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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부동산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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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및 지역소식 스크랩 기사 도심‘급행버스’달린다
범서신도시 추천 0 조회 961 09.12.09 23:19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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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9.12.09 23:20

    첫댓글 1차적으로 ktx->범서굴화까지 먼저 진행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범서지역에는 호재죠~

  • 09.12.10 01:12

    울산KTX역사가 실질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계도로망, 도시철도연결노선을 계획대로 차질없이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09.12.10 15:16

    근데 정말 이해가 안가는게 정책 입안자들의 머리가 나쁜건지. 아님 일부러 그러는건지 모르겠는데..궤도교통 수단을 장기적으로 2011년 이후에 추진해야할 장기정책으로 내놨는 겁니다. 이 바보 같은 놈들이 훨 예전에 추진 했다면 개장과 더불어 울산에도 어떤 방식이든 궤도 교통수단이 한 역활을 했을 것이고 늦었지만 지금 추진해도 완공 시점엔 많이 늦은감이 있는데....아무리 지방 광역시 공무원이라지만 너무 안이하게 대응하는것 같아요...기 추진시 KTX 라는 명분으로 예산 확보도 지금보다 용이 헀을터인데....아쉽네요~ 뭐 태화강에 다 퍼붓느라 신경도 안 쓴것 알지만 어느정도는 했어야 하는데...늘 뒷북행정~특히 교통에는...

  • 09.12.10 12:41

    태화강 태화강이 문제예요... 금년에 태화강에 한번도 안가봤어요... 생태확경으로 조성하면 좋은 것 누가 모르나요...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부터 마련한 다음 . 그 다음에 조성해도 늦지 않을 텐데...

  • 09.12.10 14:00

    저도 철도에서 근무하고 있고 궤도교통 도입의 필요성에 찬성합니다만, 결국은 초기투자비용이 너무 크기 때문에 늦어지는 것이니 어쩔 수 없지요.. 현 철도공사의 적자가 수요 부풀리기로 지어놓은 철도에서 다량 발생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요량을 지켜보면서 차차 건설재원을 축적하려는 의도가 아닐까요.. 답답한 마음 가라앉히세요 ^^;
    사진에 나온 서울중앙차로는 아주 낮은 수준의 BRT입니다. 사견입니다만 국도 24호선이 혼잡하기 때문에 중앙전용차로 방식으로 운영하지는 않을 것 같고, BRT도 어느정도 운송 능력이 되기에 큰 불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09.12.10 15:18

    어떤 방식으로 할지 모르겠지만 BRT하게되면 기존 도로가 축소 되는것 아닙니까..?

  • 09.12.10 23:49

    기존 도로가 축소되는 것은 (차선의 위치와 관계없이)전용차로 방식으로 운용할때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 보통 BRT 개념은 전용차로를 포함하고 있기는 하지만, 24번 국도 사정상 힘들어 보이구요- 환승시설과 운영관리시스템(이미 운영되고 있는 BIS시스템과 비슷한 것입니다)정도를 포함하는 낮은 단계의 BRT가 될 것 같습니다. 급행리무진버스와 시내좌석버스의 중간정도 개념이라고 할까요? 다만 이동수요가 계속 늘어난다고 가정할 때 BRT는 장기적으로는 불편함이 많아 차차 도시철도로 그 역할을 넘겨줄 것 같습니다.

  • 09.12.10 23:53

    참, 이것은 기존의 도로가 확장과 같은 구조 변경이 없다는 가정 하에서의 이야기입니다 ^^; 왕복 2차로를 확장할 경우 전용차선 확보가 가능하겠네요. 또한 천상/구영~도심지의 출퇴근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정거장을 추가 설치할 경우 서울처럼 기존 2개 차로를 잠식해서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할 가능성도 완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09.12.11 20:14

    그러니까... 기존의 도로의 확장이나 그런것 없이 버스만 추가 된다는것 입니까? 제가 개념을 잘 몰라 그런건지 몰라도....그게 어떻게 BRT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기존 도로의 확장 없고, 전용도로 없는 BRT는 말만 그렇지 그냥 정류장 덜 서는 버스 종류가 하나 더 생긴것 아닐까요? 출퇴근 시간엔 또 얼마나 막힐것이며.....지금 제가 갖고 있는 생각안에서는 공무원들 한심하단 생각뿐이네요~^^;

  • 09.12.12 00:20

    하도 BRT BRT 해대서 구지 낮은 단계의 BRT라고 한 것이구요, 실제 개념은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급행리무진버스와 시내좌석버스의 중간정도 개념"이겠지요.. 이랑님 말씀처럼요 ㅎㅎ 거기 교통량에 관해서는 가장 좋은 대안이 24호선 대체 도로인데 다운동 뒤쪽으로 개설 중이라는 거 같으니 기다려 봐야지요 ^^;

  • 09.12.10 17:39

    태화강 덮어버리고 자동차 전용도로를 만듭시다..

  • 09.12.10 19:10

    쥐들 놀게 태화강은 기냥 두고 강둑을 쌓아 자동차 전용도로 만들면 안될까요?..울시장님은 돈없는가

  • 09.12.11 10:45

    아니 ktx~범서 이용자가 과연 얼마나 될까요? 뭐하자는건지.......

  • 09.12.11 10:58

    24번 국도를 이용하는것 보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더 용이 하지 않을까 쉽군요.무거로타리 부근에 환승역을 만들고 바로 문수구장 옥동 삼산 동구로 고고 제일 깔끔할것 같은데..

  • 09.12.11 15:01

    위 기사는 BRT가 아니고 직행버스 또는 좌석버스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읍니다 현재까지 울산시에서도 24번 국도의 확장없는 BRT도입은 교통정체가 가중될거로 예상되어 추진이 어렵다고 하네요.

  • 09.12.11 15:19

    광역경전철 부산~양산~언양~울산(굴화)노선을 2009년~2015년까지 추진한다는군요 이 사업은 부산의 도시확장정책과 양산의 실세 국회의원이 공약사항으로 추진하기에 울산은 밥숫가락만 올려놓으면 되기에 어느정도 믿음이 갑니다 그러면 당초 울산에서 계획한 굴화~효문 노선보다 빨리 개통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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