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CLS 400D 입니다
회원님은 동일한 CLS 차량은 타시다가 신형 모델이 출시되고 기변을 하셨습니다
문제는 차량의 디자인이며 기능성이며 다 좋은데 오디오 환경은 구형 모델에 비해
더욱 안 좋아졌다는 생각과 함께 개선을 위해 저희 매장을 내방해 주셨습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77F 미드우퍼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화려한 변신을 감행한 벤츠 뉴 CLS 라인..^^
이 녀석의 후면부 디자인은 적용할려면 시간이 다소 필요할 거 같습니다!!
자율 주행 모드부터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확장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순정 오디오 환경은 왜 더 안 좋아졌을까??
벤츠는 신형 모델부터 실내 인테리어에 정성을 들이고 있습니다
도어트림의 좀 더 매끈한 디자인을 위해서 기존에 6인치 미드 스피커에서
매우 콤팩트한 4인치 미드스피커로 변경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회원님은 오디오 튜닝을 하시기 이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시고 오셨습니다
차량을 출고시키기 두 달 전부터 스피커 튜닝의 공부를 하셨습니다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드라마틱 한 오디오 환경을 만들 수 있다던??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선택하셨습니다!!
소닉디자인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아라미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52mm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체결하여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최저 주파수 800hz 확보시켜 주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일반형 1인치 트위터 [고음 스피커] 보다 5배 많은 주파수를 재생합니다
청취자는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소리의 정보량과 깜짝 놀랄만큼의 소리의 선명도를 체감합니다!!
스피커 교체를 생각하실때 아무리 고가의 순정형 스피커를 선택하셔도
소닉디자인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 튜닝의 환경보단 좋을 수 없습니다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의 특성상 정보량의 차이도 있지만
스피커를 청취자 포지션으로 앵글을 잡아주어 어느정도의 음장감도 확보시켜 줍니다!!
CLS 도어트림을 탈거시켜 줍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의 물리적인 진동을 잡아주기 위해서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 시공을 진행하여 진동 80% 감쇄시켜 줍니다!!
최적의 인스톨 공정을 걸쳐 완벽한 실딩 처리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신형 CLS 라인의 미드우퍼 스피커의 선택은 제약적입니다
자동차 스피커 회사에서 개발된 4인치 미드스피커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회원님은 같은 라인업으로 소닉디자인 77F 미드스피커를 적용하였습니다!!
소닉디자인 77F 특징은 아라미드 재질로 이루어져 있어
중역의 에너지감과 높은 순도감을 표현합니다!!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쉬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일본 PHASS 오디오의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를 준비하였습니다!!
현존 센터 스피커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입니다
설계자 구로 고치상은 폴리프로필렌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네오디늄 마그넷 4등급을 채용시켜 풀 레인지 센터 스피커를 개발시켜 주었습니다
스테이지 공간감을 채워주고 소리의 채널 분리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사실 지금과 같은 구성은 저희가 수 백대 작업을 진행하면서 만족을 못하신
회원분들이 없을만큼 소리적으로 드라마틱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하시고 계십니다
또한 유통중인 부분에서도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the perfect t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