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케이에어투어스의 양평 문화누리카드 여행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양평은 생태 행복 도시를 슬로건으로 거는 만큼 두물머리, 세미원, 민물고기 생태관, 천년고찰 용문사등 자연친화적인 관광지가 많은 곳이에요.
그래서 저희 여행상품도 자연 생태 위주로 문화누리 여행을 계획했답니다 ㅎㅎ
먼저 첫번째는 맛있는 보리개떡을 만들어 볼 수있는 웰빙마을 [양평보릿고개마을] 입니다!
양평군의 대표적 명산인 용문산 남쪽 자락에 위치한 시골마을로 장수하는 사람이 많아 장수골이라 불리기도 했어요.
2004년 슬로우푸드마을로 지정된 이 마을에서는 잘 여문 보리를 직접 빻아 보리떡과 호박밥 등을 지어 먹어보는 웰빙 음식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다양한 과일들을 재배하고 있어서 철마다 다양한 과일 체험을 해볼 수 있고 전통식을 만들어보는 즐거운 체험거리와 풍부한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죠 ㅎㅎ
양평에서 가장 인기 좋은 보리개떡 만들기 체험사진이에요 ㅎㅎㅎ
자연의 재료만을 이용해 이쁜 색을 내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얼기설기 만든 보리개떡이 너무 귀엽죠?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배를 채웠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양평에 대해 알아보러 친환경농업박물관으로 고고씽!
다음은 친환경농업박물관이에요.
이곳에선 선사시대부터 지금의 양평이 있기까지에 대한 기록이 잘 보관되어 있고 물맑은 양평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친환경농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박물관 안에 있는 자연음식 연구소에서는 제철식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볼 수 있어요!
요즘에 핫한 사찰음식도 배울수 있답니다.
보릿고개 마을에서 재밌게 놀고 농업박물관에서 양평에 대해 알아봤으니 천년 은행나무가 있는 용문사로 갑니다.
용문사의 은행나무는 신라의 마지막 왕인 경순왕이 그의 스승인 대경 대사를 찾아와서 심은 것이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세자 마의태자가 나라를 잃은 설움을 안고 금강산으로 가던 도중에 심은 것이라고도 하고, 신라의 고승 의상대사가 짚고 다니던 지팡이를 꽂아 놓은 것이 뿌리가 내려 이처럼 성장한 것이라고도 합니다.
천년이 넘게 자란난 은행나무인 만큼 다양한 전설이 있어요.
옛날 어느 사람이 이 나무를 자르려고 톱을 대었을 때 톱자리에서 피가 쏟아지고 맑던 하늘이 흐려지면서 천둥이 일어났기 때문에 중지하였다는 이야기도 있고, 또한 나라에 큰 변이 있을 때 소리를 내었다고 하는데 고종이 승하하였을 때에는 커다란 가지가 1개 부러졌고, 8.15해방과 6.25사변 때에도 이 나무에서 이상한 소리를 내었다고 합니다.
사실이든 아니든 오래된 거목을 보면 절로 자연의 신비와 경건함이 느껴지더라구요ㅎㅎㅎㅎ
용문사근처에는 놀이공원, 기암괴석, 멋진 절경등 보실 곳이 참 많아요.
용문산 관광지가 바로 근처에 있으니 양평에 가시게 되면 용문사도 추천해드려요
마지막으로 양평 민물고기 생태관을 갑니다.
어름치, 쉬리 등 희귀한 민물고기 70여 종을 가까운 곳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생태학습관 내부 1층에는 토종 민물고기 위주로 65종 3500마리 정도가 있고 2층 체험전시실에는 낚시 체험을 비롯해 물고기 동판 어탁, 물고기와 함께 춤을 출 수 있는 오락기 등 23개의 체험 코너가 설치되어 있어요.
정말 재밌겠죠? 수족관 온 느낌으로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물고기도 볼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수족관 같죠?ㅋㅋㅋ
생태관에는 영상학습실도 준비되있는데 물고기와 관련된 자연다큐멘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생태학습관 앞의 생태연못에는 노랑어리연,수련, 가래, 택사 등 희귀 수생식물이 있고 노루오줌, 동자꽃, 삿갓사초 등의 토종 야생화 50여 종을 관찰할 수 있어요.
이렇게 양평의 명소들을 쭉 보고나면 끝이에요.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짜여져 있지만 일정은 물론 원하시는대로 조정가능합니다.
두물머리 세미원등도 놓치기 아까운 관광지이니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래요
문화누리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에어투어스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