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 오전 11시 ✿ 종교개혁500주년기념주일
안내 / 강인수, 최옥주 집사
✿ 인도 / 백영기 목사
✿ 반주 /전세영, 김은주
김선희, 송수아
*교제와 찬양 / 당신은 소중한 사람/ 공동예배를 향한 성도 사귐과 교제
* 예배 찬양/ (10월) 심령이 가난한 자
* 예배의 부름/ 다같이(이사야33:2, 6, 22)
(인도자) 당신의 이름을 부르게 하신 하나님, 당신의 사랑을 나타내신 하나님, 당신의 뜻과 당 신의 역사를 펼쳐내신 하나님, 그래서 우리가 살았고 살 수 있습니다. 어둠의 역사를 물리치고 단절된 세상의 문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 우) 당신의 이름에 어울리는 삶을 살겠습니다. 당신의 사랑과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겠 습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대로 저희를 고쳐주소서.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우리 를 다듬어 주소서. 우리의 예배가 하나님을 향합니다.
(다같이) 오! 야훼여, 우리를 가련히 여겨 주소서. 당신만을 바라봅니다. 지혜와 지식이 구원의 힘이 되고 야훼를 공경하는 것이 보물이 됩니다. 우리를 재판하는 이는 야훼, 우리의 법을 세우고, 우리를 다스리는 왕도 야훼, 그분만이 우리의 구원이십니다. 아멘.
* 찬양대 송영/ 묵상의 기도
* 경배찬송/ 어느 민족 누구게나(586장)
성령의 임재를 구하는 기도/ 정직하라, 겸손하라, 사랑하라
우리의 고백과 다짐/ 교독으로 다같이
1. 500년 전에도 이 땅은 하나님에 대한 무지와 인간의 교만 아래 있었습니다.
(그때에 주님은 개혁의 예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2. 천지에 세상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창조하고 계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그의 복음과 부활을 보여주신 다정하신 예수님)
3. 바람처럼 오시고, 불길처럼 오시어 우리를 새롭게 창조하시는 성령님.
(엠마오로 향하는 저희의 발걸음을 돌이키어 예루살렘의 다락방으로 돌아가게 하옵소서)
4. 당신은 성령으로 우리 안에 살아가며, 우리는 당신의 이름을 지니고 살아갑니다.
(때로 바벨탑을 쌓고, 애굽을 그리워하고, 스데반에게 돌을 던지지만 당신의 이름으로 삽니다.)
5. 그래서 우리는 당신 앞에서 죄인이고 또 당신 앞에서 행복한 의인입니다.
(당신의 창조는 현재에도 진행되며, 당신의 용서 또한 오늘날에도 계속됩니다.)
6. 500년 전의 개혁은 지금 우리의 일이며, 그 개혁의 예언자가 이 자리의 나임을 고백합니다.
(헬라인과 유대인, 여자와 남자, 아이와 어른 등 그리스도 안에서 모두를 하나 되게 하셨습니다.)
7. 당신이 주신 은총, 당신이 가지고 오실 선물을 기다리느라 새벽만 바라보지는 않겠습니다.
(잠과 늪에서 깨어 오직 말씀, 오직 은혜, 오직 믿음을 소리쳐 외친 시대의 개혁자로 살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하나님 나라/ 소백산어린이부
영상, 음악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다같이(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누구든 기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마태복음 6:1/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허진우 학생
찬양/ 하늘 손길 찬양대
하늘말씀 펴기/ ‘인생은 연극일 수 없습니다.’/ 백영기 목사
나의 새김과 나눔/ 하재찬 집사 외
찬송과 봉헌/ 내 주는 강한 성이요(585장)/ 헌금위원/ 지병희 집사
공동체 애찬식 및 교회이야기/ 소양강여전도회 및 인도자
공동체의 축복/ 사랑하는 지체 이로스 집사님을 위해 다같이
* 다짐과 축복의 찬양/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635장)/ 다같이
* 영성, 자연, 문화의 삶을 위한 기도/ 1傳(선교를 위해), 1素(생명을 위해), 1感(나눔을 위해)
* 강복기도/ 옆 사람 손잡고/ 백영기 목사
*다음주 안내/ 기도(이은경),성경(이지우),봉헌(남광우),공동체축복(최옥주),청소(김은향,전세영),안내(허은필/김은향)
알림과 사귐
예배
1. 산으로 둘러 쌓인 우리교회와 마을이 가을 단풍으로 한 폭의 수채와 같이 아름답습니다. 계절이 바뀐다는 건 새로움이고 아름다운 변화입니다. 그 계절에 어울리는 우리들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2. 오늘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주일입니다. 짧지 않은 세월이죠, 그동안 굳어지고 밋밋하며 생기를 잃은 우리의 교회와 신앙을 복음에 비추며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만나는 기회가 되어야 합니다.
3. 신앙영성위원회가 정한 10월의 아름다운 인사는 <지금, OO를 사랑합니다.>입니다. 성도의 교제 가운데 많이 나눠주시고 서로를 축복하시기 바랍니다.4. 오늘은 10월의 마지막 주일로서 예배 중에 공동체 애찬식이 소양강여전도회 주관으로 있습니다. 소양강에 감사드립니다.
5. 11월의 첫 주일인 다음 주일(11/5)은 우리교회 추수감사절로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감사와 더불어 여기까지 인도하심을 고백합니다. 또한 부서별로 감사절 장식을 맡아주시기 바립니다.
모임
1. 오늘 공동식사 후에는 10월 당회가 교회 사무실에서 있고, 백두산남선교회 월례회가 사랑방에서 있고, 오후4시에는 교역자회의가 있습니다.
2. 다음 주일 공동식사 후 2시에는 11월 공동체회의가 1층에서 있습니다. 각 부서와 위원회 등은 보고할 내용을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3. 다음 주일(추수감사주일) 공동식사 후에는 신앙영성위원회가 주관하는 성경퀴즈대회가 있습니다. 많은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도행전과 빌립보서를 통해 사도 바울에 대한 문제입니다.
4. 오늘 오후에는 소양강여전도회 단합대회가 있습니다. 소양강은 모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이번 주 31일-11/1은 돌베개에는 명암교회가 초청한 필리핀 학생들 20여명이 이틀간 머물게 됩니다.
6. 이번 주 수요일(11/1) 오전 10시 청주시작은도서관협의회 모임이 우리도서관<봄눈>에서 있습니다.
7. 동산교회 정책당회가 2일-3일 이틀간 저녁으로 봄눈 도서관에서 모임을 가집니다.
8. 이번 주 토요일(11/4) 11시 청석제2교회(코람데오) 개척예배가 있고, 오후4시에는 예술공장 두레(청원구 내수읍 형동2길 68-55)의 새 공간 개관식이 있습니다.
9. 갤러리<마을>에서는 우리교우들과 이웃 분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속 참여하실 수 있으며, 서로 많이 격려하고 칭찬 나누시면 좋겠습니다.
10. 다음 주일 오후 5시에 생태자연도서관 운영위원회가 도서관에서 있습니다.
11. 이번 주 목요일(11/2) 오전9시 목회자 책읽기 모임<처음처럼>이 봄눈에서 9시에 있습니다.
교우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7구역(앵두나무 구역장/ 김은주 집사)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기 바라며, 다음 주는 7구역을 마치고, 추수감사절을 맞아 백두산남선교회에서 삼겹살을 준비하여 잔치를 합니다.
2. 2018년 가정예배서(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서 주문을 받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와 가정예식서가 있습니다. 1권 1만원입니다.
3. 오늘 예배에는 청주 <다리 놓는 교회>가 흩어지는 주일을 맞아 몇 분이 함께했습니다. 반갑습니다.
4. 장완동 집사님이 예배당 입구의 필경대(주보, 봉투꽂이)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