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한국을 나갑니다.
한국 방문 목적은 이삭미트에서 일을 했었던 SEM CHAN(23세)의 신장이식 수술을 위한 기본검사를 위해서입니다. Chan에게 신장을 기증할 동생 Sok도 같이 나가서 검사를 받습니다. 1-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검사 후 문제가 없으면 두 달 이내로 ‘한국신장이식센터’로 부터 승인이 나게 되고 다시 한국을 나가서 신장이식 수술을 받게 됩니다.
Chan은 2015년 이삭학교 입학을 했습니다. 졸업이후 평일엔 이삭학교 내 이삭미트에서 육가공 일을 하고, 주말엔 대학에서 컴퓨터를 배우는 형제입니다. 오랫동안 신장기능에 이상이 있었을 텐데 전혀 모르고 있다가 최근 2달 동안 1주일에 4번 정도의 신장투석을 받아야 되는 어려운상황이 되었습니다.
한 번 투석비용은 150-200달러 정도 소요가 됩니다. 캄보디아 보통 사람들의 한 달 월급에 해당됩니다. 조금씩 이삭공동체 내 형제자매들이 십시일반해서 모금을 하기도 하고 Chan의 가족 전체가 치료를 위해 애를 쓰고 있지만 시간이 장기화 되면서 집안 전체가 경제적으로 위기 상황 가운데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신장 이식 밖에 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지인들의 도움으로 전주 예수병원이 연결되어 외국인이지만 내국인 의료보험 적용을 받는 수준으로 비용을 맞춰주셔서 좋은 조건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술비로 약 2500만 원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두 번 한국을 들어가는 항공권과 체류 비용으로 600만 원 정도가 소요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뜻있는 분들의 도움으로 큰 헌금이 마련되었지만 앞으로 1000만 원 정도가 더 모금이 되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 일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고 뜻을 같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쩌면 저의 가족이 아픈 것 보다 더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족 중에 어려움이 생기면 제가 이렇게 나서서 무엇인가를 하지 못할 것 같은데 캄보디아 제자는 다릅니다. 제가 뭔가 액션을 취하지 않으면 희망이 없다는 생각 때문일 수 있지만 무한한 책임감과 인간적 연민이 느껴집니다. 지극히 작은 자에게 한 것이 바로 나에게 한 것이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는 소자인 것 같습니다.
1. 첫 번째 한국 방문 일정 중 검사, 인터뷰 등 모든 부분이 어려움 없이 잘 진행될 있도록
2. 빠른 시간 내에 장기기증센터로부터 승인을 받고 최대한 빨리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3. 수술 전까지 캄보디아에서 신장 투석을 잘 받고, 필요한 재정도 잘 채워지도록
4. 수술 후 후유증 없이 신장 기능이 잘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약 처방도 캄보디아에서 잘 받을 수 있도록
5. Chan을 통해 가족 전체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 수 있도록
6. 제가 같이 움직이고 도와야 되는데 움직일 수 있는 여유와 건강을 위해서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 후원은 아래 계좌로 하시면 됩니다. 후원하실 때 목적을 알려주시면 목적에 맡게 사용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신장이식)
- KEB 외환은행 112 18 483650 김기대
- 국민은행 068-25-0015-971 사단법인미션컴몬그라운드 (기부금 영수증 발급 가능한 계좌)
첫댓글 우리 주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찐 형제 신장 이식 수술 잘 되었는가요?
아직 한국장기이식센터로부터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