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렉서스 NX300h 입니다
주행 중 발생되는 소음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회원님은 경상도 대구에서
올라오실 만큼 차량에서 체감되는 소음을 줄이고자 하셨습니다
내가 타고 있는 차에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자 방음 프로그램을 알아보신다면??
어떤 소재로 어떤 작업 과정으로 진행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가격만 보시고 잘못된 방음 시공을 선택하실 경우 재작업이 불가능합니다
회원님 차량이 방음 작업을 위해 매장 안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렉서스는 하이브리드라는 이미지로 소음이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연비 효율성으로 개발되어 일반 차량보다 소음은 더욱 시끄럽게 전달됩니다!!
NX300H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바닥 프레임에 시멘트 도료를 입력시켜 놓았는데 그만큼 진동이 상당합니다!!
2열 하단으로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위치해 있으며
바닥 프레임에 시멘트를 이 정도로 입력을 하였다면??
연비 효울성으로 프레임의 두께를 얇게 제작을 하였을 겁니다!!
자동차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기준의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으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1400대 RS 전체 방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위별마다 적용되는 소재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으며 최적화된 패드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엔진으로 인한 본닛의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내열소재 부틸을 프레임으로 밀착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소음을 필터하기 위해서
RS 흡음재를 후드커버에 입력을 진행하였습니다!!
NX300H 바닥 프레임 전체는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입력합니다
본 소재는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 소음과 진동을 제어합니다
경량 소재로 개발되어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방음 공정입니다
실제로 엑셀을 누릴때 반응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탑승자가 시트에서 느껴지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시트를 체결하는 프레임까지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2열 라인까지 꼼꼼한 방음 시공을 진행시켜 줍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트렁크 전체 방음까지 완료되었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후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알류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도어 4개 동일한 방식으로 방진 [진동] 시공을 진행하며
진동의 80%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필터하기 위해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통해서 트림의 후면부를 감싸줍니다!!
도어 4개를 동일한 방식으로 방음 [풍절음] 시공을 진행하며
도어 방음 시공이 끝이나고 트림을 조립스럽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실내 내장재는 검수를 통해서 신차 때 보다 완벽한 조립 방식을 고수합니다
실제로 탈 부착 과정에서 기존의 잡소리까지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FFT 자료를 보시면 단순한 소음의 크기 뿐만 아니라 전체 진폭에도
얼만큼 감쇄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저희를 찾아주시는 회원분들에게
최선을 인스톨을 통해서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