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물 : 물, 간식, 도시락,개인상비약 (물 각자 준비해주세요 ~ 무거운걸 못 들어요 )
■ 참가비 : 3만원 아침에 떡 하산 후 약주와 따뜻한 ** 떡국
코스:봉수산휴양림[주차장]-숲속의집-산불초소-남문지-임존성곽-봉수산(정상)-1코스-
약수터-휴양림주차장-[거리약5km][소요시간2시간30분]
예당호출렁다리는 2017년 6월에 착공해서 2018년 말에 완공하였답니다. 처음 예당호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예당호를 바다와 같은 호수라고 말합니다. 예산사람들은 예당호를 예당바다라고도 부른답니다. 예당호의 면적은 여의도의 3.7배에 달하고 둘레는 약 40km에 이르니 규모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답니다.
예당호 수변길
▲임존성
사람들의 먹거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즘은 먹방여행을 떠나는 분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겨울 최대의 별미로 꼽을 수 있는 석화(굴)로 유명한 보령의 천북굴단지로 저도 겨울 먹방여행을 떠나 보았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광천ic나 대천ic로 나와 천북면사무소를 지나니 장은리에 위치한 천북 굴단지가 보입니다.
천북지역은 굴구이의 원조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굴양식을 하던 어민이 작업하던 바지선 위 깡통불에 굴을 껍데기째 구워 먹던 것을 시작으로 1990년대 중반부터 장은리 해변주변으로 굴구이집이 하나둘 생겨 나 지금의 천북굴단지까지 형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작년에 들렀을때와 다르게 올해에는 현대화시설로 새롭게 단장하여 조금 더 깨끗하게 정돈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1동에서 10동까지 굴단지내에 총 80여개의 업소가 영업 중이었는데요. 최신식 건물로 획일적인 느낌으로 깔끔하긴 하지만 상가마다의 특색이 없어진 듯 하여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첫댓글 549회 12월 5일 (목) 봉수산 자연휴양림 ( 국내최장 예당호츌렁다리)




출발
버스경유해서 신갈굴다리 08시
효산고문님 남천회장님
독토르박님 2
제로쿨님 3
김장 ㅎ님
정성 ㅈ님 2
변용 ㅎ님
이호 ㄱ님
장정 ㅅ님
박호 ㅅ님
김성 ㅇ님
민속
창공2인 가족석 신청 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지정석으로 배정합니다
미파솔님 2
가족석
백승 ㅁ님 2
가족석 동백 07시25분
이승 ㄱ님 08시
김말ㅅ님
전화 08시 김정ㅅ님
손성ㅅ님
김도ㅇ님 08시
김도연 산악회활동 12월5일 처음 참가 신청합니다
네
바로 위 신청 댓글 있습니다 그날 뵙겠습니다
내일 5일 목 봉수산휴양림 예당호출렁다리 성원부족으로 일정을 취소합니다 미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