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계란이 #금값이고 20년전 부터 모았던 1kg #골드바 한개 가격은 약 1억 6천만원으로 껑충 뛰어 #주식 보다 대박이라 최고가로 10개만 처분했다. #관악산 산책로에도 #봄바람에 새싹이 돋고 나노식품연구실(#Nanofood Res Lab)에서는 돈이 되는 연구로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자문기업으로 부터 요청받아 3년전 부터 #연어알에서 #동물성 #PDRN(#Polydeoxyribonucleotide)과 #알로에와 #효모 및 #버섯에서 #식물성 PDRN을 추출하여 #화장품 신소재로 국내외 제품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미국에서는 계란 가격이 급등하고 있으며, 도난 사건까지 발생해서 아들과 아내가 거주하는 펜실베이니아에서 100,000개의 유기농 계란이 도난당해 약 40,000달러의 손실을 보았다고 한다. 미국의 계란 가격은 전월보다 10.4%, 전년보다 58.8% 급상승하여 한국, 중국, 동남아, 심지어는 덴마크 #그린란드와 #멕시코에서 저렴한 계란을 반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연구실에서 계란 나노식품을 연구하고 있다.
동물성 PDRN은 주로 연어와 송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DNA 조각으로, 세포 재생 및 조직 회복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손상된 피부를 근본적으로 재생시키며, 피부 이식, 화상, 흉터 치료에도 사용되며, #항염 효과, #콜라겐 합성 촉진, 색소침착 억제와 #미백 효과, #보습 및 피부 #탄력 강화, 조직 #재생 및 #혈관 형성 등의 기능성이 연구되고 있다.
또한, 알로에와 효모 및 버섯의 식물성 PDRN은 #비건 친화적이며,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윤리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피부 재생, 콜라겐 합성 촉진, 항염 및 항산화 작용, 보습 및 탄력 개선 등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도 있어서 동물성 PDRN의 비린내와 악취, 질소와 탄소 발생의 가공공정이 없어 유망한 친환경 화장품 소재이다.
우리 연구실에서는 나노기술과 나노식품 기술을 활용한 PDRN 화장품과 계란 대체식품 연구를 통해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맛과 영양전달체 효과를 극대화시켜, 피부 깊숙이 침투하거나 소화를 촉진하여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관악산 산행길은 다앙한 소재와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특히 새싹이 돋아나는 이 길은 입춘대길을 예감하고 있어 우리 연구실에서는 황금길이라 부른다.
#나노식품 #영양전달체 #창시자 #김동명~