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2동 201호 입주민 입니다..
언제: 2011년 6월~ 현재까지 회사에서 제습기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본인이 근무하는 회사 1층 작업장 면적은 대략 1000평 정도 입니다.
누가 : 제가 업무적으로 회사 1층 작업장 면적 1000평 기준 30평형용 가정용 제습기 6대로 사용 제습관리를 합니다.
무엇을: 일일 작업장 습도가 요즘 평균적으로 75%되는데 자동습도 50% 설정하고 3시간에 1번씩 물이 꽉차서
강제적으로 본인이 물을 빼서 버립니다.
습도가 75%에서 70%로 5%이상 내리기가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현재 장마철 기간에 제습기 사용중 에도1층 공장내부 습도가 70% 이하로 내려간적이 거의 없습니다.
어떻게: 물을 다 차서 바로 안 버리면 제습기 기능을 전혀 못하고 기기가 임시 정지하고 75%로 바로 올라 갑니다.
추후 2~3시간에 1번씩 물을 다 차서 관리소, 경비직원이 바로 안 버리면 제습기 무용지물 입니다.
외양간에 소 여물(쇠죽) 세끼 쑤워 먹이는것 처럼 항상 방심말고 계속 부지런히 확인, 제습기의 물을 버려
야 합니다.
참고로, 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30평짜리 제습기 1대가 소비전력이 약 700와트 됩니다.
(다리미 반개 소비전력 임)
왜:
제가 제습기 구입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당성 조사를 해서 구입이 필요 하다면 구입해야 한다는 얘기이지요.!!
뭘? 구매해도 근거 자료를 준비 해가지고 해야 하는데 막연히, 단순히 입주민(관리소) 민원만 듣고,
방송매체에서 좋더라~ 하는 입주민관리비로 준비되지 않은 즉흥적인 예산경비 집행은 신중해야 된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꼬오옥, 필요하면 가정용 아닌 산업용 제습기 제습용량 250리터, 대당 300만원 짜리를 사야겠지요.!!)
관리소에서는 지하주차장 1층, 2층에 당해년도 6~7월 일일 평균온도및 습도 기록일지가 있는지 또한,
관리하고 있는지 무척 궁금 하군요.??
(추후에 시공사, 해당관청 부실시공 제출 기초자료 될것같은데..)
그리고, 문제많은 지하주차장에 온,습도계 비치되고 일일점검표 벽면에 부착 같은거 못 본것 같은데...
자동 온,습도계 그거 얼마 안하는데...
시설물 관리 할려면 그건 아주 기본인데..
현재, 장마철 기간중에 매일매일 관리소에서 지하주차장 1층, 2층 강제 대형송풍(통풍)을 하고 있는지요.??
지하주차장 이용시 지하주차장 1층, 2층 강제 대형 환풍기 소리를 제가 가는 귀 먹어서 그런지 못들은것
같은데..??!!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