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책임한 교육부... 잘못된 정책인가?...올바른 정책인가?
대학구조개혁의 원칙 정확한 해석은 무엇인가?
정부의 가족계획이 불러온 핵가족사태가 불러온 파장이 아닌가?
대학은 많고 많은데 대학을 채워줄 진학생이 부족하다는 말 아닌가?
그러니 대학이 정원미달사태가 발생 적자운영으로 망하기 전에 알아서 정원을 감축하여 긴축운영하라는 정책 아닌가?
재정지원제한이라는거?
강제로 정원감축 명령하고 거부하면 재정지원제한대학발표...
정원감축하면 재정지원제한 해제...
교육부의 정원감축을 타켓으로 하는 대학구조개혁실시...
결국엔 정원감축으로 교수를 줄이라는 압박 아닌가?(긴축)
대학생들이 이해 하도록 현장파견 설명 있었어야...
교육의 목적이 학생교육인지 대학흔들기 동조인지?
교육부가 제시한 4등급(미흡)은 강제로 정원의 50%를 감축하는 거 아닌가?
그렇다면 대학의 50%정원을 담당하는 교수들의 거취는 어쩌라는 것인가?
교육부가 제시한 5등급(매우미흡)은 대학인가취소가 아닌가?
대학이 사라지면 대학구성원들의 직장은? 지역경제는 어쩌라는 것인가?
교육부는 국립대는 공직자이므로 교육부가 알아서 감축한다 했다.
하지만 사립대는 교육부가 교수를 해임하라 말할 수 없다는 대답이다.
그렇다면 정원감축을 반대했다고 재정지원제한의 패널티를 부여한 이유와 설명을 대학구성원들과 학생들에게 그 이유를 설명하여 납득시켜야 할 의무는 교육부에 있다.
교육현장의 파행 교육부가 나서서 설명하고 이해시켜 해결해야 한다.
대학의 구성원들 목소리는 분노의 표현이다. 또한 제도개선의 목소리다.
졸업하고 떠나가야 할 학생들에게 짐을 지우는 모습은 옳지않다.
충북지역은 세종시를 품은 제2의 수도권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오히려 충북의 대학들에겐 신수도권의 격에 맞는 체질개선으로 늘어나는 인구를 대비하라고 권장하는게 정답이다.
교육부는 정원감축비율을 지방대를 겨냥하고 수도권 명문대엔 너그러운 편이다.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보더라도 지방대학의 경쟁력을 준비하는 것이 교육정책의 정답이다.
교육부의 수도권중심 명문대를 지향하는 것은 지방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으로 두집살림을 하게 하는 가계빈곤을 부채질 하는 정책이라 할수 있다.
교육부가 나서서 대학교육의 미래와 대안을 구성원들과 학생들에게 털어놓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