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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유 선도기업 한국야쿠르트이 선보이고 있는 ‘얼려먹는 야쿠르트’가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얼려먹는 제품의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특히 건강 콘셉트의 제품이 소비자의 구매력을 자극하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의 인기요인은 건강에 좋고 섭취가 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연구기술력에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거꾸로 먹고, 얼려 먹을 수 있는 신개념 발효유다. 야쿠르트 병을 거꾸로 한 패키지는 고유의 디자인은 살리되 숟가락으로 떠먹기 좋도록 입구를 넓혀서 숟가락으로 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자랑한다.
2016년 4월 출시 이후 누계 1억병이 넘게 팔리는 등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얼려먹는 시장의 트렌드
세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김치에서 찾은 한국야쿠르트의 면역 특허 유산균(HY7712)과 복합 비타민, 자일리톨이 들어 있어 건강한
온가족 간식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냥 마실 때와 얼려먹을 때 동일한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 약 1년간의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고 한다.
제품 출시에는 소비자의 목소리가 큰 역할을 했다. ‘야쿠르트’를 얼려 먹거나 아랫부분을 뜯어 마셨던 고객들의 경험에
착안했으며,어른들에게는 어릴적 재밌게 먹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롭게 먹는 재미를 제공한다.
얼리는 시간에 따라 셔벗과 아이스크림 타입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색적인 간식 이라고 볼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그냥 먹어도, 얼려 먹어도 되는 역발상 제품으로 발효유
뿐만 아니라, 음료, 소주, 과일까지 다양한 미투 제품의 출시를 이끈 인기 제품”이라며, “커피, 빙과류 등 다양한
여름철 간식 섭취가 증가하는 시기에 가족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손색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린시절부터 함께한 한국야쿠르트 중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앞으로도 많은이들에게 사랑 받는 대표적인 간식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유산균 발효유 전문 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신제품 드링킹 요거트 ‘위엔’을 출시하고 편의점 전용 제품 라인업을 확장,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드링크 발효유 시장은 약 9420억 원 규모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편의점 매출은 2018년 약 11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4% 성장했으며, 제품 대부분은 ‘카톤팩’(음료 종이팩)으로 가볍고 편리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편의점용 드링크 발효유 위엔은 지난 2000년 출시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국민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재해석한 제품이다. 300ml로 용량은 늘리고,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카톤팩’ 패키지를
자사 드링크 발효유 중 최초로 적용한 제품으로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 식품 중 하나이다.
해당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차별화된 유산균과 기능성 부원료에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인
‘HY2743’, ‘HY2177’을 비롯해10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들어있다.
여기에 차조기 농축액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위엔’은 드링킹 요거트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침 한 끼 충분한 사이즈로 식사대용이나 출출한 오후 간식으로도 좋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하고 싶다거나
장에서 부담을 주지 않는 간식을 찾는다면 위엔을 추천하고 싶다.
한국야쿠르트는 드링킹 요거트 ‘위엔’에 이어 ‘위엔 저지방’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영업이사는 “‘위엔’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간편하고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월 들어 한낮 기온이 32℃에 육박하는 등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와 함께 얼려먹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야쿠르트’, ‘얼려먹는 슈퍼100’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 영양 간식이다.
2016년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거꾸로 먹고, 얼려먹을 수 있는 신개념 발효유다. ‘야쿠르트’를 뒤집은 패키지에
입구를 넓혀 내용물을 간편하게 스푼으로 떠먹을 수 있다.
제품 출시에는 소비자의 목소리가 큰 역할을 했다. 야쿠르트를 얼려 먹거나 아랫부분을 뜯어 마셨던 고객들의 경험에
착안했다.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재밌게 먹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롭게 먹는 재미를 제공한다.
김치에서 찾은 한국야쿠르트의 면역 특허 유산균(HY7712)과 복합 비타민,
자일리톨이 들어 있어 온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연간 일평균 15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는 더위가 일찍 찾아오며 일평균 20만개 이상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얼려먹는 슈퍼100은 딸기 과즙을 넣어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후레쉬 딸기‘와 국산 원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살린 ’소프트 요거‘ 2종으로 구성됐다.
초유단백분말과 함께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HY7712)이 함유돼 있다. 파우치 형태의 포장으로 휴대성과
섭취 편리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안전캡을 적용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제품은 기존의 야쿠르트와 슈퍼100에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이색 제품이다”며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가 앞으로도 트렌드에 앞장서며 어떤 건강 식품들을 출시할지 기대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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