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업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카페 창업인은 유통 및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이며, 성공하는 그날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이 게시판은 소자본 창업 관련으로 좋은 아이템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부디 정중하고 사실적으로 글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아낌없는 댓글 센스도 부탁~^^
[게시글 예시]
제목 : 짬뽕, 짜장면 중식 프랜차이즈 소자본창업 정보
본문 : 회사소개 및 브랜드자랑 등 PR, 기타 지원조건 및 경쟁력, 홈페이지 주소 및 휴대번호 알림 권장
* 온라인/다단계/알바/부업 등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내용상 적합하지 않을시 바로 삭제 후 조치 취하겠습니다.
* 주제 외 사업 및 단순홍보성 개념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아름다운 카페 문화를 위해서 강력 제지하겠습니다.
* 이 글상자는 절대로 삭제하지 마시고 아래에 게시글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롱스 수제맥주 전문점 삼총사 사장님들과
1부..첫미팅>>
2부..종로점>>
3부..사당점>>
4부..홍대점>>
미팅과 방문에 이어
이번엔
논현동 백종원 거리에 입성한 수제맥주전문점 브롱스 매장 방문기
가로수길, 경리단길 등 서울의 핫 플레이스들을 제치고 떠오르는 거리가 있다

논현동 '백종원 거리' 강남대로 옆 논현동 먹자골목에
무려 16개 체인점을 운영하며 상권을 장악한
점심메뉴부터 저녁 술집, 후식까지 해결 할 수 있는
'백종원 거리'에 입점한

가게들이
백종원맛집들을 이겨내기가 결코 쉽지만은 않은 상권이다
여기에 유재석의 무한도전?을 걸쳐

백종원에 도전장을 던진 삼총사 대표님들이..있는데
1부..자세히>>

이름하여 수제맥주 전문점 '브롱스'다
www.pubbronx.com
1부~4부까지 글을 쓰며
2부..지상 3층 종로점 과연 1층보다 잘될까? >>
3부..지하 1층 사당점 1층보다도 잘되고다른것에 반하다 >>
4부..지하 1층 홍대점은 가맹점인데도 잘될까? >>
삼총사 대표님들이 얘기 했듯이
같은 건물내 뿐만이 아니라 같은 상권에서도
브롱스 매장을 찾는 손님들이 가장 많았다
.
.
하지만
.
.
과연
.
.
백종원 거리에서도 그 아성을 이어갈수 있을지
아주 궁금해 백종원거리의 브롱스를 찾아 갔다.
브롱스 매장 위치는
한판 붙어 보자는 듯이

한신포차

바로 맞은편 건물에 위치했다
하지만 한신포차는 코너에 가시성이 좋으나
브롱스는 코너 옆건물 2층이여서 가시권이 좋지 않았다

출입구도 위 상가건물 오른쪽 안쪽에 있어 접근성이 크게 좋진 않아 보였다..
그리고 그동안 종로점, 사당점,홍대점 상가들도 유심히 봣듯이
논현점 브롱스도 건물내 1층 논현쭈구미본점을 보니 일부 테이블 20% 정도 차 있었다..
1층가게가 20% 정도 손님들이 있는데 같은 상가건물 2층은 어떨까..
또 궁금해 졌다..

2층 상가 외벽 간판을 보니
코너에
국내 최저가
하우스맥주전문점
3,900~4,900원
그리고 400cc브롱스 맥주잔과 반반피자한판 이미지
참고로 요즘 수제맥주점들을 여기저기 많이 가보는데
모든 수제맥주 3,900원 이라고 매장 외부에 베너등으로 홍보하는데
실제로 맥주잔을 보면 300cc잔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브롱스는 400cc잔에 꼭 주는것을 알았다..
정도경영이 참 중요하다..
일시적 매출을 올리고 이윤을 많이 남기기위해서 300cc가 좋겠지만 결코 장수할수 없을 것이다.
이게 장사꾼과 사업가의 차이가 아닐까 ..
장사꾼? 말 그대로 사기꾼이다
융통성 마구잡이식이 아닌 정도경영을 하는 브롱스 3총사 사업가가 되기 바란다..
정도경영을 통한
수제맥주의 대중화 너무 멋있다
아뭏튼
2층 계단을 올라야 하니
딴 생각 말자 자빠질수 있으니..

계단 벽면에는
Bronx
PREMIUM HOUSE BEER

2에 오르니
하우스 맥주 전문점
Bronx

명태가 먹태의 아버지 였군요^^
명태보다 영양만점 먹태^^
브롱스 먹태는 다르다
바삭하고 달콤한 스낵 함께 제공
황태가 되지 못한 먹태에게도 봄은 오는가?
황태로 만들기 위해 얼리고 녹이는 과정에서
겨울 날씨가 포근해져 충분히 얼지 못한 황태
노릇한 속과 거무스록한 빛의 껍질이 특징
'먹태'또는 '흑태'라고 불리며,
.
.
수제맥주 술안주 먹태 이미지 글을 읽고
,
,
매장안으로 들어섯다..

역시 손님들 바글바글^^
보통 점포 알아볼떼 1층이 장사가 안되면 2.3이 경쟁업체 들어와서 되겠냐며..
포기하는경우가 많은데..
브롱스가 그런 상권분석개념을 부셔버렸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과일향이 진한 밀맥주인 옥토버 훼스트의 '바이스'를 주문했다

그리고안주는
매장 밖에서 본 먹태도 먹고 싶었지만
저녁을 안먹어 내가 요즘 가장 좋아하는
조각피자를 주문했다..

주문후 연령층들을 살펴보니
20~30대 직장인 여성분들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 20~50대 까지 남성 직장인분들이 여기저기 분포되어 있었다.
솔직히 백종원거리를 그렇게 많이 다니고 한신포차앞을 자주 다녔는데
맞은편에 브롱스가 있다는건 첨 알았다..
그런데 이분들 어떻게 알고 찾아 오신건지 궁금해..
나중에 옆테이블분들에게 좀 물어봐야겠다..

수제맥주와 피자를 기다리는동안..
길거리에서 아주머니들이 나눠주던
와라와라 메뉴 무료쿠폰..
한때는 와라와라 매니야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안간것 같다..
솔직히 이런 무료쿠폰 나눠주는것 보고 조금 실망감..이랄까
예전에 이런거 없이도 손님들 바글바글에 웨이팅도 걸려 있고 했었는데..
아쉽다
아시비 아시비..
그래도 시장분석을 위해 브롱스에서 1차하고 2차로 함 가봐야겠다..
과연 매장실정이 어떻는지...

커피점 랩킨을 연상시키는 냅킨
처음에는 브롱스가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미국 뉴욕주 뉴욕시에 속해있는 '구' 란다
크레프트(수제맥주)의 본고장 미국의 도시이름을 따서 브랜드를 만들었다고 한다.
3D격투게임중에 이 이름을 따 라스트 브롱크스라는 게임도 있고
닌텐도의 복싱게임 펀치아웃 시리즈의 주인공 리틀맥도 여기 출신이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뉴욕 맨해트, 브루클린, 퀀스를 거처 브롱스도 방문해 보고 싶어진다^^
뉴욕맨해튼에 인구가 넘처나다보니 중산층들이 모여사는 별도의 동네가 만들어진게 브롱스라고
서울로 치면 분당쪽으로내려가 중산층 동네 정도라 할까..여기까지만 머리아프다..
브롱스 구 자세히>>

이제 인테리어를 자세히 보니 뉴욕 브롱스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잘 살린듯한 인테리어를 뽐내고있음을 느낀다..

주문한 바이스 수제맥주 가 나왔고..
음 맛있겠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우리 좌우측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은
한잔씩 마시면서 나가서 담배피러 왔다갔다한다
마늘빵이 테이블에 있는걸 보니
하우스푸드를 시킨듯 하다
마늘빵 참 맛 있게 먹었는데
하나 슬쩍 먹어 볼까..
마구잡이,융통성이 아닌 ..정도를 지키자!!

야 참 고객회전율도 빠르다
잔뒤에 앉은 새로운 분들이 와서 주문을 하고..

비온뒤 천장을 보는 듯
선율이 느껴지는..
천장을 안주 삼아..
한모금 한모금
알딸딸..
아니지 정신차려 놀러온게 아니야!!

읍 피자 안주도 나오기 전에 다마셨다
살빼야 하는데..
그래도 병맥주,호프보단 칼로리가 낮으니 만족하자^^

연인들도 많군요^^
소주를 못마시는 여성들 때문에
수제맥주점으로 끌려온? 남성들도 많을 듯하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얇은 다이어트 조각 피자가 나오고

다이어트 바이스 수제맥주도 한잔 더^^

좌측 긴테이블도 손님들로 단체 손님들로 가득차고
우측 수제맥주바 앞에서 여성분들로 ..

우리 피자는 모서리만 남고 ..
좀 더 색다르게 맛있게 먹기위해..

역시 술엔 손으로 한 조각

매장 외부를 보니
국내 최저가 수제맥주 브롱스

옆 가게 2층 술집은 손님이 절반정도 차 있는 듯..

이제 일어나자..
매장 출입구 앞에도 빈 테이블이 없이 꽉차있고..

판매원들 바쁘긴 바쁘다
소스통이나 맥주잔들 목욕시켜달라고 대기하고..
손님도 웨이팅하고 맥주잔도 웨이팅하는구나

1층으로 내려오니
같은 건물 1층 상가는 손님이 10%정도로 더 줄었군..
임대료만해도 5배는 차이날텐데..
진짜 논현점 브롱스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하신 사장님 창업비용만 봐도
가성비 최고!
(1층아닌 지하또는 2층 운영으로 임차료 저렴)
노동력 최저!
(영업시간 5시~1시 주말2시까지)
인건비 최저!
(쉐프없이 주방1명,홀1명,카운터1)
최고의 수익율!
(월매출 7천만원)

나중에 기회되면 논현쭈구미도 한번 먹어 봐야겠다..

브롱스 외부 간판 밑에 붙여 있는 현수막
'시원한 하우스맥주!! 이태원은 8천원 브롱스는 3,900원'
전단지 찌라시 돌릴 인건비 디자인비를 절감해
최종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판매하는게
수제맥주의 대중화에 앞장 서는거라는 말
전단지를 보고 매장에 방문하는것이 아닌
구전소개로 재방문 율을 높이는게
최소의 광고비라고 생각한다는..
삼총사 대표님들의 말말말
"친구야^^
가격도 저렴하고 진짜 맛있더라 분위기도 좋고~
야 우리 브롱스가자~!"
라는 전국민? 구전소개를 위해

맞은편 한신포차가 보이군요
한신포차를 자빠뜨리는 그날까지??
아주예전
나이키 초창기 시설
공룡기업 리복을 자빠트리기 위해
아침 구호가
리복을 깨부수자!
안되면..?
박살내자!
였다고 한다.
.
.
백종원을 깨부수자
안되면 박살내자..
.
.
글쓰면서 소름 돗는다..

도봉동에서의 무한도전이
수제맥주의 나이키가 되길 기대합니다..
2차 와라와라 시장조사 갔다

다시 브롱스수제맥주 매장 확인하니
역시 손님들 바글바글 하군요
한신포차 맞은편 수제맥주전문점 브롱스
수제맥주 브롱스 매장 동영상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이창용소장
다음에 기회가 되면
6부..또다른 매장 방문 견학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6부 브롱스 구로디지털점 견학 보기>>
www.pubbronx.com
.
.
.
.
프랜차이즈이알피(ERP)연구소는
정부산하
코트라>>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캐피탈협회>>
프랜차이즈 기업 투자유치 및 M&A 자문기관으로서
미래성장성이 뛰어난 프랜차이즈 기업을 발굴하여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및 인수합병 (M&A) 으로
고객매우만족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