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오순절 성령의 강림(행2:1-4)
오늘은 오순절 성령강림주일입니다.(인사)성령충만 받읍시다.성령충만 받읍시다.
오순절이란(Pentecost)50일째라는 뜻입니다.유대인의 절기로 유월절 지난 50일을 말하고, 이날이 예수님의 부활 이후 50일째 되는 날입니다. 그날 성령이 임했기 때문에 그래서 오순절을 성령강림절이라고 부릅니다(레23:9-22).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기 전에 미리 제자들에게 말씀했습니다.“내가 로마인들에게 끌려가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더라도 사흘만에 부활할 것이니까 두려워하지 말고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기도하면서 기다리면 성령을 부어주겠다. 성령이 임하면 하나님의 권능이 임하여 강하고 담대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제자들은 10일 동안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완전히 기도에만 전념했더니 진짜로 하늘로부터 강력한 바람같은 소리가 나면서 성령이 임했습니다. 거기에 모였던 사람들이 가슴이 뜨거워지고 방언을 말하고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가서 전도하고 아주 담대해졌습니다. 로마인,유대인, 헬라인...전혀 무서울 것이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놀라서 어떻게 사람이 저렇게 변했지?(행2:7-12).무식한 베드로와 제자들이 전도에 막힘이 없을 정도로 유식하고, 담대해졌고, 예수님을 핍박하던 바울이 변해서 오히려 기독교를 전파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이것이 성령의 역사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령충만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1)성령을 받으면 사람이 변화됩니다.
서울 연동교회 초대 장로인 고찬익 장로님이 있습니다. 그는 본래 노름꾼에다 술꾼이며 사기꾼이었습니다. 한번은 관가에 끌려가 고문을 당하고 벙어리 신세가 되었습니다.설상가상으로 빚쟁이에게 시달리자 그는 자살하려고 독약을 먹었는데, 구사일생으로 살아납니다. 그때 연동교회를 시무하던 선교사님의 전도를 받고 예수를 믿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날 선교사가 준 전도지를 읽다가 잠이 들었는데“네 이름이 무엇이냐?”는 주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말을 못하고“고...고...”하다가(예, 나는 싸움꾼, 술꾼, 망나니올시다. 누구신지 모르지만 저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라고 울면서 대답하였습니다.그때 흰옷 입은 주님이 나타나서“이제부터 너는 내 아들이다”라고 말하고는 사라집니다. 꿈에서 깨어난 그는 선교사로부터 말씀을 배우고 완전 새사람이 됩니다. 사람들은 그의 놀라운 변화를 보고 하나님의 힘이 아니고는 그런 일이 있을 수 없다고 말들을 했습니다.
여러분,사람은 스스로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오직 예수님만이,성령님만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성령이 임하면 새사람이 되는 겁니다. 여러분, 제자들이 성령을 받으니까 사람이 얼마나 변했는지 베드로 같은 제자는 쪼그만 여자아이 앞에서도 벌벌 떨고 예수님을 부인하던 사람입니다.그런데 성령 받고 나니까 이제는 로마 군인들이 잡아다 죽인다고 해도 오히려 더 담대해져서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아 죽임을 당할 정도로 강해졌습니다.
야고보는 칼로 쳐서 죽임을 당했어도 하나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행12:1-2).
스데반 집사는 돌에 맞아 죽어가면서도 오히려 천사처럼 변해습니다(행6:56).
바울은 예수님을 핍박하고 제자들을 죽이는 일에 앞장섰던 살인자입니다(행8:1).
그런데 성령을 받고 난 다음, 오히려 예수님을 전도하는 사람으로 완전히 변했습니다.(행26:24)베스도 총독앞에 끌려갔을 때 베스도 총독이 말했습니다.“바울아 네가 미쳤구나. 너의 많은 학문이 너를 미치게 만들었구나...그러나 바울은 베스도 총독에게 더 담대하고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베스도 각하여, 내가 미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참되고 온전한 말을 합니다. 아그립바 왕이여, 하나님 말씀을 믿으십시오”(김익두, 고재봉, 막가파).
성령만 받으면 아무리 악한 사람이라도 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질 고약한 사람을 고쳐보겠다고 백날 잔소리해도 성질만 돋구지 안됩니다. 사람이 변하지 않습니다. 성령이 들어가면 사람이 변합니다. 성령이 들어가면 그 사람 마음을 움직이던 악령이 물러갑니다(박군의 심정,술주정뱅이가 목사되었다).
그러니 예수 믿어도 전도를 못하고 성질이 안 변하고 습관을 버리지 못한 것은 성령을 받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예수 믿는 분들은 모두 성령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2)너희가 믿을때에 성령을 받았느냐(행19:1~7)
우리나라에 기독교가 들어온 것은 공식적으로는“1885년 4월5일 부활주일 장로교 선교사 언더우드와 감리교 선교사 아펜셀러 부부가 인천항을 통해 한국에 와서 선교한 이후, 대원군의 쇄국정책 때문에 복음이 쉽게들어 올 수가 없다가, 1898년 대원군이 죽은 이후로 기독교가 한국에 전파되고 교회가 세워지기 시작합니다. 1907년 1월16일, 평양“장대현교회”에서“어떻게 하면 이 나라에 부흥을 일으키고 교회를 세우고 선교를 할 수 있을까?”하는 기도회를 가졌습니다.
그때 길선주 장로님이“우리는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을 받아야 박해를 물리치고 복음을 전파하고 교회를 세울 수 있습니다.성령 받기를 기도합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곳에 모인 모든 사람들이 성령 받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자 강력한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서 방언으로 기도하고 전도의 능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평양에서 한 해 동안 4만 명이 구원되었다고 합니다.성령은 영적 권능이기 때문에 귀신을 쫒아내고 질병을 이기고 강력하게 전도하게 되니까, 교회가 부흥 안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교회부흥의 원동력은 성령의 충만함에 있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이제부터 여러분은 성령충만 받기를 힘쓰시기를 바랍니다.
(DL무디)"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활동하신다"라고 말했습니다.
(슥4:6)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된다 라고 하였습니다.하나님의 일은 애쓰고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성령께서 임하셔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회가 배워서 한다면 대학교수면 다 할 수 있지요.그런데 박사님도 어쩔 수 없는 것이 교회입니다. 힘써도 못합니다. 왜입니까?. 교회는 겉으로 보기에는 사람단체 같지만 사실 교회는 영적인 단체이기 때문에 성령의 힘이 아니고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곳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교회 나오는 것을 힘들어하고 예배를 멀리하고 새벽기도 꿈도 못 꾸는 이유는 사업상 바쁜 것도 있지만 사실은 성령의 힘을 의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기름 떨어진 자동차가 멀리 갈 수 없는 것처럼)
여러분,성령 충만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성령 받아야 신앙생활 하는 것이 신이 납니다.성령충만하면 교회오는 것이 즐겁고,예배시간이 기다려지고 찬송이 좋고,말씀이 좋고,기도가 좋고,전도가 좋고,헌금하고 싶어지고,목사님 좋고..(아멘~).
성령 받으면 하지 말래도 하고,하고 싶어서 견딜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육체와 영혼을 결합시켜 놓았기 때문에 육체가 망가지면 영혼이 들어갈 수가 없고 영혼이 잘못되면 육체는 움직일 수가 없게 됩니다. 마치 영혼은 휴대전화에 배터리와 같습니다.아무리 비싸도 배터리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육체보다 영혼이 아주 중요합니다. 내 육체를 움직이는 힘은 영혼에서 나오는 것이고 내 영혼을 움직이는 힘은 성령에 의해서 움직입니다.
더구나 지금은 말세 끝이기 때문에 더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욜2:28)말세에 남녀 종들에게 성령을 물 붓듯이 부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분명히 지금은 누가 보아도 말세입니다. 마라톤 할 때 출발선에서는 앞서가는 사람 뒤서가는 사람 대부분이 똑같습니다.그러나 막판에 가면 다 지쳐버립니다(지금 누구에게 물어보아도 살겠다는 사람보다는“아이고 죽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다 지쳐서 죽을 지경으로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누가 승자가 되느냐?. 영적으로 힘 있는 자가 최종 승자가 됩니다.
성령은 생기라고 했습니다(창2:7).(레페쉬“生靈 즉 생명,성령)이라는 뜻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이 주신 이 생기를 불순종으로 잃어버리고 기운 빠진 튜브처럼 불안과 초조 두려움 죽음의 공포 슬픔으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그런데 우리가 그렇게 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생기입니다.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성령으로 충만하면 기뻐하고 감사하고 생기있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3)성령을 받는 방법은 일곱 가지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죄를 회개해야 합니다.(행2:38)
①원죄(Original sin)-(사망,지옥)대신관계의 죄-하나님의 용서가 필요(오직 예수 그리스의 피) (창3:,롬5:12히9:22)
②자범죄(Actual sins)-(고통)대인관계의 죄-그 상대끼리 화해가 필요(제단에 예물을 드리다가) (롬2:9사57:20렘4:18고전6:9갈5:19요일1:8마5:23)
③고범죄(故犯罪)deliberation, an intentional srime-(양심의 마비)-자범죄가 누적되어 발생,알고도 반복하는 행위(히10:26히6:4-6시11:13민15:27)
④성령훼방죄-적극적인 박해자로서 고범죄와 유사하고 회개할 수 없다.(마12:31히6:4)
⑤유전죄-(민14:18,신28:18)우상숭배의 죄가 삼사대까지/은혜는 천대까지
둘째, 성령의 충만함을 위하여 모여서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행2:14, 엡6:18).
저희가 다 한곳에 모여 성령받기 위해 합심기도 통성기도 금식기도 한것입니다.썩은 물 술 먹으러 친구들끼리 몰려다니는데 이 놀라운 성령의 술을 먹기 위해 시간을 내고 힘을 써서 기도할 수가 없단 말입니까?.구하라 그리하면 주실 것이라고 하셨습니다(요14:13-17).
(눅11:9-13)“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오순절 날 다락방에서 120명이 모여 기도할 때 성령강림이 있었습니다. 숯불도 혼자 있을때 보다 여러 개가 모여 있을 때 불이 더 쎄집니다. 합심 기도가 좋은 기도입니다.
예수님께서“두세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함께 하겠다”고 권장하신 것을 보면 합심기도가 얼마나 의미 있는 기도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마18:20). 야고보도“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약5:16).
구역원끼리, 기관끼리 합심하여 전혀 기도하는 운동을 일으키시기를 축원합니다(행1:14).
셋째, 성령 충만함을 받으려면 선교(전도)해야 합니다(행1:8)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주신 목적은 모든 족속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
성령은 복음을 전할 때 사용하는 영적 도구이다(사용하지 않으면 안준다).
말씀과 관계된 일, 전도하지 않으면 성령께서 함께하지 않는다.
넷째, 사도들의 안수를 받을 때 성령이 임했습니다(엡19:6)
(딤후1:6)안수함으로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 듯하게,
안수를 함부로 받지 말라. 안수자의 영이 맑지 않으면 그대로 전염됩니다.
다섯, 고넬료의 가족들이 말씀을 들을 때 성령을 받았습니다(행10:1-48)
여섯, 찬송을 열심히 부르면 성령을 받습니다(행16:25).남궁억 박사
일곱, 하나님이 자기를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시는 성령이라 하셨습니다(행5:32)
아담과 하와가 교만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그 후에도 계속 사람들이 하나님을 거역하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창6:3)“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라”그때부터 사람들이 성령 없이 살아가는 육신이 되어 버렸습니다. 나이도 120살로 줄어들었고 그러다가 7-80으로 줄었습니다.
(삼상15:23)사울왕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죄를 범하고 난 다음 하나님께 버림받았습니다. 그러자 성령이 떠나가고 그 대신 악령이 사울왕에게 들어가서 사울왕은 밤낮으로 괴롭힘을 당했습니다(삼상16:14).
그러므로 여러분, 우리가 절대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기뻐하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조용기 성령론)성령께서는 불신앙과 불순종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을 회개시키는 역사를 하십니다.불순종과 불신앙은 너무나 큰 죄악이기 때문에 이것을 회개하지 않고는 하나님의 은사와 축복들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예수께서 세상에 오신 목적도“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마1:21),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기도가 막히는 이유도 죄(불신앙과 불순종의 죄)때문이므로(사59:1),우리가 성령 충만함을 받으려면 반드시 먼저 이 불신앙과 불순종의 죄를 회개하기만 하면 분명히 성령의 임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행3:19).
성령이 떠나간 아담과 하와의 생활모습
성령이 떠나간 사울 왕에게 악신이 들어갔다(삼상16:14-16)
다윗은 성령이 떠나가지 말라고 간구 하였다(시51:11)
말세를 살아가는 우리는 성령이 떠나지 않기를 간구해야 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하기를 간구해야 합니다.
성령은 성도들을 돕는자(보혜사)이다(요14:16,26).
중생과 성령 충만의 차이
(이상근)성령충만이란 뚜껑을 열어놓고 빗물을 계속 받는 것처럼 계속 채우는
(박윤선)술 취한 자가 술에 지배받듯 성령 충만한 자는 성령의 지배를 받는다
지금은 성령시대(성부시대/성자시대/성령시대)
성령 받으면?.
1)권능이 임한다(행1;18)-술 취한 사람처럼(엡5:18행2:13).
2)유쾌하게 된다(행3:19)
3)갈길을 인도한다(행16:6-10)-걸음을 인도하시는 주님(잠16:9요16:13)
4)대신 기도해 주신다(롬8:23.26-27)
5)대답할 말을 주신다(눅12:11-12)
6)사명자 선택하신다(행13:2)
7)죽을 때 마취제 역할을 하신다(행7:55-60)
8)성령의 아홉가지 열매(갈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