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막힌 기도, 뚫린 기도(사59:1-3)
“나 원 참, 기가 막히고 코가 막혀서...”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코가 막혀보니까 숨도 못 쉬겠고 심장도 벌떡거리고 잠도 못자고 죽는 줄 알았습니다. 제가 의학 사전을 찾아보니까, 기가 막히는 것은 의학적으로 심장마비를 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여간 기가 막히건 코가 막히건 막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뇌혈관이 막히면 뇌출혈, 심장이 막히면 심근경색으로 죽는 것입니다.
수도관이나 하수도가 막혀도 정말 곤란합니다.어디든지 막히면 안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사람하고 막혀도 안되고 하나님하고 막히면 더더욱 안되는 것입니다.막힌 것은 뚫어야 합니다. 사람하고 막힌 것은 사람하고 뚫고 하나님과 막힌 것은 하나님과 뚫어야 합니다.
특히 우리가 기도할 때 기도가 막히면 신앙생활에 치명타입니다.
본문을 보니까 사람이 아무리 기도해도 기도가 막히는 이유가 있다고 했습니다.
(1)하나님과 막히는 원인은 죄 때문입니다.
(시66:18)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샬롬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샬롬(히브리어: שָׁלוֹם),아랍어의 살람(Salam)이라고 합니다. 평화,평안을 의미하는 말인데 샬롬(שָׁלוֹם)은 4개의 단어로 뭉쳐 있습니다.맴(혼돈),바부(연결하다),라메드(권위),쉰(파괴하다). 이것을 해석하자면“혼돈과 연결된 권위를 파괴한다”의 뜻입니다.
말하자면 참된 평안은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죄가 없어져야 온다는 것입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죄가 들어오자 그 마음속에 생긴 결과는 두려움,불안,초조,땅이 저주를 받고 어디를 가던지 무엇을 하던지 평안이 없어졌고 고통이 왔습니다(창3:10~)
(요22:21)너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라.그리하면 복이 내게 임하리라.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 우리가 절대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지 말아야 합니다. 불순종하면 기도 막히는 것은 물론이지만 하나님께 버림받는 겁니다(삼상15:23). 악령이 들어오고, 마음에 평안이 없어집니다(삼상16:14).
여러분,순종이라는 것이 뭡니까?.가능한 내 이익보다 하나님의 영광을 먼저 생각하고, 내 자존심보다 하나님의 영광이 된다면 그것을 우선하는 것이 순종입니다.
(약1:15)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약4:1-3)...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사람은 마음속에 탐욕과 욕심이 들어오면 탐욕과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꼭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탐심은 자기의 분수 이외에 원하는 것을 말하고 욕심도 꼭 같은 것입니다.모든 불행의 원인은 탐욕입니다.
(민성숙 목사)대학교수,교육감까지 출마하신 분인데, 돈,명예,가족까지 모두 포기하고 주님만 의지하고 6월13일에 인도 첸나이로 선교사로 간답니다. 얼마나 평안한지 욕심을 버리니까 세상에 이렇게 좋은 것을 왜 그렇게 끌어안고 살았는지 회개를 많이 했답니다.
여러분, 우리가 조금만 비우면 평안이 옵니다. 하나님께 순종하며 삽시다.
(2)부부가 화목하고 가정이 화목해야 기도가 막히지 않습니다.
(벧전3:7)남편들아 이와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그를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함께 이어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부부가 불화하면 두 사람의 사이가 나빠지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하나님과의 기도를 막아버립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어쩌든지 부부간에 서로 사랑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데 서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부부가 서로 할 일이 무엇입니까?
첫째, 남편은 지식을 따라 아내와 동거하라고 했습니다.
둘째, 아내는 더욱 약한 그릇임을 알라고 했습니다.
셋째, 똑같은 생명의 기업을 받을 자라로 알고 귀히 여기라고 했습니다.
당시에는 아내를 남자의 소유물로 취급했습니다.애 낳는 도구로 생각했고 짐승처럼 대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남자들이 여자를 성적으로 학대를 했고, 노예처럼 부려 먹었던 것입니다. 그러니 여자들이 얼마나 불행하고 한이 맺혔겠습니까?.
여자를 화나게 하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맺힌다고 했습니다.
(조선시대 여인천하)
성경에는 아내는 남편의 내조자이며 동역자라고 말씀합니다. 남자의 몸에서 만들어진 한 인격체입니다.여자는 남자보다 육체도 마음도 약합니다. 그래서 아내를 보호하고 아껴주어야 가정이 평안하고 기도가 응답된다고 했습니다(엡5:29).
아내가 남편에게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벧전3:1-6).
첫째, 남편에게 순복하는 일입니다. 남편의 권위는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둘째, 아내는 너무 외모를 꾸미고 사치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어떤 여자분은 이쁘긴 세상 이쁜데 사치를 얼마나 하는지 돈을 매월 3천만 원 넘게 쓰는데 그 돈을 다 쓸데가 없어서 얼굴을 이리고치고 저리 고치고 남자도 이리 바꾸고 저리 바꾸고(수가성 여인처럼),늘 맘 졸이면서 살아갑니다. 아무리 나쁜 돈이라도 나에게 선교하는데 좀 보태주면 좋을텐데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아무리 얼굴을 고치고 돈이 많아도 맘에 평안 없으면 뭐합니까?.
(눅16:9)불의 재물로 친구를 삼으라.
땀 흘려 봉사하고 주의 일하고,선한 일 하는 사람이 최고 미인들입니다(하나님은 외모로..).
부부가 서로 귀하게 여기면 가정이 화목해지고 기도가 막히는 법이 없습니다.
(3)교만하고 오만한 기도는 기도가 막히는 것입니다.
(눅18:11-14)바리새인과 세리가 똑같이 기도하러 왔습니다. 바리새인의 기도를 들어보면 종교적인 교만과 오만과 편협으로 가득차 있습니다.“일주일에 두 번 금식하고 십일조는 다 내고 자기는 세리하고 다르다는 것입니다.살아갈 때 토색, 불의, 간음하지 아니하고 도덕적으로 깨끗하게 살고 있다”고 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세리는 감히 하늘을 쳐다보지도 못하고 가슴을 치며 회개하며 기도 했습니다.“하나님, 나는 죄인입니다. 내가 봐도 나는 죄인이고 이웃이 봐도 나는 죄인이고 하나님이 봐도 나는 죄인인데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여러분,누가 봐도 세리보다 바리새인이 더 의롭고 훌륭합니다.그러나 하나님은 바리세인의 기도를 받지 아니하시고 세리의 기도를 받으셨습니다. 왜였을까요?. 바리세인의 기도를 보면 자기는 잘못한 것이 하나도 없고 세리보다 의롭다고 했습니다. 얼마나 오만하고 교만한 마음입니까?.
여러분, 이 세상에 죄가 하나도 없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롬3:10)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죄 없다고 말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잠21:4)눈이 높은 것과 마음이 교만한 것과 악인이 형통한 것은 다 죄니라.
(잠28:13)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행2:38)죄를 회개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습니다.
(요일1:8-9)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여러분, 세리처럼 비록 가진 것 없고 넘어지고 쓰러지고 자빠진 인간이지만 죄를 회개하는 마음으로 겸손한 마음으로 울며 기도한다면 용서 못 받을 것이 없고 은혜 못받을 사람이 없습니다.
여러분,우리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라는 것입니다.“나는 저 사람보다 죄를 덜 지었다느니, 내가 더 의롭다느니...우리 교회가 더 좋다느니...”하는 이런 비교의식은 교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밷전5:5교만한자는 하나님이 물리치시고 대적하신다고 했습니다.
여러분,샬롬이라는 말이(평안,기쁨,평화)라는 뜻인데 죄가 파괴되어 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평안을 얻고 기쁨을 얻고 은혜를 얻고 기도가 막히지 않으려면 교만하지 말아야 합니다. 겸손해야 합니다. 교만하면 기도가 막힙니다. 불순종하면 기도가 막힙니다.부부가 싸우면 기도가 막히기 때문에 부부가 싸웠다가도 빨리 화해를 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죄는 기도를 막히게 하는 최대 장애물입니다.
여러분,우리가 살다보면 부부싸움 안 할 수도 없고 죄를 짓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즉시즉시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기를 힘쓰시기 바랍니다.(조용기)순종은 죄를 파괴시키는 능력이다.
어떤 누구라도 겸손하게 예수님께 와서 죄를 회개하면 죄는 파괴되는 것입니다.
죄가 파괴되면 평안을 얻습니다.
여러분,막힌 기도가 뚫어지고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길이 뚫어지기를 축원합니다.
(시34:18)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를 가까이 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시51:17,사57:15)
(참고자료)만병에 산소가 해답이다
여름철에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고 머리가 멍한 이유는 더워서도 그렇지만 공기가 팽창하여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산간지방의 산소농도는 평균 21%, 서울시내는 20.5%로서 0.5%의 차이가 나지 않지만 쾌적감의 차이는 매우 크다. 발표된 산소농도 측정 결과에 의하면 방 안에는 19%, 지하철 안은 19.5%, 찜질방은 18.5%, 창문을 닫은 자동차 안은 18%라고 한다.
무드셀라가 살던 시대 사람들이 장수한 이유가 바로 산소가 풍부했기 때문이라고 창조과학자들은 말한다. 산소가 23% 이상인 곳에서 살면 뇌기능이 좋아져서 천재나 영재가 되고 천하장사가 되고 어떤 질병에도 걸리지 않는다. 호흡법을 익혀 체내산소포화도를 높인 결과 한번 보면 외울 정도도 지능이 높아졌다고 한다.
암환자의 방에 가족들이 모여 있는데 환자가 심히 고통 중에 있어 문을 활짝 열게 했더니 환자의 상태가 순식간에 좋아졌다. 산소가 부족하면 지능이 퇴화하고 뇌질환과 오장육부에 병이 오지만 산소가 체내에 많아지면 암세포까지도 없어진다.
환자에게 산소호흡기를 해도 치료가 더딘 것은 링겔이 정제염과 포도당이기 때문에 혈중산소포화도를 높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떤 분은 마약진통제가 듣지 않을 만큼 암통증이 심했는데 매일 숲에서 찬공기를 마시며 노숙한 결과 그 날부터 통증이 사라지고 자연식을 병행한 결과 완치되었다고 한다.
노숙이 쉽지 않으므로 환기에 힘쓰고 방문과 거실을 통하게 하여 넓게 써야 한다. 움직이지 않고 복식호흡을 강행하다가는 늑막염이 오므로 매일 2-3차례 몇 분씩이라도 계단을 오르내리며 운동하면서 거칠게 숨 쉬는 것이 좋다.
코로나로 어린이들까지 마스크를 쓰는 걸 보면 안타깝디. 어린이의 뇌는 전체 산소소모량 중 절반을 쓸 만큼 산소가 필요한데 부부의 콧바람의 위치에 함께 자면 아이는 악몽을 꾸거나 보채고 뇌세포가 발달하지 못해 공부를 잘하지 못하므로 큰 방에서 재우고 환기에 유의해야 한다.
정제염을 먹으면 혈중산소포화도가 떨어진다. 천일염수나 동치미국을 마시면 산소포화도가 올라간다. 그래서 호흡기환자에게 정제염을 먹이면 안된다. 고지혈이나 고혈당으로 혈액순환장애가 생기면 산소포화도가 크게 떨어져 두뇌마비 치매 중풍전조증이 오는데 이 경우 아스피린과 소금물을 마시게 하면 낫는다.
알칼리성식품이 산소포화도를 높인다. 적혈구가 연전현상으로 엉킨 혈액도 알칼리수를 마시면 풀어져서 열심히 산소를 나르는 것을 현미경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생수나 미역과 같은 알칼리성 식품이 좋다. 매일 산소포화도를 검사해서 99% 이상이 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