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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의 5개 측면 |
가치항목 |
우호성 |
타인의 협조를 중요시 한다. 친절하다 흉보기보다 칭찬하는 편이다 사려 깊고 따뜻하다 |
도전성 |
목표한 일은 끝까지 추진하는 편이다. 새로운 것에 대한 모험을 좋아한다 에너지가 넘친다. 도전적이다. |
창의성 |
상상력이 풍부하다 호기심이 많다 창의력이 풍부하다 예술적 감각이 남다르다. |
성실성 |
삶에 있어 성실을 추구한다. 계획을 잘 세운다 꾸준히 일처리 한다. 체계적으로 일을 처리한다 |
리더쉽 |
리더쉽이 있다. 믿을 만하다. 똑똑하다 자신감이 있다. |
*크로스오버: 의사인데 개그맨/가수인데 드라마 주인공/개그맨인데 가수/를 일컫는 말
-브랜드 차원에서 보면 브랜드의 확장으로 하나의 인식영역에서 다른 인식 영역으로 확장한 것.
하나의 영역에서 성공하게 되면 다른 영역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왜냐하면 고객의 입에서 일단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확보되었기 때문이다.
브랜드 확장이란 = 처음의 인식영역에서 다른 인식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개인의 브랜드를 설정하고 이를 정교화하고 나면 확장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슬로건이란 스코트란드에서 위급할 때 집합신호를 외치는 소리를 말합니다 인간은 전적으로 논리적인 판단만을 하는 것이 아니며 정서에 의해서 움직이는 면도 적지 않은데 특히 일반대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게 구성된 문장을 슬로건이라고 한다.
*노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보상 받는다.
*내가 걷는 길이 험하고 미끄러울 지라도
- 어느 분야에서 뛰어나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력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우리는 준비한 만큼 변화한다.
집을 나서는 모습의 세 종류 =맨손으로 /간단히 여행 가방을 싸서 /세간 살림을 싸면
어떤 준비를 했느냐에 따라 가야할 여행의 거리가 달라집니다.
- 브랜드의 중요성은 더 이상 기업이나 제품·서비스에만 한정되지 않음
·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히피적인 도시로 유명하며, 보스톤의 128번가는 미국의 기술 하이웨이로 명성을 얻고 있음
· 또한 마돈나(Madonna)나 리차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은 그 이름만으로도 대중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음
- 개인브랜드(Personal Brand)가 주목받는 배경
· 오늘날 기업들은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 시스템을 유지 하고 있음
· 이와 같은 환경은 개인에게 새로운 매니저나 종업원, 프로젝트팀과의 다양한 업무 기회를 마련해 주었고, 개인은 그 속에서 독자적으로 기능하게 됨
· 따라서 개인은 팀이나 새로운 상사와 동료에게 자신의 업무 서비스나 스타일, 개성 등을 알리고 자신을 차별화시킬 필요성이 높아졌음
- 개인브랜드는 개인의 이성적이며 감성적인 가치들의 독특한 조합임
· 개인만의 독특한 강점과 기술, 가치, 열정 등은 개인을 차별적인 존재로 만들어주며, 성공적인 경력 패스를 개발시킴
· 따라서 기업의 최고경영진이건 종업원이건, 기업 규모가 크건 작건 간에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은 개인의 잠재 가치와 목표를 실현시켜 주는 매우 중요한 활동임
○ Step1: 개인브랜드의 구축
· 개인의 비전(vision)은 대외적으로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범위를 결정하게 되며, 목적(purpose)은 이를 지원하는 내부적인 동기를 부여함
· 비전과 목적을 정한 다음에는 자신이 나아갈 방향(goals)을 정함으로써 개인브랜드를 이해하거나 발전시킬 기초를 마련해야 함
- 자신과 경쟁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
· 다른 사람들과 차별적인 창조성, 역동성, 외향성 등의 개인 특성을 파악하여 신뢰할 수 있는 개인 브랜드를 구축해야 함
· 또한 현재의 경쟁자와 동료, 그리고 협업(collaboration) 가능 집단 등 포괄적인 경쟁자 시장 분석을 실시해야 함
- 목표 청중의 파악
· 구체적인 목표 청중의 설정은 개인브랜드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시킴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브랜딩을 가능하게 함
· 목표 청중의 특성과 가치관, 취미 및 여가 활동, 사회적 지위와 직업 등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이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찾아야 함
○ Step2: 개인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 개인브랜드 정수(Essence)의 표현
· 개인브랜드의 본질을 기초로 해서 프로파일이나 특성들에 대한 리스트를 준비해야 함
· 또한 가치 공유를 위해 브랜드 성명서(statement)나 슬로건(Tag Line) 등도 함께 작성해야 함
- 커뮤니케이션 믹스를 통한 개인브랜드의 노출 극대화
· 모든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평가를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개인브랜드의 목표 청중에 접근 할 수 있는 커뮤니케
이션 조합을 선택해야 함
· 신문 기고나 사내 보도 자료, 포럼이나 토론회, 그리고 조찬이나 골프모임 참석 등 대상과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조합을 검토해 볼 수 있음
· 또한 개인들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과 환경을 개인브랜드 역량과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발굴해야 함
○ Step3: 개인브랜드의 평가
- 개인브랜드에 대한 평가
· 조직 내 공식적인 성과 평가나 매니저나 동료로부터의 비공식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인브랜드의 성공을 평가할 수 있음
· 또한 판매 활동이나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 고객이나 고객사로부터 직접 공식적인 평가서나 웹사이트의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성과를 파악할 수 있음
- 개인브랜드의 발전
· 세계 초우량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브랜드 리더십을 유지시키기 위해 제품 라인 확장이나 판촉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재방문과 재구매를 유도하고 있음
· 개인브랜드도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한 차별화 시도, 핵심 역량의 강화를 통한 명성 유지, 그리고 시장 관계자와의 관계 유지 등을 전략적으로 추진해야 함
출처: 매경 성공클럽
http://cafe.daum.net/papasong/6FRM/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