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예)현대중공업 |
지원회사 직무명 | 예)현대중공업 / 전기전자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예)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작성
자기소개서(중요사항을 중심으로 간략히 기재)
Early career
저는 어릴때부터 컴퓨터와 전자기기들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중학교시절, 대부분의 주위사람들이 고등,대학 입시준비를 생각할 때, 저는 저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서 생각을 했습니다. 평범한 인문계고등학교가 아닌, 집에서 멀리 떨어진 IT특성화고등학교에 진학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많은 지인들과 부모님이 저의 과감한 선택에 대해 우려했지만 제 선택에 확신이 있었습니다. 결국 IT특성화고등학교에 도전하였고 합격하였습니다. 결국 남들보다 3년을 빠르게 저의 진로개척을 시작하게 된 것 입니다.
H/W ? S/W ? Hybrid !
최근의 산업분야는 어느것 하나 할것없이 아주많은 부품들이 결합되어 하나의 완성품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체적으로 연구개발을 하는 것 보다 아웃소싱된 부품들의 비중이 훨씬 크고, 이러한 외주부품들을 자체부품과 결합시키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H/W인 회로설계와 S/W인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을 모두 공부하였습니다. 따라서 한 부서에서 개발된 하드웨어 기기에, 다른 부서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올려, 하나의 완성품이 나오는 임베디드시스템 에서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1인자까지 올라갔던 잠재력!
어느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열정과 노력없이는 절대 이룰 수없는 자리입니다. 저는 대학교생활동안 ‘탁구동아리‘를 통해 탁구라는 취미를 접했습니다. 그리고 불과 몇년만에 전국적으로 최고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대학을 입학한 후 현재까지
생활체육과 전국대학시합의 400명이상 규모 시합에서 무려 30여 차례이상 입상을 하였습니다. 물론 제가 재능이 있어서 라고도 말할 수 있겠지만 끝없이 도전하는 열정적인 자세가 있지 않았더라면 오를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한번 목표를 세우면 끊임없이 열정을다해 도전하는 역량이 엔지니어로서의 직무에서 큰 결실을 맺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주요경력(세부전공 내용중심으로 기술)
저는 고등학교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라는 IT정보통신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입시가 아닌 C++프로그래밍과 정보통신 분야를 공부하면서 남들보다 일찍 제가 나아가야할 진로를 생각해보곤 하였습니다. 고등학교때 다져진 소프트웨어 실력으로 대학교때 교수님에게 실력을 인정받아 C++강의에서 석사자격조교를 하였습니다. 설계과목을 통해 소음측정기(sound measuring instrument), 수통수위조절기(water level measuring instrument) 등을 설계, 제작해 보며 회로설계에 대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캡스톤 졸업작품과 졸업논문으로 JAVA를 사용하여 서버&클라이언트 구동방식으로 채팅&화이트보드 어플리케이션(chatting with whiteboard application)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또한 통신네트워크에 관하여 많은 전공을 이수하였기 때문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방면의 지식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시스템개발에 있어서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지원동기(중요사항을 중심으로 간략히 기재)
어릴 때부터 서울에서 크고 자라왔지만 울산은 고향이나 다름없습니다. 어머니가 울산분이시고 현재 울산에서 친인척분과같이 유명한 식당을 같이 경영하고 계십니다. 울산으로 자주 왕래하기 때문에 서울에 비해 교통과 생활환경이 월등히 좋으며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살기좋은 도시라는 것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울산을 다녀올 때마다 이런 도시에서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울산에 위치한 최고의 기업중 하나인 현대중공업에 도전을 하여 제 꿈을 펼쳐보고 싶습니다.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 말씀중 유명한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라는 어록을 모르는분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저는 여기서 더 나아가 “성공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다른 어려움에 부딛쳐도 해낼 수 있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탁구라는 종목에서 이미 성공을 맛본 저는 다른 어떤 난관도 수월하게 헤쳐 나갈 자질이 갖추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학도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저의 역량들을 조화시켜 현대중공업의 다양한 임베디드시스템 설계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중 하나인 현대중공업에서 저의 자아를 실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