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도요타 시에나 입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주행중 느껴지는 진동과 풍절음에 스트레스를 받으셨습니다
정말 심각하게 생각하셔서 비용이 들어가더라도 최적의 방음 프로그램을 찾으셨습니다
방음 시공과 함께 부족했던 순정 오디오 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는 스피커 튜닝을 요청해주셨습니다
-구성-
다이나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엔진 - 도어 [폴딩도어]
휀다 프레임 - 휀다 커버
바닥 프레임 전체
-스피커-
카만 어쿠스틱 k60 2way 스피커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회원님 뉴 시에나 차량이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도요타 시에나의 내장재를 모두 탈거한 모습입니다
저희는 도요타 시에나 동호회 협력업체 입니다
실제로 회원분들의 차량을 주행하면서 발생되는 소음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하부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하여 도요타 측은 부분적으로
시멘트 도료를 바닥 프레임에 부분적으로 압착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지금과 같은 원가절감 방식으로는 소음을 감쇄시킬 수 없습니다!!
특히나 뒤에 탑승하시는 분들이 체감되는 풍절음이 상당합니다
프레임의 진동뿐만 아니라 소음까지 완벽하게 잡아주어야만 합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은 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중 가장 현실적이고 최적의 결과물을 제시합니다!!
엔진으로 인한 본닛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서
사진과 같이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밀착 처리를 진행합니다
도요타 시에나 바닥 프레임 전체를 익스트림 패드로 입력합니다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손으는 프레임에 입력이 안될 만큼
고밀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놀라운 건 내열 소재로 개발되었다는 점입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하는 공정입니다
바닥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 70%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전용 글러브와 롤을 통해서 입력을 진행합니다
국내는 99% 인천 공장에서 제작된 방음 소재로 작업을 합니다 [3m 포함]
참고로 잘못된 방음 작업으로 냄새나 부틸이 녹아서 흘러내리는 현상이 생기는데
동호회 분들은 저희에게 재작업을 요청하시지만 한 번 작업된 차량은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꼭 소중한 내차에 가격만 보시고 방음 업체를 선정하시기보다는 최상의 소재를 취급하면서
최적의 환경에서 제대로 된 인스톨이 가능한 업체를 신중하게 선별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프론트 도어를 시작으로 폴딩도어
그리고 휀다 프레임까지 익스트림 패드를 모두 입력합니다!!
휀다 프레임은 내벽과 외벽 모두 방진 시공이 진행합니다
실제로 이곳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무조건 잡아주어야만 합니다..^^
도요타 시에나 바닥프레임 전체를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진동을 억제하였습니다!!
다음은 하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이용하여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방진 [진동] 작업과 동일한 포지션으로 방음 소재를 입력합니다
RS 신슐레이터 역활은 소음이 발생되는 저주파수를 필터합니다
방진은 진동을 잡는 시공이며 방음은 소음을 잡는 시공입니다!!
트렁크 라인까지 전체 진동과 소음을 감쇄시키기 방음 시공이 끝났습니다!!
앞 도어 - 폴딩 도어트림에는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입력시켜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을 걸러줍니다!!
휀다 커버까지 RS 신슐레이터를 입력시켜야만 합니다!!
독일 카만 어쿠스틱
K60 2WAY 스피커 작업을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기술적 요약-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본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순정 환경에서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놀라운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도요타 시에나의 경우 순정 오디오 출력이 25w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입니다
미드스피커 교체를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카만 k60 스피커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보여준데 이유를 살펴보면??
스피커 콘지에 댐핑재를 결합시켜 적은 출력에서도 높은 핸들링을 보여줍니다
가성비 기준 최상의 라인업입니다!!
스피커가 체결되는 볼트는 순정품 자체를 사용하여 체결합니다!!
미드스피커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k60 트위터를 입력시켜 줍니다
순정자리 그대로 장착됩니다!!
순정에서 답답하게 느껴졌던 고역은
청량하고 클리어 한 음색으로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트위터 교체가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데쉬보드 정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를 교체합니다
phass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입니다!!
도요타 시에나는 센터스피커 옵션이 빠져있습니다
실제로 센터스피커를 입력하고 체감되는 소리의 변화는 깜짝 놀랄수준입니다!!
폴리프로필렌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부족했던 공간감 확보와 채널분리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차량 내장재 탈부착 과정은 신차보다 완벽한 검수로 조립됩니다
오히려 기존에 발생되던 잡소리까지 잡아드리니 걱정마시고 맡겨주세요!!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190대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 중 가장 드라마틱한 환경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작업을 맡기셨던 회원분들은 집에 있는 다른 차량들도 가져오실만큼 만족도가 높습니다!!
도요타 시에나는 전면에 4개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스피커 5개 확장으로 데쉬보드 상단으로 소리가 가득 채워질만큼
서라운드를 체감하시며 소리의 크기 뿐만 아니라 해상력까지 큰 변화를 느끼시며
정말 돈주고 투자하신것이 아깝지 않을만큼 꼭 필요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keith don.t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