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파, 감자는 1cm 두께로 채 썰고 당근, 호박은 2cm 두께로 썬 뒤 4등분 한다.
2. 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감자, 당근을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호박, 버섯을 넣어 볶는다.
4. 고춧가루, 참기름,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 뒤 살짝 더 볶는다.
김치달걀말이
폭신폭신한 달걀에 짭쪼름한 김치를 넣은 달걀말이
겉면이 노릇노릇하게 타지 않도록 잘 뒤집는 것이 중요하다. 따로 뒤집개 같은 도구가 없다면 숟가락 두 개를 이용해 말아주면 된다. 가운데가 두 토막 나지 않도록 살살! 챙겨 간 김치를 잘게 다져 넣으면 꽤 근사한 요리가 된다.
난이도 중
열량 280kcal
가격대 1만원 이하
조리시간30분
달걀 4개 , 김치 1/5포기, 쪽파 2줄기, 양파 1/4개, 당근 1/5개, 소금 약간, 기름 1큰술
1. 볼에 달걀을 풀어 체에 걸러둔다.
2. 김치는 속을 빼고 국물을 꼭 짠 뒤 양파, 당근과 함께 잘게 다진다.
3. 쪽파는 송송 썬다.
4. 달걀 물에 김치, 양파, 당근, 쪽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섞는다.
5. 팬에 기름을 두른 뒤 4 를 넣고 돌돌 말면서 익혀낸 뒤 한입 크기로 썬다.
카레
울금가루로 만든 카레라이스
카레는 다음 날 요리하기 귀찮을 때 한 끼 때우는 음식으로 천대 받는다. 인스턴트 카레 대신 울금 가루를 챙겨 가자. 추성훈의 근육 팔로 카레를 개는 모습, 얼마나 인상적이었는지. 만들기는 간단하지만 다른 반찬 필요 없어 놀러가서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제격이다.
난이도 중
열량 416kcal
가격대 1만원 이하
조리시간1시간
울금 가루 4큰술 , 당근 1/3개, 감자 1개, 양파 1/2개, 브로콜리 1/3개, 쇠고기 100g, 물 2컵, 기름 조금
1. 양파, 감자, 당근, 쇠고기는 2X2cm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브로콜리도 비슷한 크기로 떼어둔다.
2. 깊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갖은 채소와 쇠고기를 넣어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물을 붓는다.
3. 카레 가루를 넣고 골고루 풀어준다.
4. 걸쭉해질 때까지 약한 불에서 끓인다.
김치찜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의 또다른 맛! 김치찜
김치찜이나 김치볶음은 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타기 쉽다. 여기에 익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감자 같은 채소를 나중에 넣으면 사각사각 씹히는 싱싱한(?) 감자 맛을 보게 될지도 모른다. 잘 섞으면서 익어가는 걸 지켜보는 정성을 쏟는 수밖에.
첫댓글 오~~~ 감사합니다! 맛나게 해볼께요.*^^*
휴가철이고 여행시즌이니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우님 ^^ 여행주에 뚝딱 만들수있는 요리 ,,그것참 좋은 요리네요? 김치와 감자을넣고, 중불에 익히면 사각사각 ,맛있겠지요? 고마워요 ,아우님 이틀 못보았으니 , 뽀 오 !! ~~~~~~하고 갑니다 ^*^
이틀치 뽀온가요? ㅎㅎㅎ...바둑이도 언냐께 뽀 오 해 드릴께요 안녕히 주무세요*^^*
좋은 정보 ㄱㅅ 합니다,,담아 갑니다,,
따라기님 감사합니다...즐거운 시간 되세요*^^*
삼겹살 주물럭 좋아해요 ~ 감자전 카레 맛나게 잘먹고 갑니다 ~
여행 중에 뚝딱 만들 수 있는 요리라니까 나중에 뚝딱뚝딱 만들어 더 많이 드시기 바래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