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울정도로 가격이 싸고 맛있는 고품격 한우맛집-골목길 한우
개포동에서 문을 연지 두달 정도 밖에 안되는 한우고깃집인데 모든 고기를 최고로 가져다 놓은 집이있다. 얼마전 강남에서 먹던 가격의 절반인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고기의 질은 거의 비슷했다. 더구나 한우 고기를 주로 취급하는 식당인데 놀라우리만치 고기의 질이 좋아서 감짝 놀랬던집이었다.
골목길 한우
요즘은 가격은 파격적으로 싸게하고 고기 위주로 장사를 하는 곳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정육점 한우가 그것이다. 가급적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낮추거나 찬을 기본찬으로 하고 그 대신 고기의 양을 늘리거나 질은 높이는 등 여러가지 기지를 발휘하고 있다. 골목길 한우역시 고기의 품격은 최대로 끌어올리고 그대신 기본찬으로 하고 마진을 적게 하는 방법으로 손님들을 끌어 모으는데 꾸준한 손님 관리와 변하지 않는 고기의 상품성을 유지하면 이내 궤도에 오를것 같은 식당이었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 1229-17 02.576-6694
식당은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계단을 내려가기전 고기의 부위를 잘 알 수 있도록 현수막으로 붙혀놓아서 고가의 부위를 이번 기회에 정확히 공부하고 고기를 먹기전 어느 부위였는지 알아두는 것도 고기를 먹는 즐거움을 배가 시킬수 있어서 머리에 담아두는 것이 좋다.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어서 커다란 간판을 볼 수는 없었다. 아무래도 인건비나 임대료 등에서 경비를 줄이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고기를 들여오는 비결이 아닐까?
식당은 의외로 안락하다. 편안하게 다리를 뻗고 즐길수 있는 곳과 식탁이 있는 곳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우측 냉장 유리쇼케이스에는 부위별로 고기를 손질하고 예쁘게 담아놓아 손님이 직접 고기의 상태를 볼 수 있도록 해놓았는데 역시 마블링이 최고였다. 매일 먹을 수는 없지만 간간히 고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1++급 한우의 위력을 골목길 한우에서 느껴보시길...
골목길 한우의 메뉴는 차돌구이, 모듬, 꽃등심, 살치살, 치마살, 갈비살 이렇게준비되어 있었고 고기의 등급은 !+++ 로 최고의 신선함과 마블링을 자랑하는 고기로 500g 기준으로 34,000에서 49000원 사이로 한우고기의 맛을 즐기기엔 최고의 밥상이 될것 같다., 그리고 요즘 한사람당 2,000원의 상차림비를 받고 고기를 내어주는데 그래도 최고등급의 한우와 깔끔한 찬들의 맛은 1등급의 고기와 함께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은 맛집으로 생각하게 된다.
오늘 먹었던 마블링이 수려한 한우꽃등심 1++
역시 마블링이 화려하게 꽃이 피었다. 그리고 구워서 먹는 식감이 어찌나 좋은지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맛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값싸고 질좋은 한우를 이곳에서 느낄 수 있어서 또 다른 먹는 즐거움을 가진 행복한 시간이었다.
고기와 함께 나온 기본찬들
요즘 대세인 명이 나물도 맛의 즐거움을 더했다.
매콤한 간장소스와 질좋은 소금
역시 쌈을 싸 먹는데는 된장이 일등공신이다.
고기를 굽는 순간 너무 바씩 익으면 고기의 질감이 생겨 적당히 익혀서 입안에 넣으면 느껴지는 육즙의 맛과 함께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이 오감을 자극하는 듯하다. 이래서 마블링의 고기를 찾는가보다.
불판위에 양파와 버섯 그리고 마늘까지 적당히 익혀서 소금과 매콤한 간장소스를 쌈에 얹혀 놓으면 더 이상 행복한 식사 시간은 없는것 같다.
신선하고 윤기가 아름다운 선홍빛 살코기 사이사이 피어 있는 곱고 고운 눈꽃 마블링! 입안에 살며시 스며드는 육즙과 살살녹는 맛을 느끼기에 좋은 개포동의 골목길한우를 추천하고 싶다.
골목길한우 서울 강남구 개포동 1229-17 02.576-6694
|
출처: 세계여행/크루즈/성지순례/리뷰/제주여행 원문보기 글쓴이: 양지꽃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