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오유모]오사카유학생모임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Q&A) [질문]입니다. 혹시 일본은행중에 한국에 지점이있는 은행이 있을까요?
굿굿굿 추천 0 조회 1,098 18.05.14 08:5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5.14 09:51

    첫댓글 한국에 지점이 있는 일본은행은 없지만,
    일본에 지점이 있는 한국은행은 있습니다. 하지만 글에 쓰신것처럼 해외계좌로 넣는 것이니 해외송금이고 수수료가 붙습니다.

    큰돈 송금시에 제일 그나마 수수료가 제일 적은게 카카오뱅크라고 생각되네요.

  • 작성자 18.05.14 09:54

    감사합니다^^ 참고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18.05.14 09:55

    지점이 있다고 해서 송금이 수수료가 싸지는 것이 아닙니다. 신한 은행 외환 계좌를 가지고 있어도 엔화로 입금할 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체국에서 머니그램을 알아보시는 게 그나마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수수료는 적게 들지만 일본에서 찾으실 때 수취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18.05.14 10:28

    저도 학비때문에 고민하고있었는데 정보 얻어갑니다ㅜㅜ 하나비바보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게 더 나은거였군요..

  • 작성자 18.05.14 10:54

    카카오뱅크도 뭔지 잘 모르겠고 모인도 처음 들어봤고 ... ㅎㅎㅎ 빨리 알아봐야겠어요..

  • 18.05.14 11:10

    단순히 비교하면 하나비바 수수료 1%고 문과면 대략 천만 이과면 1500만이 학비인데

    수수료로 문과 10만원 이과 15만원정도 나갑니다. + 세븐등에서 뽑을 때 수수료 나가겠죠.

    카카오뱅크 일본기준 보낼때 8000원 수취수수료는 메가뱅크 쪽이 거의다 4-5천엔
    인터넷은행(라쿠텐등) 2-3천엔으로 고정입니다.

    단순계산이니 참고만 하세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차이는 확실히 납니다.
    소액일 경우 하나비바가 유용하고 금액이 커지만, 카뱅이나 다른 사설이 났습니다.

  • 18.05.14 11:24

    카뱅은 받는 쪽에서 수수료 떼여요 ㅠㅠ 비율이 정확히 얼만큼인진 모르겠는데 25만엔정도 보내니까 3천엔정도 덜 갔더라구요 ㅜㅜ

  • 작성자 18.05.14 14:07

    역시 믿고보는 오유모입니다. 정말정말 많은 정보 얻었습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