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지고 있는 문화누리카드에 1월 말 까지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이 자동으로 재충전이 되었다고 합니다.
재충전 여부를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와 같이 방법을 진행하면 됩니다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방법
기존카드 재충전 가능:
가지고 있는 카드의 유효기간이 23년 이후 ( **23 ~**26)
※ 유효기간이 (~**22) 인 카드는 재발급만 가능합니다
1) 직접방문 (주민센터, 읍사무소)
주민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통해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고객센터 (ARS)
고객센터 (1544-3412)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확인으로 간단하게 자동재충전 여부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유효기간이 23년 이후인데 재충전이 되어있지 않다면! ↓↓↓↓↓↓
상담원 연결로 지원금 재충전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1544-3412 연결 후 단축키 1번 지원금 재충전 눌러요~
재충전 완료 후 문자 (또는 카카오 톡) 발송되며, 완료 2시간 후 카드사용가능합니다^^
3) 온라인 (누리집)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통해 본인인증 후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발급/ 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카드유효기간이 23년 이후인데 재충전이 되어있지 않다면!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사이트로 들어가서 카드발급 선택 후 재충전 신청!
카드발급 | 문화누리 (mnuri.kr)
4) 모바일앱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을 다운로드하여 가입(인증) 후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재충전이 안되는 경우 발급 안내★
1. 재발급 및 재충전
1)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사이트에서 카드발급 선택 후 재발급 신청 (우편 수령2주 걸림 )
2) 주민센터 방문 (현장 직접 수령)
3)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실행 - 카드발급 선택 후 재발급 신청 (우편 수령)
2. 신규 발급
1)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 : 2월 3일 ~ 11월 30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 아님 , 문화누리카드를 만들수 있는 기간)
2)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 2월 3일 ~ 12월 31일
(올해 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
3)지원 금액: 10만원
4)신청방법
1 - 주민센터 (직접 방문 , 구비서류 필요)
주민등록 주소지 또는 거주지 외의 지역 주민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 신청서,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대리신청 - (본인)신청자 신분증, 대리인 (카드 주인) 신분증, 대리인의 위임장 (서명 또는 도장 필수)
2 - 온라인 (문화누리집 사이트 )
주의 1. 재발급 카드는 우편수령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신청 후 2주정도 소요됩니다.
빠른 수령을 희망하시면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재발급 하세요
주의 2. 신규발급 카드는 농협영업점 수령 또는 우편수령 선택 가능합니다.
(지점수령) 온라인 발급신청 2시간 후 방문할 농협 지점에 공카드 잔여수량 여부 확인 후 방문해주세요
(우편수령) 온라인 발급신청 후 2주 걸립니다.
카드신청 완료 후 수령방법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3. 우편수령한 문화누리카드는 수령등록 후 카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집 수령등록 메뉴 또는 NH농협 콜센터 1644-4000(ARS 7-5-3)로 하세요
수령등록 완료 2시간 후 부터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