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글의 성격이 이 게시판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알려주세요 빠른 시간내에 게시글을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이쪽 방면으로 보다 세밀 지식이 없기에 얄팍한 지식에 의거하여 서술하겠습니다.
트랭크스 부분을 보면
시간의 흐름이 단 하나로 지정되어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의 기준점에 다양한 시간대를 가졌으나 동일한 시간의 흐름을 가진 세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똑같은 1분 1초의 체감시간이지만
연도수는 다른 세계가 여럿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트랭크스는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을 뒤로 이동한 것이 아닌
차원...? 세계...? 뭐 이런쪽으로 이동한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트랭크스가 세계를 이동한 것이 아닌 시간만을 이동한 것이라면
오공이 죽지 않음으로써 트랭크스의 세계에도 오공이 존재하게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세계는 단 하나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실제로 둘은 독립된 세계입니다. 과거로 돌아가 무슨 짓을 하더라도 현재는 변하지 않으니까요
그럼 여기서 본격적인 질문을 하자면
미래에서 트랭크스가 셀을 죽였잖습니까?
이로인한 파급 효과는 어디까지 가게 되는 걸까요
미래에서 온 트랭크스가 셀을 죽임으로써
그때의 미래보다 6년 전의 과거의 시간을 가진 세계만 구해지는 걸까요?
아 그러니까 설명하기가 애매한데...알아들으실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ㅋㅋ
우선 기준점은 35권 에필로그의 트랭크스로 잡겠습니다. 이때를 0년으로 두고 -몇년 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본디 6년 전으로 돌아가서 17호 18호를 흡수하고 완전체가 되어야할 셀이 트랭크스에게 죽었습니다. (35권 에필로그)
그렇다면 이 6년 전은 아마 17호와 18호 16호는 작동하겠지만 결국 이 인조인간들이 죽음으로써 평화로운 시대가 생길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6년전의 오공에게 심장약을 주었을 3년전의 미래에서온 또다른 트랭크스가 있을 것입니다.
이 트랭크스는 손오공들과 함께 수련을 할터이고~ 17호 18호를 물리칠 힘을 얻어 자신이 있어야할 세계로 돌아가 17호와 18호를 죽일 것입니다. (긴급정지컨트롤러를 만든다??? 보다 강한상대를 위해 셀을 완전체로 만든 베지터가 허용할까요?)
그러면 이 트랭크스는 인조인간을 부순후 3년후에 나타날 셀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 셀은 신과 융합한 피콜로(전투능력=인조인간17호)보다 약할 것입니다. 인조인간이 죽은 후 체제를 정비해가는 나라에서 마을 단위로 사람들이 사라진다면 트랭크스가 눈치를 채고 죽일 수 있었겠지요.
이러한 세계가 반복이 된다면
그때 단 한번의 셀을 죽임으로써
그 어떠한 세계에서도 완전체 셀은 등장할 수 없다. 라는 결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제 결론에 허점이 존재한다면 지체없이 찔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본인이 생각하는 그 파급효과를 적어주시면 더욱 감사하구요.
첫댓글 마지막 결론에서 본인이 내세웠던 부분을 재반박하시네요. 어디서도 완전체셀은 등장할 수 없다고 하셨는데 첨에 전제했던 조건은 드볼세계가 여러개의 패러렐 월드로 이루어 졌다는 것입니다. 또한 타임머신이 시간을 거스르는게 아니라 다른 차원의 세계로 간다고 전제하셨구요. 그렇다면 6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셀을 트랭크스가 죽인 것은 여러개의 평행우주에서 일어나는 사건중 하나일 뿐이지 모든 세계에 적용되는 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처음 전제했던 방향으로 보자면 여러차원의 세계가 나뉘어져 있고 그 세계중에 한세계에서만 셀이 없어졌다 하더라도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는 셀은 존재하기 때문에 완전체는 다른세계에서 존재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님의 전제조건에 해당하는 답이 됩니다. 님은 기준점을 트랭크스가 셀을 죽인시점으로 기준점을 정하여서 거기의 셀만 없어지면 모든 셀이 없어진다라고 주장을 하셨기 때문에 위의 전제조건과 상충하게 되는 것이지요.
아..거기까진 생각을 못했군요...답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