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신형 E클래스 카브리올레 입니다
마포 벤츠 전시장 과장님 차량으로 오디오 튜닝을 위해서 내방해 주셨습니다
저희는 영업사원 분들에게 상조 가격으로 물건을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E클래스 카브리올레 차량은 220D 디젤입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도 안좋지만 오픈을 하고 달리면 음악 소리가 소음으로 체감되어
스피커 튜닝을 어쩔 수 없이 선택하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77FI 미드스피커
벤츠 과장님 차량의 E클래스 카브리올레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여심을 저격할만한 인테리어 수준입니다
이번 벤츠의 E-C 카브리올레 오디오 환경의 문제점을 알아볼게요
도어에 4인치 미드우퍼 1인치 트위터 위치해 있습니다
데쉬보드 상단에 스피커가 없으니 가수 목소리가 도어트림에서 들려지듯 느껴집니다
쉽게 소리의 상이 왼쪽 하단으로 쏠리는 현상으로 소리는 둔탁하고 명료성은 떨어지게 됩니다
심지어 엔트리 모델은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조차 없습니다!!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입니다
현재 2WAY 스피커 구조를 3WAY 환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마도 소닉디자인 브랜드는 많이 들어보셨을 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트위터 + 미드레인지 주파수를 모두 재생합니다
결과적으로 2WAY 구조에서 들리지 않았던 소리까지 재생을 합니다
설계자는 아라미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52mm 인클로우져를 통해서
최저 주파수를 확보하고 윤기와 소리의 질감을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벤츠 e클래스에서 소리가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닉디자인의 특유의 음색이 있는데 마성이 강합니다
간단한 스피커 교체에서 52R2 트위터 선택만으로 드라마틱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미드스피커 교체를 진행하기 위해서 도어트림을 탈거합니다!!
벤츠의 중국한 OEM 원가절감 스피커
가끔 중국 아주머니들이 본드칠을 제대로 못해서 엣지에 흘러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ㅠㅠ
저희가 준비한 소닉디자인 77FI 미드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델입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 소닉디자인 측은 기존의 최상급 77N 사용했던 기술력을??
77FI 그대로 쏟아넣고 개발비를 최소화한 흔적이 보입니다
스피커의 전면부 전체를 아라미드로 쌓아 올렸고 마그네트 등급도 올렸습니다
그래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같은 가격에서 77N 스피커를 맛볼 수 있으니 손해볼건 없습니다..^^
순정 스피커를 탈거한 자리에 그대로 이식합니다!!
신형 벤츠 라인업은 아름다운 도어트림의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서
기존에 6인치 미드스피커 환경을 4인치로 축소하였습니다
디자인을 완성시키고 소리의 환경을 축소시킨 꼴입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냉정하게 스피커 교체 작업은 필수사항입니다!!
꼭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교체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다만 벤츠 순정 오디오의 출력은 25w 입니다
가끔 100w 포칼과 같은 고출력 스피커를 권유하는 업체가 있는데??
어떤 경우에도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확실히 디자인이 한결 예뻐졌네요..^^
벤츠 과장님도 어떤 소리가 나올지 기대를 하십니다
함께 소리를 들어보았습니다!!
카브리올레는 탑을 오픈하고 음악을 들어보면 소리가 탁하고 소음으로 느껴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소닉디자인의 최적화된 스피커 교체를 통해서 소리는 훨씬 뚜렸하고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을 확보시키며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체감을 크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빠른 비트감의 노래를 들어봐도 바람소리에 묻히지 않고 훌륭한 구동력을 뒷받침으로
소리의 만족스러운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으며 탁월한 스피커의 선택이었다고 말씀드립니다!!
punja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