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4 29(월)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따갈록 한마디 : Natigil ang lahat dahil sa init. 나티길 앙 라핫 다힐 사 이닛 (더위로 모든게 멈췄습니다) 🎈
■ 메트로마닐라의 일부 대학들도 이번주 대면수업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University of Santo Tomas는 29-30 대중교통 파업과 폭염으로 대면수업을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Far Eastern University Manila and Makati도 동일하게 온라인 수업 전환을 공지했습니다. 일부 수업만 현장 수업을 진행하니 교수와 확인하라고 공지했습니다. 그러나 도서관과 신입생 입학절차는 정성으로 진행합니다. PISTON 교통단체는 29일 대중교통 파업을 예고했습니다. 4월 30일은 신형지프니 전환신청 마지막 날입니다.
■ 교육부는 29-30일 전국적으로 공립학교의 대면수업을 온라인 및 모듈수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더위와 교통단체 파업 때문입니다. 특히 29일은 체감온도가 42-51도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사립학교는 학교별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메트로마닐라의 토요일 기온이 38.8도를 기록하며서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1915년 38.6도를 기록한 것보다 더 높은 역대 최고기온입니다. 일요일 체감온도는 NAIA공항이 44도, 퀘존 Science Garden 43도 등을 기록했습니다.
■ 4/27일 토요일 저녁부터 NAIA 터미널3의 냉각탑 2개가 고장을 보였습니다. 이로인해 공항 이용객들이 더위에 불편을 겪었습니다. 토요일 저녁 8시 공항내 평균 기온은 25-26도를 보였습니다. 이후 고장이 더 있었던 듯합니다. 고장났던 6개 냉각탑 중에서 4개의 냉각탑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술진들이 나머지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Metropolitan Waterworks and Sewerage System (MWSS) 메트로폴리판 상하수도국은 엘리뇨에도 불구하고 Angat Dam은 물공급을 위한 아직은 충분한 물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과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8일 일요일 오전 8시 기준 앙갓댐의 수위는 188.81m로 토요일 오전 6시의 189.17m보다 낮아졌습니다. 앙갓댐의 operating level은 180미터, critical level은 160미터입니다.
■ 하원은 월요일 회기를 시작하는데 중점적으로 들여다볼 것들을 발표했습니다. 생필품 가격의 상승, 특히 쌀가격 상승, 정부부처들에 대한 사이버보안, West Philippine Sea 문제 등을 중점 다루기로 했습니다. 생필품 가격에 대해서는 출하가격과 소비자가격의 큰 괴리에 대해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하여 동정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3:8-9)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