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1)희생을 각오하고 타인이나 소속된 단체를 위해 행동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까지 반장, 부반장 등을 줄곧 도맡아 했습니다. 코흘리개 학창시절 혈기왕성한 친구들 사이에서 그들의 의견과 선생님의 말씀을 화합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기쁨으로 매사에 임했습니다. 군 복무 시절에는 최전방 사단에서 육체적인 극한의 고통과 맞섰습니다. 그곳에서 내 몸이 힘든 가운데에서도 내가 조금 더 움직이고, 행군 중 기진맥진한 후임의 짐을 나눠들고, 칠흑 같은 어둠에서 맨 앞장서서 길을 트는 법을 배웠습니다. 얼마 전 동아리에서 새벽에 산을 오르게 될 일이 있었습니다. 그날따라 유독 추운 날씨 속에 지쳐 보이는 여자 후배가 있었는데 너무 어두운 탓에 길을 잘 못 찾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동이 틀 때까지 뒤에서 휴대폰의 led로 길을 비추어 주었습니다. 평소에 그다지 말이 없던 후배였는데 다음날 각자 집으로 흩어진 후 여자 후배에게서 감동이며 고마웠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 후 내 몸 가누기 힘든 상황이 왔을 때 주변을 돌아보면 나보다 더 휘청 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 몸이 힘든 순간은 지나가기 마련이고 그때 조금만 타인을 돌아본다면 그들의 삶 속에서 행복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좋은 내용이긴 하나, 본인만이 겪었을 차별화 된 경험담이 아닌 듯 합니다. 좀더 자신만의 스토리 중심의 에피소드로 변환하시길 권합니다.
2) 가장 열정/도전적으로 임하였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CCC 라는 동아리에서는 금요일 새벽 6시마다 축구를 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이끄는 팀장으로서 동아리 부원들과 그들의 친구, 심지어는 많은 외국인들까지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해 오고 있으며 이제는 그 규모가 약 70여 명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목요일 저녁마다 동아리 부원들에게 다음날의 계획을 알리고, 비품을 준비하며, 처음 오는 여러 학생들과는 연락처를 교류하고, 그들과 연락을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책임감과 남들보다 먼저 생각하고 움직이는 습관, 처음 보는 사람을 대하는 법과 그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법이 성장했습니다. 또한 학기에 한 번씩 정기 축구대회가 있습니다. 축구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개개인의 실력 차와 혈기로 인한 서로간의 질책과 미움이 있었고 그에 따른 충돌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를 서로에 대한 이해와 인내로서 참아내기를 강조하고 비방하지 않고 재미있게 그리고 단체 종목으로서의 책임감을 갖는 모습을 제가 먼저 보이며 결국에는 2013년 하반기에는 대구 소재 9개 대학 18개 팀 가운데서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도 맛보았습니다. 현재도 아침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가끔 국밥도 한 그릇씩 하며 많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 과정과 스토리가 있는 적절하고 공감있는 스토리입니다. 잘 작성하셨고, 별다른 첨삭(변환) 필요 없다고 봅니다.
3) 자신의 관심분야는 무엇입니까? 관심분야와 관련된 교내외 활동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를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기재하시오.
대학교에 입학을 하면서 나에게 주어진 4년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졸업해서 나갈 때 인생에서 끝까지 가지고 살 신념, 좌우명 등을 갖고 졸업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CCC라는 교내 기독교 선교단체 동아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천사같이 웃기만 하시고 바보처럼 잘 해 주기만 하시는 선배님들과 금요일 아침마다 하는 축구가 너무 좋아서 나가는 주변인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다 입대를 했고 복학 후에 외로운 복학생의 심정으로 다시 찾은 CCC의 사람들은 여전히 나에게 천사였습니다. 사람 하나하나를 진정으로 사랑으로 대할 줄 알고 배려 할 줄 아는 그들을 보며 점점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자는 마음이 깨어지고 받은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CCC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캠퍼스에 전도 활동을 하고 나아가 해외에 단기선교 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입학 할 때 가졌던 내 평생의 삶에서 가지고 갈 신념을 찾은 것 같아서 행복하며, 현대자동차에서도 내가 타인에게 받았던 사랑들을 전하고 가까이 하고 싶은, 즐거운, 보기만 해도 행복한 사람의 향기를 풍기고 싶습니다.
-> CCC 관련한 에피소드가 2항에서 3항에 걸쳐 있습니다. 너무 화제가 한 곳으로 표현하시는 것 보다, 다른 면(상황/화제)의 에피소드를 표현하시길 권합니다. 물론, 3)항의 내용이 적절하지 못하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좀더 다양하게 본인을 표현하시길 원하는 마음에서 권합니다.
4) 연구장학생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10년 후 자신의 목표는 무엇인지 상세히 기재하시오.
고향이 울산인 터라 어린 시절 출근시간 도로 위는 현대자동차 사복을 입은 어른들의 오토바이와 자전거로 가득했습니다. 학교 친구들 역시 현대자동차 의 가족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렇게 현대자동차라는 회사를 가까이 보며 자랐습니다. 그러다 군 전역 후, 우연한 기회에 현대자동차 생산직 아르바이트를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곳에서 생산직 직원 분들과 함께 일하면서 자동차의 세부적인 부품들을 직접 만지고 생산의 모든 공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가족이 타게 될 지도 모르는 자동차를 만드는 데에 내가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습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다양한 부서에서 일을 하다 보니 문득 차량의 기본적인 생산 기반시설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차량 한 대 한 대의 개발도 중요하지만, 차량을 대량생산해 내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서 회사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저의 10년 후 목표는 맡겨진 직무 분야에 있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직원(->인재)이 되는 것입니다. 제 이름을 들었을 때 `아 그 친구? 좋지.' 라는 말이 사람들의 입에서 저절로 나오는, 그런 믿음직하고 우직한 생산 기술 분야의 기둥으로 성장하고 있을 제 모습을 그려봅니다(->확신합니다).
-> 잘 표현 하셨습니다. 특히, 밑줄 친, 부분은 논리가 확실하고 논지가 분명하여 공감이 갑니다.
소소한 단어를 수정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좋은 자기소개서였습니다.
님의 목표성취 기원 드립니다.
확인후 댓글 바랍니다.
Job생각 드림.
첫댓글 좋은 첨삭 감사합니다!! 그런데 2, 3 항의 경우 만약에 그 주체가 둘 다 CCC가 아닌 서로 다른 동아리나 단체 였다면 다른 에피소드로 느껴질까요??
네.. 대신에, 두개의 스토리가 주는 느낌은 틀리게 작성하신다면 더욱 구별이 가는 별개 에피소드가 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