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아마유키 고오리 / 그림 히메스즈 / 옮김 고향옥
출판사 가람어린이 / 대상 초등 5-6학년 / 분야 추리, 판타지, 창작동화
쪽수 224p / 판형 135*210 / 정가 15,000원 / 발행일 2024년 08월 20일
ISBN 979-11-6518-332-5 (73830)
*책 소개
모두가 사라진 텅 빈 도시에서 펼쳐지는 목숨을 건 궁극의 서바이벌 게임,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제3탄!
목숨을 건 두 차례의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을 치르고 난 뒤 계절이 바뀌었다.
어느 날, 낯선 방에서 눈을 뜬 하야토는 악몽 같은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이 또다시 시작됐다는 걸 알게 된다.
텅 빈 도시에 모인 여섯 명의 참가자들. 친구들 사이에 숨은 늑대인간을 모두 찾아 게임에서 이겨야만 집에 돌아갈 수 있다! 투표에 참가하기 위해 백작이 정해 준 장소를 필사적으로 찾아가지만, 늑대의 방해 작전이 만만찮은데……. 새로운 참가자들, 그리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규칙과 새롭게 추가된 게임 속의 게임! 늑대인간의 방해 작전을 뚫고 하야토와 친구들은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승리하기 전엔 누구도 탈출할 수 없는 목숨을 건 궁극의 서바이벌 게임이 또 한 번 시작된다!
*출판사 리뷰
규칙은 단 하나! 사람으로 둔갑한 늑대를 찾아내라!
늑대를 찾지 못하면 매일 밤 한 명씩 잡아먹힌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흥미진진한 추리 동화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이 제1탄 《절체절명! 백작과의 한판 승부》, 제2탄 《최후의 기사는 누구?》에 이어 제3탄 《생존율 1%의 서바이벌》로 돌아왔다!
지난여름 두 번의 마피아 게임을 치른 하야토와 우사기에게 백작의 세 번째 초대장이 도착한다. 아무도 없는 방 안에서 홀로 깨어난 게임 참가자들. 지나다니는 사람도, 움직이는 생물도 아무도 없는 텅 빈 거리에 뿔뿔이 흩어진 채 깨어난 참가자들은 백작이 정해 준 장소에, 정해진 시간 안에 집합해서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을 펼쳐 나가야 한다.
인간으로 둔갑해 거짓말을 하는 늑대를 찾아내고, 찾아내지 못하면 매일 밤 한 명씩 잡아먹히는 무시무시한 서바이벌 게임! 한층 더 복잡해진 게임 규칙과 더 넓어진 배경, 그리고 새로운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 시작된 또 한 번의 게임! 끝도 없이 펼쳐진 공간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옳은 판단을 내려 감쪽같이 변신한 늑대를 찾아낼 수 있을까?
자기 자신을 빼고는 아무도 믿을 수 없다! 믿었던 친구가 거짓말쟁이 늑대일지도 모른다는 공포와 제한된 시간이 주는 압박감 속에서 참가자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이 작품은 토론을 통해 숨어 있는 늑대를 찾아내는 형식의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을 모티브로 창작된 이야기다.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은 인류가 아직 해법을 찾아내지 못한 ‘거짓말’에 대한 도전을 주제로 한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게임이다.
게임 참가자들은 마을 사람, 늑대, 점쟁이, 기사 등으로 역할이 나뉘어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늑대를 찾아내기 위해 토론을 하고, 최다 득표자는 매일 밤 투표로 처형된다. 늑대는 정체가 탄로 나지 않도록 거짓말을 해서 마을 사람들끼리 서로 처형하도록 유도한다.
투표가 끝나고 늑대가 살아남으면, 밤마다 마을 사람을 한 명씩 잡아먹는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이 되면 다시 토론과 투표가 반복된다.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은 상대의 눈을 보고, 표정을 살피고, 상대의 말을 곱씹어 보고, 거짓말이나 속임수를 간파하여 늑대를 알아맞히는 게임이다. 반대로 늑대 입장에서는 마을 사람을 모조리 없애는 게 목표이다.
단 한 명이라도 살아남아 늑대를 찾아내면 참가자 전원이 살 수 있다!
하지만 늑대의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면 죽음의 공포를 맛보게 된다.
늑대의 거짓말을 꿰뚫어 보고, 규칙의 허점을 파고들어 필승법을 찾아내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빠른 이야기 전개와 예기치 못한 마지막 반전까지!
추리물을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의 매력에 단단히 빠져들 것이다.
*저자 소개
글 아마유키 고오리
일본 나가사키현에서 태어났다. 물병자리, O형. 취미는 영화 감상과 걷기. 루이보스 차를 좋아한다.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이 처음으로 쓴 아동서이다.
그림 히메스즈
일본 기후현에서 태어나고 자라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양자리, B형. 주로 라이트노벨에 삽화를 그리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 『우주군사관, 모험가 되다』, 『패검의 황녀 아르티나』, 『여유로운 가제트』 등이 있다.
옮김 고향옥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공부하고, 일본 나고야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어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옮긴 책으로 『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손톱 물어뜯는 유령』, 『코딱지 닌자』, 『면역 특공대, 내 몸을 지켜 줘!』, 『배 속의 꼬마 요정』, 『눈을 지켜 주는 눈신령님』,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1~9권』, 『뿌이뿌이 모루카 1~4권』, 『마법 소녀 루오카 1~3권』,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9~10권』,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2권』 등이 있다.
*차례
등장인물
프롤로그
1 낯선 방, 낯선 도시
2 지구의 기나긴 오후
3 혼란과 침묵 그리고 퇴장
4 마을 사람은 잠들지 못한다
5 거짓말로 도배된 세상
6 나의 영웅
7 완벽한 승리
8 늑대는 바로 너!
9 동짓달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