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K9 입니다
고급스럽게 변신한 K9 디자인을 보시고 신차를 출고하셨습니다
문제는 음악을 들으면서 느끼는 소리의 답답함과 지저분하게 울려 퍼지는
현상이 심하여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셨지만 정상이라는 답변을 받으셨습니다
답답한 마음으로 지인분들의 추천으로 경상도 대구 지역에서 이곳까지 내방해 주셨습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
카만 어쿠스틱 RS-1
[트위터 - 미드우퍼]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대구에서 기술적인 신뢰를 믿고 올라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해 튜닝 서포트 진행해 보겠습니다!!

신형 K9 순정 오디오 환경은 전면에 7개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먼저 구조적 문제로 트위터 - 미드레인지 [X-0VER] 프리퀸시 밸런스가 안 맞고
저음이 중 고역보다 상대적으로 강해서 소리는 어둡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겁니다!!

기아 K9 새로운 변화는 개인적으로 놀랐습니다
인포테이먼트 기능 확장에 감동을 받았지만??
순정 오디오의 현실은 이렇습니다 ㅠㅠ

고급 오디오 브랜드를 사용하지만 결국은 중국에서 생산되는 원가절감
스피커 이며 회사측 입장에서도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독일 카만의 RS-1 스피커를 장착시켜 보겠습니다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습니다
스피커에는 리얼 양가죽 소재를 이용하여 작은 출력에서도 깊은 소리를 표현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시공을 처리합니다
스피커의 운동성이나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철판의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카만의 RS-1 미드 스피커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K9 순정 오디오의 출력은 25w입니다
많은 회원분들은 오디오 업체에서 추천하는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마진만 보고 높은 출력의 스피커를 권유하지만 문제는 스피커 튜닝을 하였지만??
순정 오디오의 출력과 밸런스가 맞지 않으니 소리는 밋밋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는 업체에게 문제점을 제기하지만??
업체 측은 앰프를 장착하라는 제2의 영업을 감행합니다
소비자는 내가 장착하는 스피커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설계자는 일본인 구로고치상 입니다
대가이며 피와 눈물도 없는 장인 정신을 탑재한 사람입니다
RS-1 미드스피커는 확실하게 말씀드리지만 정말 잘 만든 스피커입니다!!

순정 트위터와 - RS-1 트위터의 비교 모습입니다
고역의 질감과 청화 한 소리를 표현합니다!!

순정 트위터 커버에 그대로 매립을 해주면 됩니다
교체되는 스피커는 순정 자리에 그대로 장착되는 방식입니다!!

탈거한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입력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켜 주었습니다!!

K9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한국 자동차도 부메스터 오디오의 디자인을 따라하네요..^^

마지막으로 데쉬보드 상단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일본 PHASS 오디오의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를 준비하였습니다!!

-요약-
설계자는 폴리프로필렌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킨 스피커에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네트를 통해서 풀 레인지 센터 스피커를 개발합니다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없는 평탄한 음역대를 보여줍니다

공간감을 개선하고 소리의 분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참고로 현재 존재하는 센터 스피커 라인업 중 최상급 모델입니다!!

센터 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드리며
전면 5개 스피커 튜닝이 끝이 났습니다!!

K9 스피커 튜닝이 끝이나고 음악을 함께 들어보았습니다
[카오디오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합니다]

순정 오디오의 기능 EQ 사용하지 않아도 소리의 전체적인 질감이 향상되었고
높은 볼륨에서도 안정적인 프리퀸시 밸런스를 뒷받침으로 소리의 명료도가 뚜렸해져
해상력 [하이레졸루션] 변화에서도 크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캘리포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