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생소할수 있는 아우디 RS2입니다.
최초의 아우디 RS 모델이며 1994-1995 년 두해동안만 포르쉐와의 합작으로 생산되었습니다.
B4 80 AVANT 모델을 기초로 웨건모델만 출시되었으며 현재 RS4 AVANT 의 전신이 되었습니다.
총 제작대수는 2,891대이며 5기통 2.2 리터 터보엔진으로 315마력을 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국내에는 2대가 운영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해외에서도 아주 희귀한 모델이 되었습니다.
재미있게도 이 모델은 아우디가 아닌 포르쉐의 주펜하우젠 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그 때문에 더욱더 마니아들의 칭송을 받는 차량입니다.
20년이 넘은 웨건모델임에도 0-100km 은 5.4초 였으며 아우디의 상징 콰트로가 채용되었다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사이드미러, 범퍼의 방향지시등, 휠 등 많은 부품이 당시의 포르쉐 911과 공유되었음을 알아차리실 수 있을겁니다^^
당시의 포르쉐 911 (993) Carrera 입니다.
RS2와 많은 공통점을 찾으실 수 있죠.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엠블럼에도 아우디와 포르쉐가 공동으로 새겨진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탐나는 뱃지죠^^
첫댓글 아우디 정책이 가끔 일관성이 없을때가 있습니다. 국내에 세단으로 출시되었던 RS4 B7 시절엔 세단, 아반트, 카브리올레 이렇게 3가지가 존재했었습니다. 그 이후 카브리올레는 A5 시리즈로 편승되었고 후속인 RS4 B8 에선 또다시 아반트 밖에 출시 되지 않았습니다 ^^ 국내에도 출시되지 않았고요
(참고사진 RS4 B8 AVANT와 RS2)
B5 RS4 아반트형이 직수로 좀 있었어요. 당시 타보고 완전 반했더랬죠. 이후 B6 RS4세단형을 사게된 계기였네요.
RS2는 독일에서만 알아주는? 명기인데 예전에 뉘르부르크링 갔을때 유유자적 돌고 있더라고요.
B5 RS4 아반트가 국내에 좀 있었군요 ㅎㅎ B5 또한 너무 멋진 차량이라 타보셨다니 부럽네요 ㅋ 그리고 국내에 B6 RS4가 수입이 되었었나요?
@문청아[문호성] 아 국내 정식은 B7이었네요. 자그마치 1억5천에 팔았다는;;
@클럽아우디[황문규] 정말 멋지긴한데 M3 등과 비교해도 터무니 없는 가격정책 때문에 국내에서 잘 못본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