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제네시스 G70입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운행을 하시면서 바로 체감할 수 있었던 순정 오디오 환경
우선 G70 오디오 환경은 물리적으로 오디오 환경이 무척이나 안 좋습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가 트림으로 위치하여 소리의 상이 한쪽으로 쏠리며
소리의 밸런스 (균형) 맞질 않으니 오너분들은 소리의 불만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
PHASS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hi-pass 800hz 트위터 네트워크
회원님의 제네시스 G70 차량이 스피커 튜닝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정말 신차를 출고하시고 바로 찾아주셨습니다
많은 동호회 분들이 오해하고 계신 부분이 어떤 자동차의 오디오는 좋은데
어떤 자동차의 오디오의 환경은 나쁘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사실 모든 자동차의 스피커가 같은 라인의 공장에서 출고를 합니다
결과적으로 스피커가 좋고 나쁨의 의견은 무의미하며 자동차의 환경에 따라서
청취자에게 소리를 전달하는 환경이 다른것입니다!!
일본 PHASS 오디오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스피커를 준비하였으며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대응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 기준으로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드라마틱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F55N 트위터는 말이 트위터지 풀레인지 스피커 입니다
G80 경우 고음을 처리하는 트위터는 도어트림 상단에 위치해 있어
음악을 들어보시면 소리가 왼쪽으로 쏠리는 현상에서 가수가 내 앞에서 노래를
불러주는 듯한 (정위감) 지금과 같이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구조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순정 트위터 자리에 설치하는 경우는
제가 측정한 FFT 자료와 같이 4000hz 주파수 부터 고역을 재생시킵니다
실제로 미드레인지 주파수를 재생시키지 못해 소리의 정보량의 손실이 발생됩니다!!
F55N 트위터에 hi-pass 800hz 네트워크를 연결시키면??
기존 4000hz 주파수보다 5 배 낮은 800hz 주파수를 재생시켜
기존에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까지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의 목소리도 앞에서 나오고
깜짝 놀랄만한 해상력을 뒷받침으로 들리지 않았던 정보량까지 얻으니
말 그대로 드라마틱 한 환경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청취자 포지션으로 트위터 앵글을 바로 잡아주었습니다!!
다음은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 줍니다!!
다음은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2.8옴 설계되었고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냥 순정 미드스피커 띠고 이 녀석을 대처하여 풍부한 미드우퍼의 구동력을 확보합니다!!
활발한 운동성을 대비하여 중역의 순도력도 훌륭한 편입니다
설계자는 일본 구로 고치상 이며 기술적으로 확실한 사람입니다
문제는 프로그래시브 신형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지금은 단종을 알렸습니다!!
도어 방음과 스피커 교체가 끝이나고
도어트림을 조심스럽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현재 제네시스 G70 차량은 저희 업체에서도 데모카를 만들었습니다
매장에 직접 내장해 주시면 직접 소리를 들어보시고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지금과 같이 간단한 스피커 튜닝만으로
기대 이상의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데요 참고로
순정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시키는 그 어떤 고가의 스피커보다
지금과 같이 (와이드 레인지 트우터) 스피커 튜닝이 소리가 더 잘나옵니다
비용을 떠나서 차량의 환경에 맞게 스피커 튜닝의 방향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SO 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