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It's bet!!
아예 상봉역에서 7호선과 환승하라고 하시죠. 네? 그러면 국철. 6. 7호선 모두 환승되니까요.
신내기지 뒤에 지금은 중앙선, 나중에는 경춘선이 다닐 텐데... 아예 7호선 상봉과 중앙선, 경의선 수색과 6호선 환승하라고 하시지요? 어이가 없군요.
어이 없다는 소리 밖에 안 나오네요>_< 그렇게 되면 수색역도 환승하라고 하고, 상봉역도 환승하라는 소리인데.. 참..;; 뭐라도 말씀드리기가 좀 뭐하네요-_-
중앙선은 송곡역이후 일부구간이 이설될 예정이고 현재 공사중입니다.지도상의 중앙선위치와 틀리다는것을 알아두세요.그리고 6호선을 중앙선과 환승시키기 위해 억지로 송곡역까지 연장한다는 것은 문제가 많습니다.
어차피 경춘선은 망우역북쪽에서 분기하여 6호선 신내차량기지 하부를 통과하며 장기적으로 6호선과 환승또는 직결될 예정입니다.경춘선과의 환승은 고려할 수 있겠지만 중앙선과의 환승은 무리입니다.
아울러서 6호선 수색역은 경의선 복선전철 완공시 북쪽출입구에서 경의선과 환승되며, 중앙선 (신)상봉역은 현재 철도청에서 설계가 완료되었고 사업비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착공할 예정입니다.
신내기지 바로 뒤에 중앙선 댕기는데 무슨소리인지...
신내기지 뒤를 지나는 중앙선은 곧 폐선될 예정이라는 겁니다. 원하신다면 제가 작성한 중앙선이설노선지도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중앙선은 송곡역에서 동쪽으로 직진하여 새로운 터널을 뚫고 인창초등학교옆을 지나가게됩니다. 그리고 확실한 사실은 아니지만 중앙선복선전철 완공예정일이 2005년으로 늦춰졌다고 합니다
근데 이거 환승시킨다 해봐야 경의선 대곡 꼬랑지 날것같은... 즉, 갈아타는 연계 수송은 가능하지만 승차권은 알아서 '별도구입해라' 라는 친절한 설명!
첫댓글 It's bet!!
아예 상봉역에서 7호선과 환승하라고 하시죠. 네? 그러면 국철. 6. 7호선 모두 환승되니까요.
신내기지 뒤에 지금은 중앙선, 나중에는 경춘선이 다닐 텐데... 아예 7호선 상봉과 중앙선, 경의선 수색과 6호선 환승하라고 하시지요? 어이가 없군요.
어이 없다는 소리 밖에 안 나오네요>_< 그렇게 되면 수색역도 환승하라고 하고, 상봉역도 환승하라는 소리인데.. 참..;; 뭐라도 말씀드리기가 좀 뭐하네요-_-
중앙선은 송곡역이후 일부구간이 이설될 예정이고 현재 공사중입니다.지도상의 중앙선위치와 틀리다는것을 알아두세요.그리고 6호선을 중앙선과 환승시키기 위해 억지로 송곡역까지 연장한다는 것은 문제가 많습니다.
어차피 경춘선은 망우역북쪽에서 분기하여 6호선 신내차량기지 하부를 통과하며 장기적으로 6호선과 환승또는 직결될 예정입니다.경춘선과의 환승은 고려할 수 있겠지만 중앙선과의 환승은 무리입니다.
아울러서 6호선 수색역은 경의선 복선전철 완공시 북쪽출입구에서 경의선과 환승되며, 중앙선 (신)상봉역은 현재 철도청에서 설계가 완료되었고 사업비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착공할 예정입니다.
신내기지 바로 뒤에 중앙선 댕기는데 무슨소리인지...
신내기지 뒤를 지나는 중앙선은 곧 폐선될 예정이라는 겁니다. 원하신다면 제가 작성한 중앙선이설노선지도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중앙선은 송곡역에서 동쪽으로 직진하여 새로운 터널을 뚫고 인창초등학교옆을 지나가게됩니다. 그리고 확실한 사실은 아니지만 중앙선복선전철 완공예정일이 2005년으로 늦춰졌다고 합니다
근데 이거 환승시킨다 해봐야 경의선 대곡 꼬랑지 날것같은... 즉, 갈아타는 연계 수송은 가능하지만 승차권은 알아서 '별도구입해라' 라는 친절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