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정확하게 말씀하셨습니다...
BP 오토미션오일은 덱스론 계열이며 직결형오일이 아닙니다.....
차수리닷컴에서는 두가지의 미션오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GS(구LG) ATF80W(직결형)과 BP DX-III 입니다..
두 제품의 장단점이 있기에 구비를하여 사용을 하고 있는데 미션의 상태에 따라 제품을 선정하고 있으며
직결형을 원하시는분에겐 GS제품으로 해 드리고 있는데 중간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언제라도 방문하시면 직결형으로 재 교환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직결형 미션오일에 관해서 예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직결형 미션에 대해서]
직결형(lock-up clutch)는 어느 일정 속도가 되면 동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토크 컨버터 내에서
유체가 담당했던 부분을 클러치 페이싱이 직접 프론트커버에 맞닺아 마치 수동기어처럼 딱 붙어 입력축과 출력축을
바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현대 차에만 직결 클러치가 있는것으로 알고.직결형 직결형 하는데. 요즘차에는 컨버터 속에
거의 다 직결형클러치가 장착되어 있읍니다.
1990년 이후 생산된 거의 모든 차종이 직결형미션.또는 록업 클러치가 장착되어 있다고 아시는 것이 정확한 지식입니다.
현대나 기아등에서는 lock-up clutch 부분을 조금 개조해 페이싱 면적을 조금 더 넓힌다던가 아니면 한개였던 부분을
두개로 늘린다던가 해서 나름대로 lock-up clutch를 보완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이부분을 만족해야 한다며
직결형 미션규정을 나름대로 만들어 자체적으로 자동미션오일에 자체 등급을 부여하고 있는것입니다
현대에서 자체적으로 오일을 만들지 않으며 이미 아시는 것처럼 여러회사에서 제조된 오일에 등급을
부여해 현대 정품으로 사용하고 있는것입니다
[직결형 미션오일에 대해서]
현대에서 보완한 직결형 미션이나 기존의 직결형 미션이나 중요한 점은 열에 강한 미션오일이 필요하다 입니다
직결될때 나타나는 충격과 전단응력 그리고 국부적 고온에 견딜수 있는 점도지수가 높은 오일이 필요 했던 것입니다
광유는 절대적으로 힘에 부치지만 에스테르/PAO 등의 합성기유는 자체적으로 고 점도지수며 열에 강하며 청정하며
이미 이런 요건을 다 갖춘 기유입니다
기존의 광유로 만든 자동미션오일이 직결형에 트러블이 생길수 있다는 염려에서 다시 3기유와 첨가제를 보완해
직결형 미션오일이라고 만든것입니다
[직결형 오일에 관한 결론]
모비스가 추천하는 미션오일을 사용하면 미션의 내구성이 오래도록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우리나라 대표적인 직결형 미션이라 말하는 KM계열(엘란트라/쏘나타/산타모..등)의 수명은 얼마인지들 아시죠.
평균적으로 15만킬로 정도만 되면 탈이 발생을 하는데 뭔가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2만키로 이상이 되면 오일 색깔이 검은색쪽으로 변질이 되는데 이 또한 열에 탄 흔적이며
시중에 나오는 저가형 광유오일(모비스포함)의 한계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광유와 합성유를 비교 할 수 있을까요?..말도 안되지요..
또한 미션오일 교환 후 변속충격은 대부분 오일관리부족으로 인한 현상과 오일 교환 불량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교환주기가 3만인데 5만되어서 오일 교환한다면 그에 발생하는 변속 충격은 소비자들의 몫 입니다.
왜냐구요???
폐 오일속에 썩여있던 슬러지가 서서히 사라지면서 손상된 고무링 사이로 누유가 일어나기 때문이죠...
자동차는 예방관리이지 고장수리가 우선이 아니기에 평소에 자주 어루만져주시면 그에 반해 애마가 속 썩이지않고
환하게 웃으면서 여러분들의 드라이빙에 즐거움을 줄 것 입니다..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