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가끔식 큰 학비를 지원받아야하는데 부모님께서 일본은행중에 한국에 지점이있는 은행이없냐고 물어보세요.... 제가 찾아봐서는 없는데, 일본은행 한국지점에 가서 직접 제 일본은행 통장으로 엔화를넣으면 뭔가 수수료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아끼지 않겠냐고 하시는데 (같은 은행이라도 해외계좌로 넣어주시는것 만큼 이것도 해외송금아닌가요..? 수수료 이것도 꽤 드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하나비바말고는 좀 더 저렴하게 한국돈을 조달받을 방법이 없을까요? .!! (일본여행오는 지인이 들고온다, 하나비바카드로 편의점에서 뽑는다) 이 두가지 방법 말구요.!) 공유 부탁드립니당!
첫댓글 한국에 지점이 있는 일본은행은 없지만,
일본에 지점이 있는 한국은행은 있습니다. 하지만 글에 쓰신것처럼 해외계좌로 넣는 것이니 해외송금이고 수수료가 붙습니다.
큰돈 송금시에 제일 그나마 수수료가 제일 적은게 카카오뱅크라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점이 있다고 해서 송금이 수수료가 싸지는 것이 아닙니다. 신한 은행 외환 계좌를 가지고 있어도 엔화로 입금할 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체국에서 머니그램을 알아보시는 게 그나마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수수료는 적게 들지만 일본에서 찾으실 때 수취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학비때문에 고민하고있었는데 정보 얻어갑니다ㅜㅜ 하나비바보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게 더 나은거였군요..
카카오뱅크도 뭔지 잘 모르겠고 모인도 처음 들어봤고 ... ㅎㅎㅎ 빨리 알아봐야겠어요..
단순히 비교하면 하나비바 수수료 1%고 문과면 대략 천만 이과면 1500만이 학비인데
수수료로 문과 10만원 이과 15만원정도 나갑니다. + 세븐등에서 뽑을 때 수수료 나가겠죠.
카카오뱅크 일본기준 보낼때 8000원 수취수수료는 메가뱅크 쪽이 거의다 4-5천엔
인터넷은행(라쿠텐등) 2-3천엔으로 고정입니다.
단순계산이니 참고만 하세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차이는 확실히 납니다.
소액일 경우 하나비바가 유용하고 금액이 커지만, 카뱅이나 다른 사설이 났습니다.
카뱅은 받는 쪽에서 수수료 떼여요 ㅠㅠ 비율이 정확히 얼만큼인진 모르겠는데 25만엔정도 보내니까 3천엔정도 덜 갔더라구요 ㅜㅜ
역시 믿고보는 오유모입니다. 정말정말 많은 정보 얻었습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