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A 장관위원회의 프랑스 정부 대표이자 공동 의장 인 프레 데 리크 비달 (Frédérique Vidal), Jan Wörner ESA 사무국 장, ESA 장관위원회의 공동 대표이자 마누엘 헤이 터 크레딧 : ESA – S. Corvaja
목요일 유럽 우주국 (European Space Agency) 회원국은 향후 3 년간 ESA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약 165 억 유로 (1,370 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지구의 기후 변화를 연구하는 유럽 위성 함대를 성장시키고 NASA 주도의 음력 탐사 노력에 기여하고, 2030 년까지 ESA의 국제 우주 정거장 참여
ESA의 22 개 회원국에서 2 일간의 고위 정부 대표 회의가 끝날 무렵에 승인 된이 자금은 2016 년의 마지막 장관급 회의에서 행한 103 억 유로 3 년간의 예산보다 21 % 증가한 수치입니다.
자금 수준은 장관 협의회 회의에 들어가는 ESA의 예산과 일치합니다.
ESA 사무 총장 얀 워너 (Jan Wörner)는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우주 19+ 목회 협의회 회의 후 목요일 열린 기자 회견에서“행복한 DG를 만나게된다”고 말했다.
ESA 회원국은 향후 3 년간 우주 기관의 프로그램에 123 억 4 천만 유로 (137 억 달러)를 지출 할 것이며, 장관 협의회 회의 시작시 ESA의 리더십이 제안한 것과 거의 같습니다. 2022 년에 장관 협의회 회의가 없을 경우, 회원국은 ESA의 기본 활동 및 과학 프로그램을 충당하기 위해 21 억 유로 (21 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했다.
프레 데 리크 비달 (Frédérique Vidal) 장관은“이번 회의를 통해 유럽 연합이이 강의에서 얼마나 강력한 지, 그리고이 연합이 유럽의 힘의 근간인지를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등 교육, 연구 및 혁신 장관. "우리는 유럽을 함께 우주에서 리더로 만들었고, 함께 우리는 그 위치를 유지하고 더욱 강화할 수있을 것입니다."
목회 회의의 다른 의장 인 Manuel Heitor는 목요일에 승인 된 ESA 예산은 유럽 정부들 사이에서“합의”를 나타냅니다. 포르투갈의 과학, 기술 및 고등 교육부 장관 인 Heitor는이 예산이“전세계 우주 분야에서 유럽의 경쟁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은 우주 기관의 최대 기여자로서 향후 3 년 동안 모든 ESA 프로그램에 대해 329 억 유로 (36 억 달러) 또는 ESA 예산의 22.9 %를 할당하고 과학 프로그램 및 기본 활동에 2 년의 추가 자금을 할당했습니다.
ESA의 두 번째로 큰 금융 후원사 인 프랑스는 같은 기간 동안 26 억 6 천만 유로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다음 5 년 동안 ESA의 5 대 국가 기여자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독일 : 36 억 9 천만 유로 (36 억 달러)
◾ 프랑스 : 2.664 십억 유로 (29 억 달러)
◾ 이탈리아 : 2,282 억 유로 (25 억 달러)
◾ 영국 : 1,655 억 유로 (18 억 달러)
◾ 스페인 : 852 백만 유로 (938 억 달러)
ESA 예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이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예산 정상 회의에서 합의 된 전체 자금 수준이 ESA의 제안과 거의 일치하지만, 회원국은 우주 기관 예산의 특정 부분에 더 많은 돈을 투입하고 다른 예산에 덜 투자했습니다.
ESA는 향후 3 년 동안 지구 관측 프로그램을 위해 25 억 유로 (28 억 달러) 이상을 얻을 것이며, 건강을 추적하도록 설계된 지구 관측 위성 집합 인 코페르니쿠스 프로그램을위한 18 억 유로 (약 20 억 달러)를 포함합니다. 우리 행성의.
이는 ESA의 코페르니쿠스 예산 요청 14 억 유로 (15 억 달러)보다 29 % 증가한 수치입니다.
1 세대 코페르니쿠스 프레임 워크의 6 가지 미션에는 지구의 대기, 지표면 및 해양에 대한 보완적인 이미지 및 데이터 스트림을 제공하는 다양한 최신 도구가 있습니다. 크레딧 : ESA
“유럽 의회는 기후 비상 사태를 선언했으며 이는 1990 년 수준에 비해 2030 년까지 유럽의 탄소 배출량 55 % 감소를 의미하며 기후가 최우선 과제임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코페르니쿠스는 기후 문제를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습니다.”라고 ESA의 지구 관측 프로그램 책임자 인 Josef Aschbacher는 말했습니다.
Aschbacher는“현재 Space 19+에서 회원국을 통해 유럽이 공동으로 선언 한 정치적 말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SA는 Sentinel 위성 시리즈 및 지구 관측 장비를 포함하여 Copernicus 프로그램의 공간 세그먼트 개발을 담당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럽 연합 집행부 인 유럽위원회 (European Commission)가 주도하며 ESA와는 별개의 단체입니다.
추가 자금은 향후 코페르니쿠스 위성의 성능을 개선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기위한 우주선의 별자리와 같은 새로운 임무의 개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ESA 관계자는 말했다. 차세대 코페르니쿠스 위성을 완성하기위한 기금도 EU에서 필요합니다.
Aschbacher는“즉, 우리가하는 일은 ESA의 기여로 유럽위원회에 제공하는보다 강력하고 성능이 우수한 시스템입니다.
Copernicus 데이터는 전 세계 무료로 배포되어 대기 및 해양 모니터링, 토지 사용 조사, 기후 변화 연구 및 완화, 비상 관리 및 재난 대응, 보안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럽은 2014 년부터 7 개의 Sentinel 위성을 발사했으며 2020 년 초 Sentinel 1 레이더 관측소, Sentinel 2 광학 위성 및 Sentinel 3 해양 임무의 첫 번째 쌍을위한 대체 선박을 발사 할 계획입니다.
해수면 변화를 측정하기 위해 설계된 첫 번째 Sentinel 6 위성은 2020 년 11 월에 출시 될 예정이며, Sentinel 페이로드는 대기 오염 및 대기 성분의 측정 값을 수집하기 위해 2020 년 초에 출시 된 차세대 유럽 기상 위성에 호스팅됩니다. .
유럽의 코페르니쿠스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큰 지구 관측 위성 데이터 생산 업체입니다. 올해의 목회 회의에 투입된 추가 자금은 대체 Sentinel 위성에 대한 자금 지원을 계속하지는 않지만 유럽이 특정 기후 측정에 중점을 둔 새로운 고급 임무를 개발할 수 있도록합니다.
독일 항공 우주 정책의 연방 정부 코디네이터 인 Thomas Jarzombek은“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구 관측 일 것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대기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지구 관측에 막대한 투자를합니다.”
독일은 ESA의 지구 관측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ESA는 각 국가의 재정 기여 규모에 따라 회원국 전체에 계약을 배포합니다.
“모든 산업 분야의 모든 사람들이 최고의 기술 개발에 참여하기를 원하며 이는 아마도 유럽 기업들이 다른 기업보다 앞서 나갈 수있는 곳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지구 관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이유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전 우주 비행사이자 스페인의 과학, 혁신 및 대학 장관 인 Pedro Duque는 말했습니다.
유럽의 Sentinel 2 위성 중 하나가 멕시코의 Quintana Roo 연안에서 Holbox Island의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섬은 얕은 라군으로 멕시코 본토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 가색 이미지는 식물을 밝은 빨간색으로 강조하는 방식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크레딧 : Copernicus Sentnel 데이터 (2019), ESA에서 처리, CC BY-SA 3.0 IGO
새로운 코페르니쿠스 임무의 최우선 과제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모니터링하고 과학자들이 인간 활동에서 방출 된 이산화탄소 (인위적 배출이라고 함)와 자연적인 CO2 배출원을 구별 할 수 있도록 세 개의 위성 집합입니다.
Aschbacher는“CO2는 유럽의 우선 순위입니다. 사용자 커뮤니티가 우리에게 제공 한 요구 사항은 CO2를 측정하기 위해 훨씬 강력하고 성능이 뛰어난 위성 또는 위성을 요구합니다.”
Copernicus 프로그램에 대한 새로운 자금 지원을 통해 엔지니어는 CO2 모니터링 위성의 해상도를 개선하여 탄소 관측소가 약 1.2km (2km) 크기의 사각형 격자로 CO2 소스를 정확히 찾아 낼 수 있습니다. Aschbacher에 따르면, 스와 스 (swaths) 또는 조망 스트립은 폭이 300 마일 (186 킬로미터)로 50 % 증가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인위적인 CO2 배출량과 인위적 요소를 구분해야하므로이를 위해 3 가지 장비가 필요합니다.이를 보조 장비라고 부릅니다.이 모든 것이 돈의 측면에서 더해집니다 "라고 Aschbacher는 말했습니다. "원래 구성보다 비쌉니다."
유럽은 파리 기후 협약에서 탄소 저감 목표 이행의 진행 상황을 측정하기 위해 CO2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기 위해 2025 년 또는 2026 년에 CO2 모니터링 위성을 발사 할 계획입니다.
이번 주 장관 협의회 정상 회의에서 할당 된 보너스 자금은 지속 가능한 농업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초 분광 이미징 우주선과 같은 다른 새로운 코페르니쿠스 임무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Aschbacher는“사용자는 식품 안전, 아프리카, 이주 및 관련 주제를 포함하여 많은 응용 분야에서이 도구를 매우 중요한 도구로 간주하므로 무료 전단지로 사용하고자합니다. “즉, 자체 플랫폼, 실행기, 통합 및 연결된 모든 요소가 필요합니다. 분명히, 그것은 추가 비용이 들며, 그렇게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ESA와 EU는 또한 극지방 해빙 및 적설량 측정 전용 위성과 같은 다른 몇 가지 새로운 코페르니쿠스 임무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ESA 사무 총장 Wörner는“Copernicus는 현재 세계 최고의 지구 관측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은 우리 지구에 대한 인식이 있음을 보여 주며, 저는 납세자, 시민들이 무언가를 요구하기 때문에 이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정보가있는 경우에만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
ESA, 2030 년까지 국제 우주 정거장에 투입, 달 임무를위한 자금 할당
이번 주 유럽 정부는 2030 년까지 국제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 NASA가 주도하는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ESA 기여를 승인했으며, 이는 2020 년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복귀시키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NASA에 2024 년 말이되기 전에 달에 착륙하는 우주 비행사를 기소했다. 미국 우주국은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주하고있다. 달은 달 표면으로 향하는 원정대를위한 웨이 포인트와 안전한 피난처 역할을합니다.
NASA는 2024 년까지 국제 우주 정거장에 전념했으며, 그 후 백악관은 지구 궤도가 낮은 인간 우주 비행에 대한 상업적 접근을 추구하기 위해 역에 대한 직접 연방 자금 지원을 중단하고자했다. 그러나 이당의 상원 의원 그룹은 이달 초 NASA 승인 법안을 발표했다. 통과되면 NASA의 약속을 2030 년까지 역으로 확대 할 것이다.
Wörner는 ESA의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에 대한 공약을 바탕으로 2009 년 우주 비행사의 각 구성원에게 최소 2 편의 비행을 제공 할 준비가되어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2009 년 학급의 ESA 6 명의 우주 비행사 중 2 명은 2 개의 임무를 역에 배정했습니다. 독일 우주 비행사 알렉산더 거스트 (Alexander Gerst)는 작년에 두 번째 비행을 마쳤으며 이탈리아 우주 비행사 루카 파르 미타 노 (Luca Parmitano)는 현재 두 번째 미션에서 궤도에 오르고있다.
Wörner는 프랑스 우주 비행사 인 Thomas Pesquet가 2021 년 우주 정거장에서 두 번째 원정을 계획하고 있으며, 그의 임무는 2015 년 ESA 우주 비행사 군단에 합류 한 독일 우주 비행사 인 Matthias Maurer의 첫 우주 비행과 겹칠 것이라고 Wörner는 말했다.
ESA 탐사 책임자 인 데이비드 파커 (David Parker)는 향후 3 년간 탐사 예산이 약 149 억 유로 (21 억 달러)의 4 분의 1이 달 임무에 할당되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달 게이트웨이 활동과 관련된 약 3 억 (유로)의 프로그램과 달 로봇 활동에 대해 1 억 5 천만 (유로)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지만 유럽 서비스 모듈에 대한 기여 비용을 추가해야합니다. Orion 프로그램에서 NASA와 협력하여 달까지 인간을 보냈다”고 Parker는 말했다.
이 작가의 그림은 다른 우주 기관이 제공 한 게이트웨이 미니 우주 정거장의 가능한 요소를 보여줍니다. 2024 달 착륙 임무의 경우 NASA는 게이트웨이에 초기 미국 요소 만 배치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국제 모듈은 2020 년 후반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크레딧 : ESA
ESA는 급유, 도킹 및 통신을위한 요소와 함께 게이트웨이 전초 기지를위한 거주 및 연구 모듈을 제공하고자합니다.
ESA 회원국은 이번 주 세비야 정상 회담에서 두 개의 Orion 서비스 모듈에 돈을 모았습니다. NASA의 Orion 우주선은 Artemis 3 및 Artemis 4 미션에서 우주 비행사를 달로 옮기는 NASA의 Orion 우주선과 함께 NASA의 Space Launch System 대형 리프트 로켓 위에서 발사됩니다.
유럽 엔지니어들은 이미 조종사없이 Artemis 1 시험 비행을위한 최초의 Orion 서비스 모듈을 구축하여 NASA에 제공했으며, 두 번째 Orion 서비스 모듈은 독일에서 건설 중입니다.
세비야에서 열린 정부 대표들은 또한 인간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달 표면에화물, 실험 및 물품을 공급할 수있는 로봇 식 달 착륙선의 초기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목요일 성명에서 ESA는 유럽 우주 비행사들이 달에 처음으로 달을 날 수 있도록 NASA와 파트너십을 맺을 것이라고 밝혔다.
ESA는 또한 화성에서 토양과 암석 샘플을 지구로 가져 오는 로봇 임무에 대한 유럽의 주요 공헌에 대한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NASA와의 협력을 통해 ESA는 NASA의 Mars 2020 로버가 수집 한 샘플 튜브를 수집하기 위해 페치 로버를 제공 할 예정이며, 내년에 붉은 행성으로 발사 될 예정입니다. NASA는 ESA 페치 로버를 발사하고 랜더를 구축하여 화성 표면에 도달하고 로켓을 공급하여 샘플을 우주로 발사합니다.
ESA는 화성 주위를 도는 궤도에있는 샘플 컨테이너와 랑데부하기 위해 별도의 우주선의 건설 및 발사를 감독하고 분석을 위해 표본을 지구로 반환합니다.
화성 샘플 귀환 임무를위한 공식적인 미국 진출은 몇 개월 안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SA 회원국은 또한 내년 7 월 출시 예정인 ExoMars 로버에서 테스트 및 발사 준비를 완료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출시 일정은 ExoMars 착륙선 감속기가 올해 초 테스트에 실패한 후 낙하산 낙하 테스트의 만족스러운 완료에 달려 있습니다.
ESA의 과학 프로그램이 향상되었습니다
회원국은 25 년 동안 ESA 과학 기금의 가장 큰 증가 인 세비야에서 ESA의 우주 과학 예산 10 % 증가를 승인했습니다.
과학 예산의 증가로 ESA는 2034 년에서 2032 년까지 야심 찬 유럽 주도의 우주 기반 중력파 관측소 LISA라는 발사를 앞당길 수있었습니다. ESA는 2031 년에 Athena라는 X- 선 망원경을 발사 할 계획이며 과학자들은 블랙홀과 같은 동일한 목표를 동시에 연구하고 천문학 자들이 먼 우주에서 고 에너지 물리학에 대한 새로운 단서를 발견하도록 돕는 두 가지 임무.
ESA는 또한 2030 년에 시작될 수있는 천왕성 또는 해왕성에 대한 NASA 주도 로봇 임무에 기여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NASA는 천왕성 또는 해왕성 임무를 진행할지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독립적 인 과학자들의 10 년 설문 조사 검토를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른 주력 행성 간 탐사선의 우선 순위를 정하십시오.
ESA는 자금 조달을 통해 아테나 및 LISA와 같은 대형 티켓 프로젝트를 보완하기 위해 소규모의 저가 우주 과학 임무를 개발할 수있게되었습니다.
2017 년 국제 우주 정거장 밖 우주 유영 중 프랑스 우주 비행사 토마스 페 스케. 크레딧 : NASA
Hera라는 유럽 사명도 ESA 회원국으로부터 예산 약정을받은 후에 나아갈 것입니다.
2024 년 발사 예정인 Hera는 2022 년 소행성과 충돌 한 NASA의 Double Asteroid Redirection Test (DART) 임무를 수행 할 예정입니다. DART는 지구와의 충돌 과정에서 미래의 소행성을 밀어 낼 수있는 변형 기술을 시연 할 것입니다.
NASA의 DART 우주선은 Didymos로 알려진 이중 소행성을 목표로합니다. 과학자들은 기자의 대 피라미드 크기와 같은 두 개의 작은 Didymos 물체와 프로브의 충돌을 모니터링하여 운동 효과가 큰 산 크기의 소행성 동반자 주위의 궤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 지 측정합니다.
Hera는 2026 년 Didymos에 도착하여 DART의 영향에 대한 여파를 조사 할 것입니다.
Hera 임무는 세비야의 회원국에 제안 된 ESA 예산의 새로운 우주 안전“기둥”의 일부입니다.
이번 주 장관 협의회 회의에서 ESA의 지도부는 우주 안전 및 관련 응용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위해 약 9 억 유로 (약 10 억 달러)를 모색했습니다. 이번 주 회원국들은 우주 안전 프로그램을 위해 약 5 억 5 천 5 백만 유로 (6 억 달러)를 승인했다.
Wörner는“우리는 전체적인 금액을 얻지 못했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살에 가까워진 것은 아니지만 일부 조치는 약간 지연되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태양 폭풍을 추적하고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여 ESA가 예상 한 것보다 느리게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위성 개발에 노력하십시오. 우주 기상 임무에는 지구에서 L1 Sun-Earth Lagrange 지점으로 150 만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발사 된 우주선 하나와 1 억 5 천 5 백만 킬로미터 인 L5 지점으로 발사 된 우주선 2 대 이상이 포함됩니다. 떨어져.
L5 위치는 지구와 태양으로 형성된 정삼각형의 세 번째 지점으로, 지구를 향해 회전하기 전에 태양에서 발생하는 폭풍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주 기상 관측소는 전에 그곳으로 흘렀습니다.
Wörner는 ESA가 우주 기상 임무에서 "전속력"을 가지려고했다고 말했다. 대신, 팀은 예비 자금을 사용하여 전망대를위한 도구를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ESA 예산의 우주 안전 부문에서 다른 임무는 계속 될 것입니다. Hera 소행성 편향 임무와 함께 e.Deorbit이라는 자동 공간 파편 완화 임무는 세비야에 완전히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e.Deorbit 미션은 외딴 위성과 교섭 할 기술을 검증하여 궤도에서 제거합니다.
ESA의 통신 프로그램은 향후 3 년간 150 억 유로 (16 억 달러)를 받았습니다. 이는 지난 장관 회의 회의에서 전기 통신 예산보다 30 % 증가한 수치이지만 세비야에서 ESA의 요청보다 13 % 감소한 수치입니다.
ESA의 통신 프로그램의 새로운 우선 순위는 5G 네트워크와 통합 될 수있는“완전히 유연한 위성 시스템”의 개발입니다. 고속 광통신 기술 개발을위한 자금도 있습니다.
우주 라이더의 작가의 개념. 크레딧 : ESA
ESA 회원국은 향후 20 년간 우주 운송 이니셔티브에 20 억 2 천만 유로 (25 억 달러)를 할당했으며, 2020 년 유럽의 새로운 Ariane 6 및 Vega C 발사기의 경쟁력 향상을위한 기금도 포함되었습니다.
이 예산은 또한 새로운 유럽의 "마이크로 런처"로 발전하여 Rocket Lab 및 Virgin Orbit와 같은 회사들과 함께 급성장하는 소규모 위성 발사 시장에서 경쟁 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가 이끄는 10 개 유럽 국가의 컨소시엄은 Space Rider라는 재사용 가능한 우주선의 개발을 완료하기 위해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탈리아는 Space Rider 개발 비용의 약 75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Vega C 로켓 위에서 발사하고, 거의 과학 및 엔지니어링 페이로드를 궤도로 운반 한 다음 대기로 다시 들어가서 바다로 낙하하여 다른 비행에서 회복하고 재사용 할 것입니다.
Space Rider는 미국 공군의 X-37B 우주 비행기와 유사한 리프팅 바디 모양으로 바다에서 튀어 나오도록 채워진 섬 근처에서 조종 할 수 있습니다. Space Rider는 2015 년 ESA의 중간 실험 차량의 서브 오비탈 테스트 비행을 기반으로합니다.
ESA는 우주 라이더가 2022 년에 첫 비행을 준비 할 수 있으며 각 임무에서 최소 2 개월 동안 궤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Wörner는“우주 라이더는 비행 할뿐만 아니라 착륙 할 것입니다. "이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본격적인 우주 교통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