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지를 서쪽에서 북동방향과 남동방향으로 둘러싸고 있는 이천의 진산으로 북악산(北嶽山)이라
부르기도 하였고, 마치 학이 날개를 편 형상을 닮았다하여 무학산(舞鶴山), 부학산(浮鶴山) 이라고도 하였다.
산세가 험준하지 않으나 힘이 있고 삼형제 바위, 연자바위, 희망바위 등 기암괴석이 많다.
맑은 물이 샘솟는 약수터가 8개소나 있으며 신라의 김유신 장군이 삼국통일을 위해 작전을 세웠다는 설봉산성
(남천정지)과 신라문무왕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하는 영월암 등의 유적이 곳곳에 있고 잘 조성된 등산로와 2001세계도자기엑스포를 통해 새롭게 조성된 설봉공원, 시립박물관 등 유익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이천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명산이다.
이천 설봉공원은 세계 현대 도자기전을 개최 할 때 지어진 건물들과 시립 박물관 , 세계 조각공원 , 야외 공연장 그리고 석봉호가 어우러진 종합 관광단지라고 말 할 수가 있더군요.
장미 정원도 있고요.
세계 각국의 작가들의 조각 작품들로 이루어진 세계 조각공원도 있습니다.
↗도자기 전시장(판매장)
여기에 왜 예전의 무비스타들의 사진이, 그것도 남자 스타들만 있는지 잘 알 수가 없더군요.
무슨이유로 여기에 있는지 현장에 설명도 없었구요.
허장강, 최무룡,황해, 김진규, 박노식씨 이지요.
예전 가마 재현시설물 입니다.
가마 재현물 내부의 전시물(가마터 미니어쳐 조형물)
아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방.
유료입니다. 이때가 마침 점심 시간이라 보채는 아이와 씨름하고 있는 부모도 있었고요.
↗세계 도자기 센터
여기도 아이들 체험 놀이 교육방입니다. 위 사진의 토이 놀이방 바로 맞은 편이지요.
예쁘더군요.
첫댓글 이천시민 되었으면 맨날 저기 가서 놀았을텐데.... 마이 아쉽네요.
영화배우 사진이 있는것은 아마 그곳에서 춘사영화제가 열리는곳이라 있는거 같읍니다 울산서 운영자 회의때분에 이먼곳까지 방문해주시고 고생많이하셨죠 일찍 이천오신줄 알았으면 안내도 해드렸을텐데 오시는줄 점심때서야 알았읍니다 별로 챙겨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지기님 동란님 채원님 산지기님 수고하셨읍니다 운동장 사용승락 받으러 오늘 아침먹고 가볼려고요 사용승락 받는대로 지기님에게 전화하겠읍니다.
올해 춘사영화제가 설봉공원에서 열렸었죠. 그래서 저렇게 사진들이 쫘아악 있는거군요. ^^
아주 아름다운곳이네요. 함 가보아야 하겠네
이천에도 이런 공원이 있었네여.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언제 이천 꺼정 다녀오셨나요? 멋져요. ^^
좋은 경치 잘보구갑니다 수고많이하셨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