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총장 허희영 48회)에서 가을학기부터 운영 중인 ‘ICAO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우십’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학교점퍼(‘과잠’) 전달식이 지난 10월 16일(수) 오전 교내 스페이스라운지에서 열렸다.
ICAO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우십은 우리 대학이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새롭게 시작한 개발도상국 항공 관계자 대상의 항공분야 석사학위 과정이다. 연수생들은 1년 6개월 동안 우리 대학에서 항공분야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배운다.
이날 허희영(48회) 총장, 송운경 국제교류처장, 김진기 사업책임교수 등 교직원은 탄자니아, 르완다, 몽골 등 개발도상국 24개국에서 온 25명의 연수생을 반갑게 맞이하며 먼 타국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행사는 연수생 대표들이 허 총장에게 우리 대학 로고와 ICAO 과정명이 함께 새겨진 학과점퍼를 직접 입혀드리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허 총장이 다시 연수생 대표들에게 학교점퍼를 입혀주며 박수를 받았다.
허희영(48회) 총장은 “ICAO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우십은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한국 정부에서도 매우 관심이 많은 프로그램”이라며 “항공 분야 전문가 양성 과정인 만큼 앞으로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겠지만 이 경험이 여러분의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연수생 한 사람 한 사람이 자국 정부를 대표하는 항공 분야 전문가인 만큼 앞으로 과정을 마치고 돌아가서도 각국 정부와 관계를 맺고 이어가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모든 교직원은 연수생들의 성공적인 연수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연수생들 역시 허 총장을 비롯한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의 연수 과정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