위믹스 상폐 가능성 경고문 게시
바이비트가 위믹스(WEMIX)가 토큰 관리 규정에 부합하지 않으며, 상장폐지 될 수 있다는 경고문을 게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비트는 현물 마켓에서 WEMIX/USDT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바이낸스, 28일 ARK·BEAM·BTCST 등 11종 상장폐지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한국시간 기준 28일 12시 아크(ARK), 빔(BEAM), 비트코인 스탠다드 해시레이트 토큰(BTCST) 등 종목을 현물거래소에서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구체적으로 상장폐지 되는 거래페어는 ARK/BTC, BEAM/BTC, BTCST/BTC, BTCST/USDT, GTO/BTC, GTO/USDT, MITH/BTC, MITH/BNB, PERL/BTC, PNT/BTC, REP/BTC, SRM/BNB, SRM/BTC, SRM/USDT, TRIBE/USDT, XEM/BTC 등이다.
바이낸스, 오하이오 주에 벌금납부 후 송금 라이선스 취득
금융서비스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피노베이션(Data Finnovation)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가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라이선스 없이 1억 3800만 달러를 불법 송금한 혐의로 24만1000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았으며, 같은 날 오하이오주로부터 송금 라이선스를 부여받았다"고 전했다. 데이터 피노베이션은 "관련 문건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2020년 9월 라이선스를 신청했으며, 당국은 2019년 9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107,852차례에 걸쳐 총 1억 3800만 달러의 송금이 이루어진데 대해 벌금을 부과했다"고 덧붙였다.
리서치 "블록체인 장치 시장, 2027년 56억 달러로 성장 전망"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리서치앤마켓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 장치 시장은 2020년 기준 6.48억 달러 규모로, 2027년까지 35.9%의 연평균 복합성장률(CAGR)로 56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특히 하드웨어 월렛 시장이 35.7%의 연평균 성장률로 2027년 38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진단했다.
매트릭스포트, 1억 달러 규모 자금 조달 추진 중
블룸버그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서비스 플랫폼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15억 달러 기업가치를 목표로한 1억 달러 규모 자금 조달을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50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는 이미 성사된 상황이며, 나머지 금액에 대한 투자자를 찾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매트릭스포트는 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이 설립했으며, 현재 수백 억 달러 규모 자산을 운용 중이며 전체 직원 수는 약 300명이라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크립토 시장에선 적극적 공시 필요...교훈 얻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25일 위믹스 상장폐지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사태를 겪으며 기존 공시 체계로는 부족함이 컸다고 생각하며 큰 교훈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른 곳보다도 시시각각 변하는 크립토 시장에서 적극적인 공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코인이 단 한 개라도 움직인다면 수시로 공시하겠다고 약속했고 실제로 그렇게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거래지원 종료 후 WEMIX·위믹스클래식 스왑 지원 계획 아직 없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25일 위믹스 상장폐지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WEMIX 거래지원 종료 이후, 위믹스 클래식(WEMIX Classic)과 WEMIX 간 스왑을 지원할 별도의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까지는 거래소에서 위믹스 클래식(WEMIX Classic)에서 WEMIX로 스왑을 지원하고 있는데, 거래 종료 이후 별도의 조치가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한다. 다만 아직은 이를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 추후 이를 진행한다면 별도로 안내해 불필요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 대표, 5200만원어치 WEMIX 추가 매입
자신의 급여와 주식 배당금은 모두 위믹스(WEMIX) 토큰 구매에 사용하겠다고 공언했던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11월 월급으로 토큰 추가 매수를 했다고 밝혔다. 총 9만661만 WEMIX(수수료 제외)로 우리돈 5,251만원 어치다. 매수 체결가는 579원이다. 현재 그가 보유한 위믹스 토큰은 총 21만2693개이며 매수 평균가는 2371원이다.
메이커다오에 그노시스 담보자산 추가 최종 확정
메이커다오(MKR)에 그노시스(GNO) 담보자산 추가가 최종 결정됐다. GNO 담보자산 추가 제안에 대한 메이커다오 거버너스투표에서 90% 이상이 찬성하면서다. 이에 따라 메이커다오 사용자는 향후 GNO를 담보로 DAI 대출이 가능해졌다. 대출한도는 100,000~5,000,000 DAI이며, 청산 비율(Liquidation Ratios)은 350%다. 그노시스다오는 GNO 담보물에 대해 최소 3000만 DAI를 생성하는 게 목표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MKR은 0.58% 내린 655.89 달러에, GNO는 0.86% 오른 8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로펌 "유가랩스 내부자들, NFT 등으로 막대한 수익...피해 투자자 모아 소송 진행"
비즈니스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주주 및 소비자 권리 전문 로펌인 스캇앤스캇(Scott+Scott)이 BAYC 개발사 유가랩스의 연방 증권법 위반 여부와 관련해 소송에 참여할 피해자들을 모으기로 했다. 로펌은 "유가랩스의 일부 임원 등 내부자들이 Bored Ape Yacht Club, Mutant Ape Yacht Club, Bored Ape Kennel Club NFT, 에이프코인(APE)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올린 반면 투자자에게는 손실을 입혔다. 유가랩스 내부자들은 BAYC에 대한 판촉 행위를 통해 수억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었다. 또 이들은 메타버스 관련 가상 토지를 판매해 3억 2000만 달러 상당을 챙겼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유가랩스의 디지털 자산과 미등록 증권 판매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우리는 BAYC, APE 등 유가랩스의 자산을 구입했고 손실을 입은 피해자들을 모아 소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NFTGO에 따르면 BAYC의 바닥가는 현재 62.95 ETH,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2510 ETH를 기록하고 있다.
오늘 BTC 10.6억 달러·ETH 10.7억 달러 상당 옵션 만기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25일 17시 10.6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옵션이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81, 맥스페인(max pain, 가장 많은 옵션 매수자가 프리미엄을 잃는 가격대) 가격은 18,000 달러다. 아울러 같은 시간 10.7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옵션도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65 맥스페인 가격은 1,350 달러다.
분석 "최근 BTC 매도 압력 증가...가격 바닥 가까워져"
크립토퀀트 기고자 고두시파르(ghoddusifar)가 "최근 며칠 동안 시장의 매도 압력이 커지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BTC가 바닥에 가까워졌다는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코인 이동에 따라 UTXO가 소멸되는 기간을 측정하는 지표 CDD(Coin Days Destroyed)와 자금 흐름 비율(Fund Flow Ratio) 지표가 최근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자금 흐름 비율이 높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CDD가 높다는 것은 장기 보유자들이 매도를 목적으로 암호화폐를 이동시키고 있다는 뜻이다. 이를 종합하면, 현재 시장에는 매도 압력이 증가하고 있지만 고래들이 BTC를 구매하고 있으며 가격 바닥이 가까워졌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0... 극단적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동일한 20을 기록했다. 극단적 공포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코인리스트 "일부 암호화폐 출금 지연, 기술적 문제"
코인리스트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코인리스트의 입금 및 출금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다. 우리는 내부 원장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여러 관리인(custodian)의 월렛 주소를 마이그레이션 하고 있다. 이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이다. 그런데 ROSE, CFG, FLOW, MINA 토큰을 마이그레이션하는데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입출금이 중단됐다. 우리가 유동성 문제를 겪고 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우리는 모든 사용자 자산을 달러로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울 팔 "암호화폐 투자심리 부정적이지만, 시장 펀더멘털 견고"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이 최근 3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탐 빌류(Tom Bilyeu) 유튜브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부정적인 투자 심리가 짙어졌지만 시장 펀더멘털은 견고하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은 과거에 비해 많은 거대 기술 기업들과 연결돼 있으며, 기관 투자자의 투자도 확대됐다. 2017년 최고점에서 2019년 최저점까지 비트코인 활성 주소의 약 80%가 손실 상태였지만, 현재는 약 30%만이 손실 상태다. 그만큼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약세장을 이용, 자산을 구매하고 이를 보유해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도록 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폴카닷, 생태계 사기 방지 이니셔티브 발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폴카닷은 생태계 사기 방지를 위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USDC 바운티를 지급한다. 현재 커뮤니티 멤버 3명과 W3F 안티-스캠부 소속 2명으로 이뤄진 제너럴 큐레이터가 바운티를 관리 중이다. 장기적으로는 커뮤니티가 바운티를 관리하도록 할 방침이다. 커뮤니티 멤버들은 사기 사이트, 가짜 소셜 미디어 프로필, 피싱 앱을 찾아 신고하고 디스코드 서버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는다. 커뮤니티는 사용자 교육 자료와 모든 사기 방지 활동을 위한 중앙 허브 역할을 하는 대시보드를 만들 계획이다.
서클 정책 디렉터 "유럽 블록체인 벤처 투자액 매우 견조, 과거 약세장과 달라"
서클 EU 전략, 정책 디렉터 패트릭 한센이 "유럽 블록체인 벤처 펀딩은 매우 견조하다. 3분기 79건의 딜(거래)이 있었고 투자유치액은 $10억을 상회했다. 특히 얼리 스테이지(초기) 회사들에 투자금이 몰렸다. 과거 약세장과 차이점은 업계에 유입되는 자본의 양"이라고 트윗했다.
이더리움 개발자 "11/30 프로토 댕크샤딩 데브넷3 출시"
이더리움 개발자 terence.eth가 "우리는 카펠라(Capella) 하드포크 위에 EIP-4844를 리베이싱하고, 새로운 네트워킹 변경사항을 추가하고, 새로운 KZG 라이브러리를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11월 30일에는 EIP-4844를 위한 데브넷3가 나온다"고 트윗했다. EIP-4844는 프로토-댕크샤딩(proto-danksharding)으로, 레이어2 수수료 대폭 인하를 위한 첫 번째 단계다. 더 많은 사용자가 씨파이(중앙화 금융) 중개자에 의존하는 대신 온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타크웨어, 프로그래밍 언어 카이로 소스코드 공개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개발사 스타크웨어(Starkware)는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 카이로(Cairo)의 새 릴리즈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카이로는 스타크웨어의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arkNet), 스타크엑스(StarkEx)에서 사용되고 있다.
벨기에 금융당국 "BTC, ETH처럼 발행자 없는 암호화폐 증권 아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벨기에 금융서비스시장청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처럼 발행자가 없는 암호화폐는 증권이 아니라고 밝혔다. 당국은 암호화폐 규제에 관한 질문이 증가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이 증권으로 분류될 수 있는 경우 등 규제 회색지대를 없애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또 자산이 블록체인 기반인지 아니면 더 전통적인 것을 기반으로 하는지에 따라 금융 상품 또는 증권으로 분류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개발자들, 상하이 하드포크에 8개 EIP 포함 검토...시기는 미정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상하이 하드포크에 8개의 EIP(이더리움 개선 제안)을 포함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비콘체인에 스테이킹된 ETH 출금을 지원하고,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EVM을 개선하는 제안이 상하이 업그레이드에 포함될 수 있다. 하지만 시기에 대한 합의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으며, 8개 EIP가 모두 상하이 업그레이드에 포함되리란 보장은 없다.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출처 : COINNESS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