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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과정 및 자기소개(500~1200)
"친구에는 나이,성별, 국경은 중요하지 않죠"
대학생이 되자 부모님께서는 용돈을 주시지 않고 직접 돈을벌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한 결과 10번의 아르바이트와 연극, 과대,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저의 장점 중 하나인 친화력으로 어디서든 친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나이대가 비슷하면 더 빨리 가까워 지지만, 어린이 체험전때는 10살 위인 팀장님과 어학원에서 근무 할 당시 20살이 넘게 차이나는 유학 담당자분과 일본의 라멘가게에서는 할아버지 점장님과 일본 오코노미야끼 가게에서는 일본인과 한국인 뿐만 아니라 미얀마인들과도 허물없는 친구사이가 되었습니다. 여러곳에서 아르바이트와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 '사랑에는 국경과 나이는 의미없다'라는 말처럼 서로 친구가 되는 과정에도 국경과 나이, 성별은 의미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먼저 다다가고, 상대방이 흥미있을 만한 주제로 대화를 유도하고, 그들이 고민을 말해올때면 경청하고 함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유한킴벌리에서는 각각 '영업대표'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제가 만나게 될 분들이 저와 비슷한 연령대일수도 같은 성별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 저보다 나이가 많고 남자분들인 경우가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의 친화력으로 어느 누구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있다는 것을 확신드립니다
TIP: 본인의 친화력을 대표적으로 어필 할 수 있는 경험을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랑의 관점에서 접근하기 보다는 소통의 관점에서 나이와 성별이나 국가가 중요하지 않다는 관점에서 가장 잘 표현할 수
에피소드를 찾아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한킴벌리의 영엽대료로 친화력으로 접근하겠다는 마인드를 연관지어 어필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500~1200)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012년 사회적 기업을 서포터즈하는 '이음단' 활동을 하면서 '트리플래닛'이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자신이 나무를 심어 가꿔주면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프로젝트를 하는 기업을 홍보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나무는 환경문제의 가장 이상적인 해결책인것을 알게되었고, 이와비슷한 공헌을 하고 있는 유한킴벌리에대해 많은 호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엄격한 품질과 안전 기준을 적용하는 모습을 보고 유한킴벌리의 제품이라면 어디서든 누구에게나 당당하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회사의 제품을 사랑하고 마음속으로부터 진실되게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야만 자신감과 확신이 생기고 따라서 신뢰감을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유한킴벌리 제품을 믿기때문에 영업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유한킴벌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 유한킴벌리가 더 많은 사회공헌을 할 수 있도록 입사 후 1%, 5%, 10% 영업성과를 증가시키면서 매출상승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IP: 막연하게 영업의 수익을 어필하기 보다는 이음단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내용이나 유한킴벌리의 영업직무에서 좋은 영향을 발휘 할 수 있는 아이디어나 대안을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발휘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500~1600)
일본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싶어 일본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했습니다. 도전정신,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기대감으로 일본으로 떠났습니다. 구인 홈페이지와 구인 잡지를 활용하지 않고, 직접 시내로 뛰어들었습니다. 직접 가게를 보니 가게 상태를 알 수 있어 오히려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그리고 라멘집에 취직되었고, 이곳은 저를 제외한 직원들이 일본인이며 나이대도 비슷해 좋았습니다. 그러나 주위에 라멘 가게가 많고, 새로생긴 가게라 손님이 없어 홍보방법이 급했습니다. 그때 파리바게트에서 일할 때 신제품이 나오면 시식행사의 경험으로, 라멘과 규동을 시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음식 맛에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한번 먹어보면 꼭 다시 올꺼라 생각했고, 제 생각이 맞았습니다. 하지만 시식 이벤트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게 쿠폰과 적립카드를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특히 일본은 쿠폰과 적립카드를 사용하는 가게가 드물었기 때문입니다. 단골손님들을 확보하기 위해 ‘5번 방문시 규동, 10번 방문시 라멘’ 의 적립카드를 만들고, 그리고 ‘라멘주문시 규동할인’, ‘무료 토핑 쿠폰’도 만들어서 새로운 손님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하루방문 손님들의 수가 50명 이상, 매출 20% 상승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유한킴벌리의 생활용품을 기존고객들에겐 더욱더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신규고객들에겐 사용해보고싶고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IP: 좋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유한킴벌리에 공헌할 수 있는 바를 기술(500~1600)
영업의 핵심적인 업무는 회사의 물건을 많은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생활용품 부서의 영업사원으로 우리 생활에 유한킴벌리 제품이 항상 옆에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먼저 여자로서 가장 관심있는 여성용품에 대해서는 기존고객을 유지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왜냐하면 여성용품은 수요가 꾸준하고, 한번 구매했던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강해 시장 구도가 좀처럼 흔들리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13년 7,8월 AC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유한킴벌리의 점유율은 53%가량으로 몇 년 째 업계1위이다. 하지만 LG생활건강과 한국P&G, 깨끗한나라 등의 기업들이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 등의 노력으로 매출순위가 상승하고있어 여전히 위험요소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50%이상의 고객들의 의견과 시장변화를 재빠르게 파악하여 영업활동에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물티슈의 경우 E마트 방문 결과 자사 제품이 메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사상품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하고 있기 때문에, 크리넥스, 하기스, 그린핑거, 순수한그루의 특성에 맞는 상품설명을 가격표와 함께 게시함으로써 가격보다 장점에 더욱더 눈이 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저귀의 경우 '마미포코' 제품은 미키,미니로 포장을 함으로써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있습니다. 하기스도 아이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장남감이나 어머니들이 필요한 용품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생활용품에서도 각 제품들을 공부하고 고객들과의 피드백을 통해 매출을 늘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유한킴벌리 제품이 부엌과 화장실에서, 나의 아이, 나의 가족과 지인 그리고 내가 나에게 항상 함께 있을 수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TIP: 잘 작성했습니다. 여성용품은 충성도가 높은 근거를 제시하고 유한킴벌리에서 제공하는 여성용품을 판매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나 내용을 작성한단면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잇습니다.
첫댓글 클리닉 확인 수 댓글 부탁드랍나더,
감사합니다^^ 노란 밑줄은 좋은 의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