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가다가 다른 사람들이 걷는 모습을 보면 참 재밌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얼마나 흥미진진한지 써커스를 보듯이 즐겁습니다.
사람마다 걷는 모습이 다른데 요상하게 걷기도 하는데 어찌나 웃기는지 모릅니다.
나이드신 분들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한쪽 어깨가 기울어져 있거나 몸이 비틀어진 사람이 자주 눈에 띱니다. 어떤 때는 물어보기도 하는데 대부분 허리가 아프다고 하면서 고통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앉는 자세만 바르게 해도 허리가 아파서 고생하는 일은 없을텐데 안타깝습니다.
가슴펴고 의식적으로 엄지 발가락쪽으로 걸어 보세요. 당당한 자세가 되어 기분도 달라지고 몸이 훨씬 가벼워 집니다.
걸스면서 몸을 고쳐 보세요.
여러차례 받은 메일에서 뇌출혈예방을 위해서 엄지발가락을 주물러 주라는 메일을 받은적이 있는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의학적으로 검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서 엄지 발가락을 자주 주물러 주면 치매까지 예방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무서워하는 뇌출혈과 치매도 엄지발이나 엄지손을 자주 주물러 주는 것만으로 예방이 된다고 하니 시간이 날때마다 자주 주물러 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평상시 좋은 자세로 허리를 곧게 펴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몸이 좋아져서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엄지발가락과 엄지 손가락을 자주 만저주어야 뇌출혈 예방이 된다고 하니 틈만나면 앉아서도 자꾸 돌리고 만져주어야
중풍과 치매가 예방된다고 전문가의 귄장사항 입니다.
치매, 중풍으로 떨어지는 사람의 신발을 보면 바깥쪽으로 신발이 닳아있다고 합니다.
걸을때는 엄지가 있는 발 안쪽으로 걸어야 피로가 적고 11자 걸음이 되어 건강에 좋아진다고 합니다.
첫댓글 좋은정보가 많은 시대에 사는것도 복입니다 ㅎ
건강히 지내세요~^^
그러게요
감사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