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두수에서는 명백하게 내가 가해자 위치에 있을 지 피해자 위치에 있을지를 알 수 있다.
아래 명반 2개를 통해서 길성이 많다고 인성이 좋은게 아니고, 흉성이 많다고 흉악한 사람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일단 나에게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길운을 타고났다면 인생 살아가기 편리해진다는 것이 이것이 휼륭한 인격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야기하지 않는다.
사람의 그릇은 육길성과 녹존, 육살성과 형요성, 백관조공성과 록권과기라는 사화의 분포를 보고 판단하게 된다. 사화는 어느 쪽 강세에 영향을 주느냐를 나타낸다.
아래 사례 명반은 혜안파 자미두수 강의에 사용하는 명반이다. 자미두수 강의에서 아궁과 타궁을 구분하고 어느 쪽에 강세가 되느냐를 가르치므로 수강생들 스스로 명반의 구조와 운의 흐름을 판단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아래 두 명반의 공통점은 축미궁 자파 명반으로 사궁 염정 탐랑이 명궁인 주성의 배치는 같은 구조이다.
명궁 염정 탐랑은 외향적, 행동적, 진취적이면서 욕망이 강한 주성들로 한 궁에 좌했다. 지기싫어하는 기질이 있으며 선악과 화복을 주관하는 특성이 있기에 선함도 악함도 존재하는 사람들이다.
또 다른 공통점으로는 복덕궁에 우필이 동궁하고, 천이궁에 공겁이 동궁하면서 명천선과 재복선 내궁에 좌하는 육길성과 육살성의 배치가 같다.
다른 점으로는 첫번째 명반에서는 녹존이 내궁에 회조하면서 외궁인 형노선이 많이 흉한 구조가 되었고, 두번째 명반은 양타가 내궁에 동회하면서 형노선보다 내궁이 더 흉한 모습이다. 육살성 중에 5개가 내궁에 동회하고 영성이 노복궁에 좌하니 나와 타인과의 마찰로 인한 불협화음이 반드시 발동한다는 것이다. 살성이 많은 내가 결국 피해를 더보는 셈이 되었다.
두 명반은 모두 갑간 대한에 가해자와 피해자로 갈리워졌다.
사화에서 록과 기는 사건 사고의 원인과 결과가 된다. 나에게 유리하게 전개될 때는 화록은 유리함을 주는 것이고 나에게 불리하게 전개될 때는 화록은 허록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 여명은 갑오대한에 염정대록이 명궁에 입하면서 녹존과 함께 재복선이 강화가 되었다. 화록과 녹존은 재성을 대표하는 에너지이지 인성을 의미하는 에너지는 아니다. 화록 상황이 좋아서 돈을 잘 버는 사장들이 돈벌 궁리에 몰두하지 자선봉사에 신경쓰는게 아닌 것과 같이 인품을 의미하는게 아니다.
10대 상황에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니 나의 생각이 내 중심으로 강화된다는 것이다. 대한 화기는 열악한 형노선에 입하면서 형노선 상황이 더 나빠졌다. 2015년에 태음년기가 다시 형노선을 인동하면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자신의 에너지로 열등해보이는 동급생이 눈에 들어오자 본능에 끌리는 가해자의 행위가 나오게 되었고 누르게 되었다.
이로 인해서 문제가 크게 되어 결국 징계를 받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오히려 이렇게 징계를 안 받았다면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서 멋대로 함이 지속되었을 것인데 잘된 상황이다.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 대한 잘잘못을 구별할 줄 아는 것도 10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 남명은 갑진대한에 군대를 가게 되었다. 비록 갑간의 록권과가 내궁에 입하여 자신에게 득이 될 거같지만, 2009년 기축년 무곡년록이 염정대록과 삼합으로 재복선을 인동시키는 유년에 문곡년기가 형노선에 입하여 대한 태양대기를 충하니 쌍록은 단지 쌍기의 상태로 귀결되기 위한 허록의 작용이 될 뿐이다.
이해에 군대에 있으면서 상하계급이 분명한 군대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피해자가 되었다. 쌍록의 작용은 내가 대상으로 지목이 되고, 형노선의 문제는 나쁜 성질의 상급자의 괴롭힘으로 나타난다. 억누를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 가슴에 담아졌고, 그것이 시간이 흘러서도 해결되지 않으니 정신적인 문제로 발병하게 되었다.
이 사람이 그해에 군대가 아니였다면 그 피해를 입고 그냥 있었을까? 아니라고 본다. 상황이 자신의 입지를 좁혔을 뿐이다.
자미두수는 구조학이다. 어느 때가 나에게 유리한 구조가 발생이 되는지 불리한 구조가 되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었을 때 진정한 대가가 될 것이다.
자미두수는 그 어떤 운세학보다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흐름을 갖고 있다. 자미두수는 원리만 알면 그냥 星과 宮과 四化의 에너지를 믹스시켜서 운세 스토리를 잡을 수 있는 디테일하게 과학적인 운세학이다.
☆ 혜안의 별자리 자미두수 연구소에서는 기초반과 실전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