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해외의 유명열차들도 부럽지 않는 관광열차가 있는데요.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알아색다른 데이트 코스는 물론 부모님들 효도관광, 온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에 가면 더 좋은 낭만적인 가을 국내 관광열차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하는데요. 지역별 콘셉트를 살려 다양한 테마로 운행되고 있는 국내 관광열차들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이 웅장한 풍경의 백두대간을 관람 할 수 있는 열차는 V-train으로 불리는 백두대간 협곡 열차입니다. 세 칸으로 구성된 짧은 열차지만 낙동강의 풍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철암을 시작으로 석포역, 양원역을 거쳐 분천역에 도착하는 코스로 약 1시간 10분 정도로 짧지만 창 밖의 아찔한 자연 풍광으로 기억에 남을 여행이 된다고합니다.
중간 중간 간이역에서 만나보는 지역 특산물과 주전부리 등이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답니다. 국내 관광 열차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열차인 만큼 후회 없는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철암 - 영주역 운행
✅ 1일 4회 운행
✅ 성인기준 11,700원
서해 금빛을 연상시키는 노란빛이 인상적인 서해금빛열차는 기존 무궁화호 객실을 개조하여 새마을호 특실 등급으로 운행하고 있는 열차입니다. 장항선을 왕복하는 관광열차로 객차 5량 중 2량을 세계 최초 온돌마루실, 힐링실 등으로 꾸며 운행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산온천, 수덕사, 남당항, 대천해수욕장 등 서해 7개 지역의 유명 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차 안에서 온돌과 족욕을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좋은데요.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몸과 마음 모두를 힐링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용산~익산역 운행
✅ 성인기준 용산~익산 27,400원
바다열차는 동해 해안선을 따라 바다를 감상하며 달리는 관광열차입니다. 강릉역에서 출발해 정동진, 묵호, 동해, 추암의 4개 역을 지나 삼척해변역에서 다시 돌아오는 노선인데요.
열차 내부는 일반실과 특실, 프러포즈실 등의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과 매점 그리고 방송을 통해 해설과 라디오를 들을 수 있어 낭만적인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모든 좌석이 바닷가를 향해 배치되어 있는 독특한 배치 덕분에 열차에 타 있는 순간만큼은 모든 근심 걱정을 버리고 바다에만 집중 할 수 있습니다.
✅ 삼척 - 강릉역 운행
✅ 1일 2회 왕복 운행 / 5, 8월 추가 운행
✅ 약 90분 운행
✅ 일반실 기준 15,000원
정선아리랑열차는 강원의 청정지역을 가로지르며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열차입니다. 서울 청량리에서 출발해 원주, 제천, 영월, 정선을 지나 아우라지까지 3시간 30여 분을 운행하는데요.
열차 최초로 개방형 전망창이 설치되어 모든 좌석에서 정선군의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2호차에는 카페 바와 테이블석이 있으며, 1호차와 4호차에는 창밖을 정면으로 볼 수 있도록 된 좌석이 있어 창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을 감상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매월 2, 7일 장날 및 토, 일요일 운행
✅ 청량리↔아우라지
✅ 청량리~아우라지 편도 23,400원
국내 유일 DMZ로 떠나는 기차인 DMZ 평화열차는 동두천에서 철원 백마고지역까지 갈 수 있는데요. 다른 국내 여행지와는 다른 안보 관광 코스를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이 된답니다.
DMZ 평화열차는 6.25 전쟁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연천역과 38선 경계에 위치한 한탄강역을 경유하는데요. 열차 내부에는 DMZ의 상징인 평화, 사랑, 화합을 테마로 구성된 다양한 갤러리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더해지기도 합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도라산 전망대를 비롯해 제3땅굴, 임진각등을 둘러 볼 수 있는데, 이 때에는 여행경로를 절대 이탈해서는 안 되며 군 또는 인솔자의 안내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며 안보 관광시에는 신분증이 필수라고 하니 꼭 지참하세요.
✅ 6~10월 중 매월 주말에 2회 DMZ 평화 열차를 운행할 예정(홈페이지 참고)
오늘은 가을에 가면 더 좋은 관광열차 5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셨다면 이번 가을 효도여행으로 가보시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